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편스토랑

편스토랑 56번째 우승상품_세계의맛_강수정_에그누들 비빔탄탄면

by 암흑탐험가 2023. 5. 25.
반응형

55번째 햄버거와 샐러드는 패스하고 56번째 우승상품으로 넘어갑니다.

세계의 맛을 주제로 4주간 이찬원, 류수영, 박수홍, 강수정 네명의 편셰프가 대결을 펼쳤습니다.

 

세계의 맛이라 했는데 류수영은 한국적인 맛을 선보였고 박수홍과 이찬원은 퓨전요리, 강수정은 중화요리를 선보였습니다.  

 

첫 출연에 1등을 거머쥔 수정,  찬원과 마찬가지로 첫 출연, 첫 우승이네요.

맛있는 음식이 가득한 도시, 홍콩에서 먹어본 그 맛을 편스토랑에 자주 나와서 실력발휘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비빔탄탄면 밀키트도 만들어 먹어봐야겠죠?

 


에그누들 비빔탄탄면입니다.  한해가 에그누들이 신의한수라고 표현을 했는데 안먹어봐서 궁금하긴 합니다.

 

재료는 2인분기준, 에그누들 2덩이, 청경채, 소스, 땅콩다진것, 돼지고기분쇄육, 식초입니다.

 

조리법이 상당히 간단하네요.  면 삶고 돼지고기 볶다가 소스랑 청경채, 면수 넣고 끓여서 소스를 만들어주고 면 위에 부어주면 끝~  

 

학원에 간 둘째는 빼고 세식구만 먼저 먹어야겠어요.  3덩이를 넣고 삶는데.. 양이 상당히 적어보여요.

혼자 먹으라 해도 먹을 수 있을것 같아요.  일단 면이 잠길정도 물 붓고 삶아줍니다. 

3분간 삶아준 뒤 면수는 남기고 면은 찬물에 씻어서 그릇에 담아주세요.

 

레시피에는 안나왔지만... 고기는 핏물 빼고 시작하는거 다 아시죠?  핏물이 어마무시하게 많이 나와요.

꼭 빼주시고 두번 빼주세요 ㅎㅎ

 

중불에 고기 넣고 볶아주세요.  기름 없이 볶아도 금방 기름이 흥건해집니다. 3분정도 볶아주시면 돼요.

 

고기가 노릇하게 익었으면 면수 넣고 소스 넣고 청경채 넣고 중불에서 1분간 볶아줍니다.

레시피에는 면수 50ml 넣으라 했는데 전 100ml 넣었어요.  그래도 전혀 싱겁지않아요.

 

중간에 물을 약간 더 추가해서 마저 볶아줬어요.  청경채는 끝에만 다듬어서 넣었는데 길쭉해도 괜찮네요.

 

그릇위에 면을 담고 소스를 위에 부어줍니다.  그리고 식초 살짝 두르고 땅콩을 토핑으로 올리니 보기에 그럴듯해보입니다.

맛은 마라맛이 나지만 마라맛만 나지 않아요.  마라맛과 즈마장과 두반장의 맛도 느껴지는데 매콤하고 얼얼한 느낌보단 구수한 느낌이 나는, 제 입맛에 잘 맞는 비빔면이였어요.

 

비빔면 먹을때 맛있게 맵다는 표현을 쓰는데,  이건 맵지않아요.  돼지고기와 땅콩의 고소함이 청경채의 아삭함과 식초의 산미도 살짝 느껴지면서 에그누들의 부드러운 면의 식감까지.. 맛있게 먹었어요.

 

그런데 한가지 문제점이... 눈으로 봐도 양이 적어보였는데 먹어보니 정말 양이 적네요.

소스가 좀 남아서 밥한공기 돌려서 덮밥으로 먹어볼까 했는데 집에 두부면이 있어 그걸 넣어봤습니다.

생각보다 두부면도 비빔탄탄면에 잘 어울리네요.  양만 조금 더 많았으면 좋았을텐데... 그것만 빼곤 만족스러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