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_맛집

중앙산채명가_예산 수덕사 한정식

by 암흑탐험가 2024. 3. 29.
반응형

와이프가 오래전 수덕사에 왔을때 산채정식이 맛있다고 한 집이 있었다고 했어요.

주차장에 세우고 수덕사까지 가는길에 몇십년 전통의 수많은 산채정식집이 있더라고요.

그중 산채정식 산촌에 가려고 했는데 대기가 많아 한시간 기다려야 한다는 말에 맞은편에 있는 중앙산채명가로 갔습니다.

 

솥밥 더덕구이 산채정식과 더덕구이 산채정식은 솥밥과 공기밥 차이예요.

산채백반과 산채비빔밥도 있는데 다들 정식으로 드시고 있어 정식을 시켰습니다.

 

손님이 많이 없어서 그런지 5분정도 기다리니 기본 찬이 깔립니다.

 

더덕구이나 나물반찬들이 다 맛있었어요.  냉이된장국도 시원하니 좋았고요.

그런데 저 생선은 좀 비린 맛이 나서 아쉬웠습니다.

 

반찬이 차려지고 10분정도 지나니 솥밥이 나왔어요.  간만에 솥밥에 누룽지숭늉 먹었더니 맛있었어요.

 

냉이된장국 엄청 맛있었는데... 둘째는 손도 안댔군요 ㅎㅎㅎ  그래도 어리굴젓도 먹고 도토리묵도 먹는거보니 조금씩 성장하는게 느껴집니다.  산채나물 정식을 시켜서 오랜만에 나물종류 반찬으로 밥을 먹었더니 좋네요.  애들때문에 이런 반찬은 집에서 먹기 힘들죠.  

 

마지막으로... 결제하고 나니 주차권도 줍니다.  얼마 안하지만 주차비 지원해주니 좋네요 ㅎㅎㅎ

 

된장찌개, 각종 나물, 빈대떡, 도토리묵은 리필도 되는데 나온것만 먹어도 배불러 리필도 못했네요.

꼭 유명한 집 아니여도 맛있게 먹었습니다.

 


주소 : 충남 예산군 덕산면 수덕사안길 42-1

전화 : 041-337-6677

영업 : 08시 ~ 21시 (매일)

주차 : 수덕사 주차장 이용(주차요금 지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