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일상

손목닥터 9988 (MP-203 스마트워치 정보)

by 암흑탐험가 2024. 1. 18.
반응형

1차때는 몰랐고, 2차때는 신청 최종단계에서 포기(Amazfit gts2 mini 제품사용중)했고, 3차때는 미리 준비하고 있다가 신청을 했습니다.  

접속 폭주로 홈페이지는 먹통이고 한참 기다려 신청을 했는데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질 않네요.

종일 여러개의 브라우저에서 홈페이지를 띄워놓고 접속시도를 하는데 퇴근시간이 다되는데도 접속이 안되더라고요.

 

퇴근해 집에 도착해서 한번 접속해봤는데 신청 웹페이지가 열려서 신청했습니다.  와이프도 꼬셔서 같이 신청했어요.

저는 사각형 모델이 좋아 MP-203모델을 신청했고, 와이프는 동그란 모델인 MP-301 모델을 신청했어요.

 

제가 먼저 신청 성공했고, 와이프는 30분정도 뒤에 신청했는데 3일정도 빠르게 스마트워치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구성은 간단해요.  시계, USB 충전케이블, 매뉴얼이 전부입니다.

 

매뉴얼 원본은 별도 첨부파일로 올려놓을께요.  별로 볼건 없어요.

 

20231215_193313.jpg
0.97MB
20231215_193340.jpg
1.17MB

손목닥터 MP-203과 Amazfit GTS2 MINI 제품 비교입니다.  

액정 크기는 거의 비슷해요.  그런데 워치페이스 종류, 해상도 등은 정말 볼품없네요.  많이 무겁기도 하고요.

화면이 꺼져있다면 사람들이 다들 애플워치로 착각할 만 합니다.  무게는 좀 무거운 편이고요.

MP-203 화면의 날짜와 시간은 앱 연동이 안된 상태라 그렇습니다.  12월 18일 연동이 되는데 전 15일 받았거든요.

 

크기도, 두께도, 무게도 MP-203모델이 더 커요.  위쪽 동그란 버튼은 시계화면을 켜거나 취소 등을 위한 버튼이고, 아래쪽 타원형 버튼은 운동 바로가기 버튼이예요.  

 

손목닥터 앱 연동방법에 대해 기재한 A4용지도 들어있습니다.

 

최초 받은 시점에 펌웨어가 최신버전일거라 생각했지만... 오산이였습니다.

설치되어있는 펌웨어가 낮더라고요.  그래서 플레이스토어에서 손목닥터9988 펌웨어 업데이트앱을 별도 다운받아서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펌웨어 업데이트를 안할경우 MP-203은 3가지 문제점이 있습니다.

 

1. 운동 중 현재시간 표시 : 운동시작을 누르면 내가 운동한 시간만 표시되고 시계의 기능을 전혀 할 수 없음

2. 워치페이스에 걸음수 + 우동 Kcal 표시되도록 수정 : 있어도 없어도 그만인 기능

3 .3시간 운동 후 자동종료처리 추가하여 운동데이터 연동오류 해결 : 3시간동안 운동을 안해봐서 모르겠어요.

 

MP-203모델을 써보니 여러가지 단점들이 많이 있더라고요.

 

운동 중 시간 안보이는건 펌웨어 업데이트로 해결이 된다고 했지만, 전 펌웨어 업데이트 후 바로 벽돌로 변했습니다.

뒤쪽 센서에 불은 들어오는데 화면이 전혀 켜지지 않아요.  고객센터(1811-9988)를 통해 문의해봤지만 고객센터에선 답변 불가능하다고, 며칠뒤 기술부서에서 연락이 간다고 했어요.  하지만 기술부서에선 펌웨어 1차~3차 링크만 보내주고 펌웨어 재설치 해보라는 안내만 합니다.  화면도 안켜지고, 폰에서 시계 검색도 안되어 복구 실패.  결국 시계는 택배로 회수해갔습니다.  펌웨어 업데이트 후 복구해서 보내줬으면 좋겠습니다.

 

단점 1. 펌웨어 업데이트 후 벽돌로 변할 수 있음

단점 2. 앱푸쉬가 거의 되지 않음 

            :  노티를 받을 수 있는 앱 종류도 굉장히 적고 바로바로 앱푸쉬를 받을 수가 없어요.

단점 3. 시계에서 전화기 연동 후 폰에서 전화를 걸거나 받을때... 손목에서 계속 징징거리면서 빨간색 수화기마크가 보임.

             빨간 수화기 마크를 누르면 바로 끊어짐.  보통 전화가 걸려올때 알려주고, 통화중일땐 진동이 멈춰야하는거

             아닌가요?  너무 어이없었어요.

단점 4. 운동하기 누르면 운동하는 시간동안 걸은 걸음은 앱에서 카운트 안됨. 운동하기 버튼 절대 누르면 안됩니다.

             예) 1000보상태에서 운동하기(걷기/달리기 등)로 5000걸음 걸어도, 운동하기 종료 후 앱에서는 1,000보만 표기

                  시계에는 총 걸음수 표기(1,000보 + 5,000보 = 6,000보)

단점5. 운동하는 중 일시정지버튼이 없음. 화면의 왼쪽(오른쪽으로 스와이프)하면 바로 일시정지가 됨

           일시정지상태에서 운동할경우 일시정지한 기간동안 운동한 걸음은 카운트안됨

단점 6. 운동하기 버튼 편집불가, 운동하기버튼 후 운동 찾는순서가 너무 불편함.

            보통 걷기/달리기 두가지를 많이하는데 운동하기 버튼 누르면 맨 처음이 달리기, 2페이지 아래에 걷기가 나와요.

단점 7. 알람기능 불가 : 폰 알람 노티X, 시계 알람도 잘 안울림

 

제가 1주일정도 사용하다 펌웨어 업데이트 후 고장나는바람에 7가지 단점만 찾을 수 있었어요.  

해상도가 너무 안좋다거나 예쁜 워치페이스가 없는건 단점 축에도 끼지 못해요.  공짜라도 별로 사용하고 싶지 않은 시계입니다.  

 

홈페이지 접속문제, 앱 배포문제, 스마트워치 완성도 등 지적할만한 문제가 너무 많네요.

위의 단점들도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바르게 조치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st_firmware_update.apk
17.52MB

MP-203 1차 펌웨어

2nd_firmware_update.apk
18.79MB

MP-203 2차 펌웨어

 

MP-203 펌웨어 업데이트 후 화면이 깨지는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1차 펌웨어를 설치해서 연동 후 2차 펌웨어를 설치해서 연동하면 된다고 합니다.  전 벽돌상태라 불가능했지만요.  필요하신 분들 받아가세요~  Good Luck~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