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편스토랑

편스토랑_155화_22년 12월 09일_이찬원 찬또백반_저염볶음밥&저염시금치

by 암흑탐험가 2022. 12. 16.
반응형

찬원은 154화에서 닭갈비 100인분, 부추계란장, 겉절이, 도토리묵 등을 집에서 혼자 만들었죠.

 

바로 찬또백반집으로 열기위해 만들었는데요... 155화에서는 백반집 사장이 되어 조리부터 서빙까지 혼자 책임집니다.

 

맛있게 구워진 닭갈비에 부추무침. 경상도식 소고기뭇국과 여러 반찬들까지..

이런 한끼 식사에 찬원의 서빙과 팬서비스까지 더해진다면 완벽한 한끼가 될 것 같습니다. 

 

어른들을 위한 한끼에 아주 어린 손님들까지 상대해야 하는데요.  아이들을 위해 준비하는 한상을 공유합니다.

 


50팀의 식사를 혼자 책임지는 찬원.  손님들이 들어오며 점점 분주하게 움직이기 시작합니다.

 

식사를 기다리며 찬원에 대한 얼평에 광대가 승천하기도 합니다.

 

그러다 방문한 15개월의 아기손님.  찬원이 준비한 음식중엔 아기용 음식이 없네요.  

결국 즉석에서 만들어주기로 결심합니다.

 

아기가 알러지가 있는지, 어떤걸 먹을 수 있고 못먹는지 파악한 뒤 

흰쌀밥에 간은 약하게, 채소는 최대한 잘게 다져서 만들어야 한다는걸 파악합니다.

 

부추, 당근, 파프리카를 잘게 다져서 팬에 밥과 함께 넣어줍니다.  그리고 희석한 간장 (간장:물 = 1:3)을 넣어서 볶아주세요.

 

 

찬또셰프 이찬원 - 유아용 저염볶음밥

■ 요리 재료

파프리카 1/4개, 당근 1/5개, 양파 1/4개, 부추 30g, 다진소고기 70g, 들기름 3T, 쌀밥 200g, 유아용 간장 2T (*진간장과 물을 1:3 비율로 섞어주면 간단히 유아용 간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 만드는 법

[재료 준비]
1. 당근, 양파, 부추를 최대한 잘게 다져준다.

2. 파프리카는 씨를 제거하고 최대한 잘게 다져준다.

[유아용 저염볶음밥 만들기]
1. 달군 팬에 들기름을 두르고 다진 소고기를 넣고 볶는다.

2. 소고기가 어느 정도 익으면 당근, 양파, 파프리카를 넣고 야채가 반 정도 익을 때까지 볶는다.

3. 밥을 넣고 가르며 섞어주다가 다진 부추와 유아용 간장 2T를 넣고 볶아주면 완성

 


시금치를 끓는물에 30초간 데워준 뒤 들기름, 희석한 간장, 깨를 넣어 조물조물 무쳐줍니다.

 

 

찬또셰프 이찬원 - 유아용 저염시금치나물

■ 요리 재료

시금치 반단, 소금 두꼬집, 유아용 간장 2t, 통깨, 참기름
📢진간장과 물을 1:3 비율로 섞어주면 간단히 유아용 간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 만드는 법
[시금치 삶기]
1. 시금치는 밑둥 부분을 자르고 마르거나 무른 부분을 잘라낸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준다.

2. 냄비에 물을 넣고 끓으면 시금치를 넣고 살살 저으면서 30초 동안 데쳐준다.
📢아이가 잘 씹지 못하면 30초 이상 삶아주세요

3. 시금치를 꺼내 찬물에 헹군 후 물을 짜준다.

[유아용 저염시금치나물 만들기]
1. 삶은 시금치에 소금 두꼬집, 유아용 간장 2t, 통깨를 넣고 버무려준다.

2. 마무리로 참기름을 뿌려서 조물조물 해주면 완성!

 


식사를 기다리던 아기손님은 기다리다 지쳐 잠이 들고 말았어요.

아기를 위한 맞춤 동요를 찾아 불러줘 아기의 잠을 깨우고 먹이기 시도합니다.

 

15개월 아기도 자다가 깨서 먹네요.  

 

하지만 자다깬 아이는 많이 먹지를 못했어요.  뭐 어쩔수 없었겠지만요.. 

 

5살 아이도 엄지척! 아이용 저염식도 성공적이네요.

 

수많은 손님들이 방문해서 맛있는 음식을 먹고 소통하는 시간도 보냈던 소중한 장소.

단 하루만 오픈한 찬또백반집이 막을 내렸습니다.  다음에 이런 기회가 있다면 저도 참석해서 먹어보고 싶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