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에서먹는)밥

스팸순두부찌개(feat. 어남선생 순두부찌개 레시피)

by 암흑탐험가 2023. 11. 29.
반응형

지난 7월 28일 어남선생이 이화여대에 가서 생애 첫 요리교실을 열었어요.

 

그곳에서 학생들에게 알려준건 바로 스팸 순두부찌개였습니다.  그래서 한번 따라해봤어요.

 

찾아보니 재료들이 다 집에 있더라고요.

 

■ 요리 재료
스팸 1캔(200g), 순두부 1개, 대파 1대, 청양고추 2개, 애호박 1/3개, 양파 1/2개, 달걀 2개, 다진 마늘 1T, 고춧가루 3T, 간장 3T, 굴소스 2T, 설탕 0.5T, 통후추 20바퀴(1t), 물 300ml, 식용유 3바퀴

 

대파는 송송썰고 애호박은 1/4등분으로, 양파는 깍둑썰어서 준비합니다.

 

스팸 절반은 잘라서 으깨고, 나머지 절반은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서 준비해줬어요.

 

스테인리스 냄비에 기름 두르고 센불로 예열해서 저렇게 물결무늬가 나올때까지 달궈주세요.

 

식용유 3바퀴 두르고 으깬 스팸을 모두 넣고 짙은 갈색이 날때까지 노릇노릇 볶아주세요.

 

다진마늘 1T, 썰어둔 대파, 청양고추는 일부러 뺐고 설탕 0.5T를 넣고 볶아줍니다.

 

파가 어느정도 익으면 불을 끄고 고춧가루 3T를 넣고 잔열로 2분정도 볶아서 고추기름을 내주세요.

 

잔열로 볶아줘야 고춧가루나 다른 재료가 타지않아요. 잔열로만 볶아도 저렇게 붉은빛의 고추기름이 만들어집니다.

 

고추기름을 어느정도 만들었으면 재료를 한쪽으로 몰고 간장3T를 넣고 팬을 기울여 간장을 한번 끓여주세요.

간장이 한번 끓으면 풍미가 확~ 올라갑니다.

그리고 간장과 재료, 굴소스 2T를 넣고 한번 볶아서 잡내를 날려주세요.

 

물 300ml, 썰어둔 양파, 애호박을 넣고 뚜껑 닫고 5분간 중불에서 끓여주세요.  

(물이 끓을때까지는 강불, 물이 끓으면 중불로 낮추고 뚜껑 닫아주세요)

 

 

순두부, 후추 20바퀴(1t)를 넣고 뚜껑닫고 끓여주세요.

순두부를 예쁘게 썰어서 넣으려 했는데 봉지에 있는걸 그냥 뜯고 넣었더니 예쁜 모양으로 넣기 실패 ㅠ.ㅠ

 

달걀2개는 취향에 따라 풀어도 되고, 터트리지 않고 익은 노른자를 만들어도 됩니다.

스팸도 넣고 고명용 대파 살짝 올려주면 완성~

 

 

최종 완성사진을 찍었는 줄 알았는데 저상태에서 노른자 살짝 익자마자 바로 먹었나봐요.

애들과 국물과 건더기 열심히 퍼먹었어요.  

 

재료도 간단하고, 조리법도 상당히 간단합니다.

시간은 사진찍으면서 조리해도 30분정도 걸린 것 같아요.  청양고추는 취향에 따라 넣어도 좋을 듯 해요.

혹시 모르니 한번정도 연습해보고 아이들 앞에서 요리하는 아빠모습 보여주는게 어떨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