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에서먹는)밥

크레이지고구마(편스토랑 어남선생 레시피)

by 암흑탐험가 2024. 1. 19.
반응형

지난 크리스마스 시즌에 꿀고구마 선전과 함께 레시피를 방출한 적 있었습니다.  거기서 본 레시피가 너무 감명깊어 꿀고구마를 두번이나 구매했어요.  쉬워 보이는데 너무 맛있어보여 따라할수밖에 없었습니다.

 

고구마를 샀는데 잘못 산 것 같아요. 제일 커다란 고구마를 골랐더니 조리가 쉽지 않습니다.

왜 한 손아귀에 잡히는 고구마가 더 비싼지 알 것 같아요.  일단 고구마 껍질을 벗겨 물에 담가두었습니다.

 

 

너무 두껍지 않게 2~3cm 두께로 썰어야 하는데... 일정하지 못한 두께를 보면 칼 못쓴 티가 너무 팍팍 납니다. 

 

 

물 200ml를 넣고 중불에서 물이 졸아들때까지 끓여야해요.

 

물론 뚜껑을 덮어줘야 하고요.

 

고구마에서 나온 당분이 팬 바닥에 눌어붙어 거뭇거뭇해졌습니다.  버터를 올리고 사진찍으려고 보니 벌써 녹았네요.

버터 40g을 넣고 앞뒤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설탕은 안들어갔는데 바닥에 눌어붙은 당분이 고구마의 달콤한 맛을 설명하는 듯 합니다.

그런데 고구마 하나는 너무 얇아서 뒤적이다 산산히 흩어져버렸네요. 

 

이상태로 먹어도 맛있어요.

 


한번 더 도전해봤습니다  고구마를 찬곳에 둬서 그런지 상태가 썩 좋아보이지 않네요.  

똑같이 물 200ml를 넣고 중불에서 뚜껑닫고 익혔습니다.

 

버터를 넣고 볶았는데.. 이런... 물에 너무 오래 담가뒀나봐요.  고구마가 흐물흐물 힘이 없어서 바스러지고 말았어요.

 

결국 으깬 고구마 전이 되어버리고 말았습니다. ㅠ.ㅠ

고구마는 조리하기 직전에 깍아서 물에 담궜다가 바로 사용해야겠어요.  

 

그래도 이번엔 치즈 왕창 뿌리고 소금 3꼬집 뿌려서 약불에서 뚜껑닫고 치즈를 녹여봅니다.

 

치즈가 녹아서 그런지 비주얼은 그럴듯해 보입니다.  고구마도 잘 익은 것 같고요.

 

고구마 바닥 확인들어갑니다.  고구마와 치즈가 팬 바닥에 딱 붙어서 치즈누룽지가 만들어졌습니다.

으깬 고구마전이 되었지만 입에 들어가면 다 똑같겠죠?  투게더를 사서 올릴까 하다가 칼로리 폭탄은 피하고 싶어 저정도로 만족했습니다.  조리도 간단하고 맛도 좋고...  역시 믿고 만들어보는 어남선생 레시피!!!

 

첫번째 조리할땐 팬이 오래된거라 마지막에 눌어붙은것 닦아내기 힘들었는데 새 팬을 사용하니 눌어붙는것도 별로 없고 잘 닦여서 좋네요.   다음엔 찬원이의 고구마전을 한번 도전해보겠습니다~

 


 

어남선생 류수영 – 크레이지 고구마

🍠꿀고구마와 치즈 누룽지의 미친 만남!
고구마로 만들 수 있는 천상계의 맛❤️
극강의 파티요리🎅🎄

■ 요리 재료

고구마 3~4개, 버터 40g, 슈레드 피자치즈 두 줌, 바닐라 아이스크림, 꿀, 통후추, 소금, 물 200ml

■ 만드는 법

0. 재료 준비
1) 고구마는 깨끗이 씻은 뒤 껍질을 깎는다.
2) 껍질 깎은 고구마는 2cm 정도 두께로 썬다.
📢너무 두껍게 썰면 고구마가 안 익을 수 있으니 2cm 정도로 썰어주세요!

1. 중불로 예열한 마른 팬에 썰어둔 고구마를 올린 뒤, 물 200ml를 넣고 뚜껑을 덮어 물이 졸아들 때까지 익힌다.
📢고구마에서 나온 당분이 노릇하게 눌어붙을 때까지 졸이면 됩니다!

2. 버터 40g, 소금 3꼬집을 넣고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중불에서 10분 정도 굽는다.
📢고구마 표면에 노릇하게 눌어붙은 누룽지가 생기도록 충분히 구워주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고구마의 당분 때문에 금방 탈 수 있으니 자주 뒤집어 주세요!

3. 2의 고구마에 슈레드 피자치즈를 올리고 소금 3꼬집을 뿌린 뒤, 뚜껑을 덮어 약불에서 5분 정도 치즈를 녹인다.
📢아랫면에 눌어붙은 치즈 누룽지가 생기도록 충분히 익혀주세요!
📢피자치즈는 취향에 따라 추가해도 됩니다!

4. 치즈가 녹으면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올리고 꿀, 통후추를 취향껏 뿌려주면 완성!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