본문 바로가기
여행_맛집

23년 여름휴가 3일차 식사(몰마농/섭지코지 화덕피자/올레야시장)

by 암흑탐험가 2023. 9. 8.
반응형

제주의 첫날은 저녁먹고 기절모드로 들어가 기억이 없네요.  그래도 다음날 가고싶은 음식점은 정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아침과 점심 먹을곳을 정했어요.  1시간동안 이것저것 검색하더니 아들은 해물라면, 딸은 피자를 먹고싶다고 해서 성산 근처 물마농, 섭지코지 근처 화덕피자집을 방문하기로 했습니다.

 

가수 이정이 TV에서 방문했던 몰마농 그대와 함께라면. 입니다.

몰마농은 제주도 방언으로, 추사가 사랑했던 수선화의 순수한 제주어입니다.

 

아침 일찍 방문해서 그런지 한팀만 있더군요.  화산버거, 일출돈가스, 송키샐러드+감자튀김, 그대와 함께라면 메뉴가 있어요.

 

한쪽 벽면에 사진과 메뉴판이 있어요.  낮보다 밤이 더 분위기 있을 것 같은 느낌.

아침이라 간단히 문어라면, 화산버거, 일출돈까스 3개 메뉴를 시켰습니다.

 

문어라면 2인분이예요.  문어가 반마리 정도 들어갔고 홍합과 딱새우 등이 들어있습니다.

맛은... 신라면에 해산물 넣고 끓인것같지않고 MSG보단 자연의 맛이 조금 더 났던 것 같아요.

맛이 없는건 아닌데 비주얼을 따라가진 못한 느낌이예요.  좀 아쉬웠습니다.

 

화산버거예요.  20cm정도 높이에 다양한 재료들이 가득 들어있었어요.

맛은 그냥 so~so~ 재료가 많아서 그런건지, 소스가 많아서 그런건지.. 제가 수제버거를 많이 먹어보질 않아서 그런건지...

먹을만한 맛이였다.. 정도였어요.

 

일출돈까스입니다.  제 입맛엔 세가지 메뉴 중 돈까스가 제일 맛있었어요.  바삭하고 육즙이 풍부한 고기에 소스도 맛있어요.  다음에 방문한다면 돈까스 먹으러 와야겠어요.

 

주방이 있는 매장은 아주 크진 않지만 반대쪽에도 자리가 더 있는 것 같아요.  

 

건물 뒤편에 주차장도 넉넉합니다.  

 

매장에서 창밖을 바라보면 바다와 함께 건너편 섭지코지 방면을 볼 수 있어 뷰는 좋습니다.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환해장성로 929 1층, 성산 해물라면 몰마농-그대와 함께라면& 화산버거

전화 : 0507-1415-8118

영업 : 09시 30분 ~ 20시

주차 : 가능

 


제주에 와서 피자라니... ㅠ.ㅠ 그래도 어쩝니까.  애들이 먹고싶다는데 먹어야죠.  

몰마농에서 아침먹고 섭지코지 한바퀴 돌고나서 방문한 섭지코지 화덕피자.

아침먹고 2시간뒤 점심을 먹으려고 하니 들어갈까 모르겠습니다.

 

테이블 6개정도되는 화덕피자 매장인데 12시 약간 넘은시간이라 그런지 손님이 없네요.

 

세트메뉴도 있고, 피자, 파스타를 따로 시킬수도 있는데 배가 부른 관계로 사장님께 양해를 구하고 피자 2판만 시켰어요.

 

물과 물잔, 양념은 벽면에 위치해있고요~

 

접시 4개와 피클, 할라피뇨, 포크와 물티슈를 세팅해주셨습니다.

 

제주흑돼지피자예요.  흑돼지, 버섯, 양파, 피망에 마늘칩이 박혀있는데 꽤 맛이 있네요.

단지, 사이즈가 좀 작아요.  그래서 둘이서 한판 시켜야 할거예요.  그것도 살짝 부족할 수 있습니다.

 

쿼트로피자는 페퍼로니, 파인애플, 고구마, 치즈 4가지가 2조각씩 나와요.  이건 좀 무난합니다.

제주도에서 먹을 수 있는 것들이 많은데 피자를 먹어서 좀 아쉬웠지만.. 나름 맛이 있어서 괜찮았습니다.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신양로 102

전화 : 064-784-7840

영업 : 11시 ~ 20시 (매주 일요일 정기휴일)

주차 : 불가 (가게 앞 길가에 주차)

 


전 여행가면 그곳의 전통시장은 가보려고 하는데 서귀포 올레시장에는 야시장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저녁은 여기로 결정했습니다.  아이들에게 계속 식당 찾아보라고 기회를 줬지만 보기엔 좋은데 딱 거기까지네요.

저녁은 야시장에서 먹고싶은거 이것저것 사서 먹기로 했습니다.

 

올레 야시장도 있지만 올레시장 안쪽에도 길거리 음식을 파는곳이 많아요.  야시장 한바퀴 휙 돌아보고 올레시장 안쪽으로 들어왔습니다.  그런데 시장 안쪽에서 불쇼를 하네요.  흑돼지 김치말이인데 대기줄이 엄청 길어요. 

 

전복버터밥, 팽이버섯 돼지고기말이, 흑돼지김치말이, 땅콩만두를 사서 길거리에서 먹어요.

흑돼지김치말이는 매운맛을 선택할 수 있는데 매운맛으로 먹었는데 약간 매웠어요.  그래도 애들이 잘먹었고요.

시장음식은 다 기본은 합니다.

 

길 가운데 벤치가 놓여있어요.  애들은 물놀이 후 배가 고파서 숙소까지 가서 먹을 수 없었나봐요.  저 벤치에 음식을 펴놓고 후딱 먹었습니다.

 

간단히 음식을 먹고 아이들은 선물을 고르러 기념품점을 가고 저는 우정회센터로 갔어요.

여기에 유명하다는 꽁치김밥을 팔거든요.  그런데... 꽁치가 안잡혀서 그런지 당분간 판매를 안한다고 합니다. ㅠ.ㅠ

 

그래서 고등어회, 갈치회만 한접시 샀어요.  저 한접시에 2.5만원입니다.

 

이것저것 많이 먹은 것 같은데 아직도 아이들은 배가 고픈가봅니다.  그래서 오꼬노미야끼도 샀고요~

 

타코야끼도 사가지고 갔어요.

 

방에 들어와서 몽땅 펼쳐놓고 저녁 2차전을 시작했습니다.  고등어회랑 갈치회가 정말 부드럽고 맛있어요.

비린것 하나도 없고 고소한 맛이 일품입니다.  이거 먹고 미영이네 고등어회는 패스하는걸로~ ㅎㅎ

 

아침 몰마농 5.6만, 점심 화덕피자 5만(2판), 저녁 6개메뉴 + 회 한접시 7.2만원.

배부르게 먹고 다들 만족한 올레시장 저녁이 가성비와 맛 두가지 모두 잡았어요.  서귀포에 가시면 올레시장 야시장에 방문하는걸 추천해드립니다.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중정로61번길 20 올레야시장

영업 : 17시 ~ 22시

주차 : 중앙공영주차빌딩 (제주 서귀포시 중앙로54번길 17) 09시 ~ 20시 (20시 이후 무료출차)

          서귀포시공영주차장 (제주 서귀포시 중앙로62번길 18) 24시간 연중무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