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편스토랑

편스토랑_169화_23년 3월_31일_이찬원 빨간잡채 & 류수영 생강갈배제육

by 암흑탐험가 2023. 4. 4.
반응형

 

찬원의 팬, 찬스인 은혁엄마는 아들덕에 찬원의 집에 방문해서 찬원이 차린 음식도 대접받는데요...

 

먹고 싶은 음식으로 빨간잡채를 요청한 덕분씨.  그런데 매운걸 못먹는다고 하네요. 
과연 찬원은 그녀의 요청대로 만들 수 있을까요?

 


스즈오카에 있는 한식당에 방문한 어남선생.  한국식 술집분위기 인테리어에 한국식 메뉴를 보고 자신의 메뉴를 손님들께 제공하기로 합니다.

 

쌀과 젓가락을 사용하는 한국, 중국, 일본은 비슷하면서도 다른 음식문화를 보유하고 있죠?  

 

과연 어남선생의 갈배제육은 일본의 입맛엔 어떨까요?

 


당면은 물에 1시간 불려주세요.

예열한 팬에 기름 4T 두르고 다진마늘 4T, 대파 1대를 넣고 파기름을 내주세요.

당근, 대파, 양파를 썰어서 팬에 넣고 볶아주세요.

 

채소들의 숨이 죽기 시작하면 고추장 1T, 국간장 3T, 설탕 2.5T, 들기름 2T, 고춧가루 5T, 순후추 조금, 굴소스 2.5T, 참치액젓 2T를 넣고 볶아준다.

 

예전 레시피는 고추장 2T, 고춧가루 6T가 들어가는데 고추장1T, 고춧가루 1T가 빠졌네요.

 

나머지 재료는 같습니다.

 

물 500ml와 당면 200g을 넣고 표고버섯이나 어묵이 있으면 같이 넣어주세요.

 

물이 절반 정도로 줄어들면 콩나물 300g과 부추를 넣은 후 통깨 조금, 참기름 1T를 넣어 볶아준다.

 

찬또셰프 이찬원 - 빨간잡채(순한 맛 버전)

🍳찬원표 빨간잡채의 순한맛 버전입니다!

■ 요리 재료

당면 200g, 대파 1대, 양파 1개, 당근 1/3개, 돼지고기 잡채용 150g, 부추 100원 동전크기, 콩나물 300g, 식용유, 다진 마늘 2T, 고추장 1T, 국간장 3T, 설탕 2.5T, 들기름 2T, 고춧가루 5T, 순후추 조금, 굴소스 2.5T, 참치액젓 2T, 통깨 조금, 참기름 1T, 물 500ml

■ 만드는 법

[재료 준비]
1. 당면 200g을 물에 1시간 정도 불려준다.

2. 대파 1대를 세로로 반 자른 뒤 잘게 썬다.

3. 양파 1개를 슬라이스해준다. / 당근 1/3개는 채썰어준다. / 부추는 손가락 한마디 크기로 송송 썰어준다.

[빨간 잡채 만들기]
1. 팬에 식용유 4T를 두르고 다진 마늘 2T, 대파 1대를 넣고 살짝만 볶아 파기름을 만든다.

2. 1의 팬에 돼지고기 잡채용 150g, 양파 1개, 당근 1/3개를 넣고 볶아준다.

3. 채소들의 숨이 죽기 시작하면 고추장 1T, 국간장 3T, 설탕 2.5T, 들기름 2T, 고춧가루 5T, 순후추 조금, 굴소스 2.5T, 참치액젓 2T를 넣고 볶아준다.

4. 양념이 잘 볶아지면 물 500ml를 넣고 섞어준다.

5. 양념이 끓기 시작하면 미리 불려놓은 당면 200g을 넣고 볶아준다.

6. 물이 절반 정도로 줄어들면 콩나물 300g과 부추를 넣은 후 통깨 조금, 참기름 1T를 넣어 볶아준다.

 


어남선생표 갈배제육을 일본에서 일본 손님들을 대상으로 만들어 대접하려고 합니다.

기본 재료들을 손질한 뒤 양념 배합을 설명하며 시작합니다.

 

설탕 2T, 간장 3T, 식초 2T, 고추장 3T를 넣어요.

 

참기름 8T에 마늘은 한줌 다져서 넣어줍니다.  그리고 핵심재료 갈아만든배 1캔 (238ml)을 전부 넣어줍니다.

 

음료수를 요리 재료로 사용하는것에 놀란 사장님.  만들어진 양념장을 맛봤는데 찡그려지는 표정.

알고보니 설탕대신 소금을 집어넣은 어남선생.  원숭이도 나무에서 떨어졌네요.

 

다시 양념을 만들기 위해 양념을 내려놓다 잘못하여 손질한 재료들이 와장창 쏟아지고 말았네요.

재료는 다시 썰고 양념장도 다시 제조합니다.  이번에는 사장님의 입에도 맛있었나봐요. 휴~

 

그렇게 완성한 갈배제육은 사람들의 입맛에 맛있긴 하지만 맵기도 한 것 같아요.

맛있게 맵다는 뜻?  그렇지만 사람들이 더 맛있게 먹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어남선생은 한가지 재료를 더 추가합니다.

 

갈배제육 양념장에 다진 생강을 한톨 넣어주세요.  그리고 양념장에 고기를 한장씩 떼서 넣어주고 양파 올리고 소금 한꼬집, 대파 올리고 소금 한꼬집 올려주면 됩니다.  (양파와 대파는 양념과 섞지 않아요)

 

제육볶음은 불에 구워야죠.  식용유 한바퀴 두른 뒤 고기만 먼저 팬에 올리고 가만히 둡니다.  

고기에 거뭇거뭇한 양념 탄 자국이 생기면 고기가 전체적으로 익도록 잘 볶아준 뒤 마지막에 양파와 대파를 넣어줍니다.

가게에서 파는건 짭짤해야 술을 부르니 마지막에 소금 한꼬집 더 추가해주세요.

 

깻잎 깐 접시위에 제육볶음 올린 뒤 통깨 솔솔 뿌리고 고추 어슷썰어 올려주면 생강갈배제육 완성!

 

어남선생 류수영 – 생강갈배제육

🍳어남선생 히트메뉴, 갈배제육에 생강을 조금 더해 만든 버전입니다!

■ 요리 재료
📢밥숟가락 계량입니다!

돼지고기 앞다리살 600g, 설탕 2T, 간장 3T, 식초 2T, 고추장 듬뿍 4T(100g), 고춧가루 듬뿍 1T, 참기름 0.8T, 다진 마늘 2T, 생강 한 톨, 갈아만든 배 1캔(238ml), 대파 1대, 양파 1개, 청양고추 3개, 소금, 통후추, 깨, 식용유

■ 만드는 법

[재료준비]
1) 돼지고기 앞다리살은 키친타올로 핏물을 제거하고,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2) 청양고추 3개는 길게 반으로 가른 뒤 송송 썬다.
3) 양파 1개는 채 썬다.
4) 대파 1대는 어슷 썬다.
5) 생강 한 톨은 다진다.
📢생강 한 톨은 알밤 크기 정도입니다!

[제육볶음 양념]
1. 밀폐용기에 설탕 2T, 간장 3T, 식초 2T, 고추장 듬뿍 4T(100g), 고춧가루 듬뿍 1T, 소금 두 꼬집, 다진 마늘 2T, 다진 생강을 넣고 설탕이 녹을 때까지 잘 섞는다.

2. 1의 양념장에 갈아만든 배 1캔(238ml)을 넣고 섞는다.
📢밀폐용기에 넣고 흔들면 더 잘 섞입니다!

3. 2의 앙념장에 썰어둔 돼지고기 앞다리살을 뭉치지 않게 한 장씩 넣고 잘 버무린다.

4. 참기름 0.8T, 썰어둔 청양고추 3개를 넣고 섞는다.
📢참기름은 1T 조금 안되게 넣으세요!

5. 썰어둔 양파 1개, 대파 1대를 고기 위에 올리고 소금을 한 꼬집 뿌린 뒤, 밀폐용기 뚜껑을 닫는다.
📢양파, 대파는 버무리지 말고 고기 위에 올려주세요!
📢하루 정도 숙성하면 더 맛있습니다!

[굽는 과정]
1. 달군 프라이팬에 식용유 한 바퀴를 두르고, 양념한 고기를 먼저 굽는다.
📢프라이팬에 고기를 올린 뒤, 뒤적이지 말고 기다려주세요!
📢기름이 모자라면 식용유를 추가하세요!

2. 거뭇거뭇한 부분이 생기면 골고루 섞어가며 볶는다.

3. 양파, 대파를 넣은 뒤 한번 뒤적여준다.

4. 프라이팬 뚜껑을 덮고 3분 정도 익힌 뒤, 그릇에 담고 후추, 깨, 어슷 썬 청양고추를 올려 마무리한다.
📢바짝 구운 명란과 김에 싸먹으면 더 맛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