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편스토랑

편스토랑_170화_23년 4월_7일_남보라_반찬 6종세트 (13남매 대용량)

by 암흑탐험가 2023. 4. 10.
반응형

이번에 새로운 편셰프가 등장했습니다.  

배우 17년차, 요리 25년차인 89년생 35살, 13남매의 둘째이자 장녀 남보라입니다.

 

15년전 고3, 인간극장에서 나왔던 남보라와 자다가 방금 깬 지금의 남보라.  오히려 지금이 더 어려진 거 아닌가요?

 

대가족이라 어린나이부터 동생들을 자식처럼 키우듯이 했던 그녀.  이제서야 자신의 독방을 갖게 됐다는 그녀.

힘든적도 많았지만 대가족이라 정말 행복하다는 그녀.  출산장려캠페인에 나온건가요? ㅎㅎㅎ

 

예전 대용량 여신은 유리였어요.  이제는 대용량여신의 이름을 보라가 물려받게 될 것 같습니다.

라면 1개는 못끓여도 라면 10개는 쉽게 끓이고, 음식의 양과 양념의 손대중은 10인분에 맞춰진 그녀.

 

지금은 세집에서 따로 살고 있지만, 바쁘신 부모님과 동생들을 위해 밑반찬을 해서 배달하는 보라를 응원하고 싶어요.

 


대용량 여신답게 콩나물무침도 1kg씩 합니다.  그런데 우리가 흔히 아는 조리법이 아니예요.

콩나물을 물에 씻어 물기를 빼고 접시에 담아요.  그리고 랩으로 싼 뒤 전자레인지에 2분 30초간 돌려줍니다.

(콩나물 200g기준, 전자렌지용량 1000w기준)

 

전자렌지에 익힌 콩나물은 바로 찬물이 식혀줘야 비린내가 안나요.  그리고 체에 받쳐 물기를 빼줍니다.

 

대파를 썰고 양념장을 만듭니다.  간장3T, 참기름 4T, 다진마늘 2T를 넣어요.

 

그리고 맛을 올려줄 보라의 킥은 바로 두반장 2T입니다.  완성된 매콤 양념장은 콩나물에 넣고 맛있게 무쳐주세요.

 

대파와 고춧가루 넣고 콩나물 팍팍 무치면 안됩니다.  상하지 않게 살살~ 버무려주고 간이 부족하면 눈도중으로 쓱~

 

13남매 장녀 남보라 - [반찬 6종] 매운 콩나물 무침

🍳두반장을 사용하여 매콤하게 무친 콩나물 반찬!

■ 요리 재료

📢방송상으로는 대용량 기준이었으나, 소량 기준 레시피로 안내드립니다

콩나물 200g, 참기름 1T, 간장 1T, 다진 마늘 0.5T, 두반장 0.5T, 고춧가루, 대파

■ 만드는 법
1
. 깨끗이 씻은 콩나물 200g을 그릇에 담고, 랩을 씌워서 전자레인지에 2분 30초 정도 돌린다.
📢1000와트 기준 2분 30초입니다

2. 전자레인지에 돌린 콩나물을 체에 넣고 찬물에 씻어 물기를 제거한다.

3. 참기름 1T, 간장 1T, 다진 마늘 0.5T, 두반장 0.5T, 고춧가루, 송송 썬 대파를 넣고 잘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4. 2의 콩나물에 3의 양념장을 넣고 무쳐주면 완성!

 


진미채 500g 한봉지를 몽땅 가위로 썰어 한입에 먹기좋게 다듬어줍니다.  접시에 담아 맛술 2T를 놓고 랩으로 싸주세요.

 

또다시 전자렌지로 3분정도 돌려준 뒤 오이를 씻어서 길게 반으로 자른 뒤 얇게 썰어주세요.

진미채와 오이를 섞는데 오이에서 물이 나오면 진미채가 질척해지겠죠?  오이 수분제거 노하우를 공개합니다.

 

채반에 키친타월 올리고 오이넣고 소금뿌리고, 키친타월 깔고 오이올리고 소금 듬뿍~ 또 3층에도 키친타월에 오이+소금~

그리고 무거운 그릇을 올려놓으면 자연스럽게 물이 빠져요.  이게 다는 아니예요.  마지막으로 손아귀 힘으로 꽈~악~ 끝

 

수분빠지고 식감 아삭한 오이로 변신.  오이장아찌 같은거 아무 생각 없이 먹었는데 엄청난 정성이 들어간 반찬이였네요.

고추장 3T, 물엿 3T, 참기름 3T, 다진마늘 3T, 간장 1T를 섞어 양념장도 완성합니다.

 

마요네즈 2T를 넣고 진미채소스와 오이를 넣고 또 손으로 주물주물 잘 섞어주면 완성입니다.

 

13남매 장녀 남보라 - [반찬 6종] 진미채오이무침

■ 요리 재료

📢방송상으로는 대용량 기준이었으나, 소량 기준 레시피로 안내드립니다

오이 1개, 진미채 40g, 고추장 1T, 다진 마늘 1T, 물엿 1T, 참기름 2T, 간장 1t, 맛술 2t, 마요네즈 1T

■ 만드는 법

[재료 준비]
1) 오이는 길게 반으로 가른 뒤 얇게 썬다.
2) 채반에 키친타올을 깔고 오이를 올린 후 소금을 넉넉히 뿌린다.
3) 2)의 오이 위에 키친타올을 한 장 더 깔고, 무거운 그릇으로 눌러준다.
4) 어느 정도 물기가 빠지면, 손으로 오이 물기를 꽉 짜준다.
5) 진미채는 먹기 좋게 자른다.

1. 진미채에 맛술 2t를 넣고 랩을 씌워 전자레인지에 1분 정도 돌린다.

2. 고추장 1T, 다진 마늘 1T, 물엿 1T, 참기름 2T, 간장 1t, 맛술 2t, 마요네즈 1T를 넣고 양념장을 만든다.

3. 1의 진미채, 썰어둔 오이에 2의 양념장을 넣고 잘 무쳐주면 완성!

 


이번엔 가지 10개입니다.  가지 10개를 껍질 벗기고 랩위에 2개씩 올리고 참기름을 발라주세요.

 

그리고 또 전자렌지에 들어가 3분 30초간 익혀준 뒤 꺼내서 바로 얼음물에 식혀주면 탄력있는 식감을 만들 수 있어요.

 

식힌 가지는 먹기좋은 크기로 찢어주세요.  

양념장은 설탕 4T, 참기름 4T, 다진마늘 2T, 소금 약간에 연두를 섞어서 만들어줍니다.

 

잘 찢은 가지에 양념 올리고 아기 다루듯 살살 조물조물 무쳐주면 됩니다.  

 

13남매 장녀 남보라 – [반찬 6종] 가지육회

🍳육회 식감으로 즐기는, 남보라표 색다른 가지반찬!

■ 요리 재료

📢방송상으로는 대용량 기준이었으나, 소량 기준 레시피로 안내드립니다

가지 2개, 참기름 듬뿍 2T, 다진 마늘 0.5T, 소금 0.5T, 설탕 4T, 연두 약간

■ 만드는 법

[재료 준비]
1) 가지는 꼭지 부분을 자르고 껍질을 벗긴다.
2) 랩 위에 껍질 벗긴 가지를 올리고, 참기름 듬뿍 2T를 뿌린 뒤 잘 감싸고, 전자레인지에 3분 정도 익힌다.
📢가지가 잘 안 익을 수 있으니 하나씩 개별로 싸서 돌려주세요!
3) 익힌 가지는 랩째로 찬물에 넣고 식힌 뒤, 먹기 좋게 찢는다.

1. 참기름 듬뿍 2T, 다진 마늘 0.5T, 소금 0.5T, 설탕 4T, 연두를 섞어 양념을 만든다.

2. 가지에 1의 양념을 넣고 잘 섞어주면 완성!

 


달걀장도 만드네요.  냄비 두개에 물을 끓이면서 잘 깨지지 말라고 식초도 넣어줍니다. 

그리고 총 8분간 익혀주세요.(반숙) 그리고 달걀을 넣고 1분간 저어주면 노른자가 가운데 자리잡는다고 하네요.

 

채소는 양파, 고추 등을 넣고 시판 고기소스랑 같이 섞어주면 달걀장이 완성됩니다.

 

반 갈라보니 반숙 성공했네요.  이제 봉지안에 달걀을 넣고 소스도 봉지에 부어주세요.

위생봉지에 담아 보관하면 달걀이 푹 잠겨서 숙성이 더 잘된다고 합니다.

 

참소스가 없을경우 시판 불고기소스로 대체가 가능합니다.

불고기소스에 간장, 식초, 물을 넣어주면 됩니다.

 

13남매 장녀 남보라 – [반찬 6종] 소스달걀장

🍳시판 참소스로 쉽게 만드는 달걀장

■ 요리 재료

📢방송상으로는 대용량 기준이었으나, 소량 기준 레시피로 안내드립니다

달걀 9개, 참소스, 식초, 대파 1/2대, 양파 1/2개, 청양고추 1개, 홍고추 1개
📢참소스 대신 시판 불고기 소스에 간장, 식초를 넣어서 사용해도 됩니다!

■ 만드는 법

[재료 준비]
1) 달걀은 상온에 미리 꺼내놓는다.
2) 끓는 물에 식초, 달걀 9개를 넣고 8분 동안 삶는다.
📢달걀을 삶을 때 처음 1분은 계속 휘저어가며 삶아주세요!
📢처음 1분 동안 저어주면 노른자가 가운데에 자리잡습니다!
3) 삶은 달걀은 찬물에 담근 뒤 껍질을 깐다.
4) 대파, 양파, 청양고추, 홍고추는 잘게 송송 썬다.

1. 위생봉투에 삶은 달걀, 참소스, 썰어둔 대파, 양파, 청양고추, 홍고추를 넣고 공기를 잘 빼낸 뒤, 밀봉해서 하루 이상 재운다.
📢소스는 달걀이 살짝 잠길 정도로 넣어주세요!

 


세상에서 전부치기 제일 쉽다는 남보라.  그녀의 전부치기 스킬을 구경하시죠.  오늘의 전은 무전입니다.

큼직한 무 2개는 껍질 벗기고 큼직하게 썰어서 강판에 갈아주세요.

 

강판에 갈아준 무는 물에 헹궈주시면 무의 아린맛이 사라집니다.

삼베보자기에 간 무를 올리고 가볍게 털어 물기가 약간 남아있게 준비해줍니다.

 

감자전분 4T, 부침가루 2T, 소금 약간 넣어 잘 섞어주면 촉촉하고 몽실몽실한 반죽이 됩니다.

 

전은 반 튀기듯 구워야죠.  기름은 아주 넉넉하게 두르고 팬2개, 숟가락 2개를 사용해 빠르게 모양 잡고 올립니다.

한팬에 7개씩, 홍고추, 청고추로 고명까지 올리는 전 마스터의 스킬.

 

13남매 장녀 남보라 – [반찬 6종] 쫀득무전

🍳무를 갈아서 만드는 남보라표 무전

■ 요리 재료

📢방송상으로는 대용량 기준이었으나, 소량 기준 레시피로 안내드립니다

무 3~4cm 두 토막, 부침가루 1T, 감자전분 2T, 소금 두 꼬집, 식용유, 청고추 1개, 홍고추 1개

■ 만드는 법

[재료 준비]
1) 무는 강판에 간다.
2) 갈은 무를 체에 넣어 물로 2-3번 헹군 후 물기를 제거한다.
📢갈은 무를 물에 헹궈주면 무의 아린 맛이 제거됩니다!
📢꾹 눌러 짜지 말고 갈은 무를 체에 넣어 가볍게 털어주세요!
3) 청고추와 홍고추는 얇게 썰어 준비한다.

1. 물기를 제거한 무에 부침가루 1T, 감자전분 2T, 소금 두 꼬집을 넣고 잘 섞는다.

2. 식용유를 넉넉하게 두른 팬에 1의 반죽을 1T씩 떠서 올리고, 얇게 누르며 모양을 만든 뒤, 중불에서 튀기듯이 부친다.

3. 전 위에 고명용 청고추와 홍고추를 올린 뒤, 전을 뒤집고 노릇하게 부쳐주면 완성!

 


막내라인을 위한 반찬도 준비합니다.  추억의 분홍소시지네요.

종종 식당가면 달걀물 입혀서 반찬으로 나오기도 하죠?  그것보다 더 맛있게 먹는법을 알려드립니다.

 

부침가루 4T, 전분 4T, 소금 약간, 후추 약간 넣어주고 물은 살짝 묽은 정도가 될 정도로 섞어주면 완성입니다.

아까 달걀은 몽땅 달걀장 만드는데 썼으니 달걀대신 마요네즈를 2T 넣어줍니다.

 

마요네즈에도 달걀이 들어가있어 반죽에 섞으면 더욱 고소하고 바삭해진다고 합니다.

반죽에 소시지를 넣고 기름 넉넉히 두르고 튀기듯 익혀주면 완성~

 

13남매 장녀 남보라 – [반찬 6종] 분홍소시지전

🍳계란물 대신 마요네즈를 사용해서 튀기듯이 구워낸 고소한 분홍소시지전

■ 요리 재료

📢방송상으로는 대용량 기준이었으나, 소량 기준 레시피로 안내드립니다

분홍소시지 1개, 마요네즈 1T, 부침가루 1T, 감자전분 1T, 순후추 0.5T, 소금 한 꼬집, 물 2T, 식용유

■ 만드는 법

1. 분홍 소시지는 두툼하게 썬다.

2. 마요네즈 1T, 부침가루 1T, 감자전분 1T, 순후추 0.5T, 소금 한 꼬집, 물 2T를 섞어 반죽을 만든다.
📢반죽에 마요네즈를 넣으면 더욱 고소하고 바삭해집니다!

3. 썰어둔 소시지에 반죽을 묻힌다.

4. 기름을 넉넉하게 두른 팬에 소시지를 넣고, 중불에서 튀기듯이 부친다.

5. 소시지를 뒤집어 노릇노릇하게 부쳐주면 완성!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