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콘서트 준비로 인해 집에서도 통기타를 치며 노래연습을 하는 찬원. 저렇게 보니 본업 가수 맞네요.
7080 메들리에 신난 중년모임들. 어리둥절 사쿠라는 노래가 나오니 분위기 띄우고, MT 모닥불 앞에두고 즐겁게 노래부르는 듯한 편셰프들은 그저 흥이 날 뿐. 조개껍질 노래 부르며 옆사람과 박수치는게 생소한 사쿠라의 모습도 재미있었습니다.
밥을 먹다가 전화를 받은 찬원, 누군가 밥을 안먹었다는 소리에 일단 집으로 초대를 합니다.
찬원의 초대를 받고 방문한 두 외국인 자취생 타쿠야와 파비앙.
솜씨좋은 이모님의 집밥 백반 한상에 대 만족을 합니다. 자취생들을 위한 집밥 반찬 레시피를 공개합니다.
스팸으로 간단히 만드는 찌개요리입니다.
스팸을 지퍼백에 넣고 잘게 으깨주세요. 그리고 팬 예열한 뒤 중불에 스팸을 넣고 볶아 기름을 만들어줍니다.
스팸을 으깬 뒤 볶으면 육즙(?)인지 기름이 잘 나옵니다. 으깬 스팸으로 만드는 짜글이.
고추장찌개나 짜글이로 불리는 그걸 스팸으로 만들어봅니다.
감자 두개는 깍둑썰기, 양파 반개는 얇게 썰어줍니다. 대파반개, 청양고추3개를 다져주고 두부 1모는 깍둑썰기하세요.
그리고 볶아준 스팸위로 모두 넣어줍니다.
단단함 정도에 따라 순서가 있는거 다 아시죠? 감자, 양파, 대파, 고추, 두부 순으로 넣어주세요.
그리고 물은 재료가 살짝 잠길정도로 자박하게 넣어주세요.
여기에 고춧가루 2T, 간장 3T, 고추장 1T, 다진마늘 1T, 설탕 1T를 넣어주세요.
후추는 기후에 따라 넣고 감칠맛을 올리기 위한 참치액 1T를 넣고 적당히 졸여주면 완성~
감자가 부드럽게 으깨질 정도로 끓여주시면 됩니다.
찬또셰프 이찬원 – 스팸짜글이
■ 요리 재료
스팸 1캔(200g), 물 2컵, 감자 2개, 양파 1/2개, 두부 1모, 대파 1/2대, 청양고추 3개, 고춧가루 2T, 설탕 1T, 다진마늘 1T, 간장 3T, 참치액 1T, 고추장 1T
■ 만드는 법
[재료 준비]
1. 스팸 1캔은 칼등으로 으깨주거나 위생 봉투에 넣어 손으로 으깨준다.
2. 감자 2개, 양파 1/2개, 두부 1모를 깍둑 썰어준다.
3. 대파 1/2대, 청양고추 3개는 송송 썰어준다.
[스팸짜글이 만들기]
1. 냄비에 스팸을 넣고 중불에 볶아 기름을 내준다.
2. 감자를 넣고 볶다가 양파, 대파, 청양고추, 두부를 넣는다.
3. 감자가 반 정도 익으면 고춧가루 2T, 설탕 1T, 다진마늘 1T, 간장 3T, 참치액 1T, 고추장 1T, 물 2컵을 넣어준다.
4. 끓어오르면 약불로 줄이고 양념장이 골고루 섞일 수 있도록 저어준다.
(*국물이 반 정도 졸아들면 기호에 맞게 간장을 추가하여 간을 맞춰주세요~)
5. 대파와 청양고추를 넣고 감자가 으깨질 정도까지 끓여주면 완성!
뭔가 굉장히 작은걸 팬에 한가득 올린 찬원. 멸치대신 밥새우 볶음을 만들어봅니다.
밥새우는 쌀알크기와 비슷할정도로 작아 밥새우라고 불립니다.
마른팬에 밥새우를 넣고 약불에 뒤적여 수분을 날려주세요.
수분 날린 밥새우는 체에 받쳐 가루와 잡내를 제거해서 옆에 두시고 볶을 준비를 합니다.
잘게 썬 대파 4T, 다진 마늘 2T를 기름에 볶아 마늘대파기름을 내주세요. 마늘이 노릇노릇하게 익을때까지 볶아주세요.
마늘이 노릇하게 변하면 밥새우를 몽땅 넣어주세요.
간장 5T를 넣는데 밥와 함께 먹는 반찬 용도로 짭짤하게 양념을 해줍니다.
그리고 설탕을 무려 7T나 넣어줍니다. 잔멸치 빠삭한 느낌 아시죠? 이것도 그런 느낌이 날 것 같네요.
멸치나 새우볶음은 달아야 한다는 찬원. 물엿도 8T 넣어서 바싹, 단짠을 추구합니다.
밥새우 색이 변할때까지 잘 볶아주세요.
여기에 참기름 2T로 고소함을 더하고 통깨는 과하다 싶을정도로 팍팍 넣어서 정성껏 볶아주면 완성~
통깨 한가득 넣은게 맘에 드나봐요. 강수정의 환한 얼굴을 볼 수 있어요 ㅎㅎ
찬또셰프 이찬원 – 밥새우볶음
■ 요리 재료
밥새우 500g, 진간장 5T, 설탕 7T, 물엿 12T, 다진마늘 2T, 다진대파 4T, 참기름 2T, 통깨
■ 만드는 법
[재료 준비]
1. 마른 후라이팬에 밥새우를 한번 덖어 수분을 날린 후 체에 걸러 잔가루를 털어준다.
(*밥새우를 한번 덖고 체에 걸러주면 잡내를 잡을 수 있어요~)
2. 대파는 잘게 다져준다.
[밥새우볶음 만들기]
1. 예열된 팬에 기름을 두른 후 다진마늘 2T와 다진대파 4T를 넣어 골고루 볶는다.
2. 다진마늘이 노릇하게 익으면 덖은 밥새우를, 진간장 5T를 넣어 골고루 볶아준다.
3. 잘 섞어지면 약불로 줄이고 설탕 7T, 물엿 12T를 넣어 볶는다.
(*간을 본 후 부족한 맛이 있으면 간장 또는 물엿으로 간을 추가해주세요~)
4. 불을 끄고 참기름 2T를 두른 후 통깨를 푸짐하게 뿌려 섞어주면 완성
세번째는 돼지목살을 이용한 요리입니다. 돼지목살은 소금과 후추로 고기 밑간을 해주세요.
밑간한 고기는 탕수육 크기로 썰어주고 기름 가득한 팬에서 고기를 구워주세요.
그냥 삼겹살 구이 같은데, 여기에 꽈리고추를 넣어줍니다.
참기름, 다진마늘, 물엿, 물, 설탕, 양조간장을 각 2T씩, 소주는 1T 넣고 섞어준 양념장을 팬위에 바로 부어주세요.
이 요리는 꽈리고추 목살조림입니다. 고기에 양념이 잘 스며들도록 조려준 뒤 그릇에 담아 땅콩을 으깨서 올려주면 완성~
찬또셰프 이찬원 – 꽈리고추목살조림
■ 요리 재료
목살 600g, 소금 1/3T, 후추 약간, 꽈리고추 8개, 양조간장 2T, 소주 1T, 다진마늘 1T(평평하게), 물엿 2T, 설탕 2T(평평하게), 참기름 2T, 물 2T, 땅콩
■ 만드는 법
[재료 준비]
1. 고기에 소금 1/3T, 후추 약간을 넣고 밑간을 해준 뒤 10분 정도 둔다.
2. 꽈리고추는 반으로 잘라준다.
3. 양조간장 2T, 소주 1T, 다진마늘 1T(평평하게), 물엿 2T, 설탕 2T(평평하게), 참기름 2T, 물 2T를 섞어 소스를 만들어준다.
4. 데코용 땅콩은 잘게 다져준다.
[목살조림 만들기]
1. 팬에 식용유 2바퀴를 두르고 중불에 고기를 4분 정도 노릇노릇하게 익혀준다.
(*바삭하게 하기 위해 한 면이 완전히 익으면 뒤집고, 너무 자주 뒤집지 말아주세요~)
2. 고기가 다 익으면 팬의 기름을 닦아준 뒤 만들어둔 소스와 꽈리고추를 넣고 양념이 잘 섞이게 2분 정도 볶아준다.
3. 그릇에 담고 다진 땅콩을 뿌려주면 완성!
백반 한상 차려주고 계란말이까지 즉석에서 만들어서 대접한 찬원. 그런데 여기에 디저트까지 준비합니다.
그런데 디저트 재료가 캔옥수수와 신김치네요. 대체 뭘까요?
신김치를 잘게 썰어 물기를 뺀 옥수수에 올리고 김치국물과 설탕 1T도 넣어줍니다.
부침가루 100g에 물 100ml, 고춧가루 1T를 추가하여 잘 섞어준 뒤 기름 넉넉히 두른 팬위에 올려줍니다.
크기는 너무 크지않게, 손바닥만한 사이즈로 얇게 올려서 구워주세요.
찬또셰프 이찬원 – 옥수수김치전
■ 요리 재료
신김치 1컵(종이컵 기준), 옥수수 통조림 1캔(200g), 부침가루 100g, 김치 국물 2T, 고춧가루 1T, 설탕 1T, 물 100ml
■ 만드는 법
[재료 준비]
1. 옥수수 통조림은 물을 잘 빼준 뒤 옥수수만 준비한다.
2. 김치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게 잘라준다.
[옥수수김치전 만들기]
1. 유리볼에 자른 김치, 김치국물 2T, 고춧가루 1T, 설탕 1T, 캔옥수수, 부침가루 100g을 넣고 섞어준다.
(*고춧가루는 취향에 따라 가감해주세요~)
2.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고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주면 완성!
(*센불에서 빠삭하게 익혀주기)
'편스토랑'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편스토랑_175화_23년 5월_12일_류수영_5월 외식3종세트 레시피 #3 (로제파스타) (0) | 2023.05.16 |
---|---|
편스토랑_175화_23년 5월_12일_류수영_5월 외식3종세트 레시피 #1 (꿀새우피자) (1) | 2023.05.16 |
편스토랑_174화_23년 5월_5일_강수정_홍콩파티음식(마늘새우찜&비빔탄탄면&LA갈비) (1) | 2023.05.10 |
편스토랑_174화_23년 5월_5일_이찬원_초고추장비빔면&마늘밥 (1) | 2023.05.09 |
편스토랑_174화_23년 5월_5일_박수홍_다홍이초콜릿&딸기초코케이크 (1) | 2023.05.0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