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편스토랑

편스토랑_154화_22년 12월 02일_박수홍_마라진미채&카레어묵&팔도보양해물찜

by 암흑탐험가 2022. 12. 7.
반응형

편스토랑에서 밝은 모습의 박수홍을 보는것도 좋지만 예능이 다큐로 변하는 느낌도 있어요.

 

수홍이 힘든 시기에 수홍을 위해 방송에 나와 수홍을 지지해주었던 보육원 꼬꼬마들이 성인이 되어 찾아왔습니다.

 

그당시엔 키다리아저씨처럼 돌봐주었던 아저씨였는데, 이젠 그 아이들이 자라나 수홍을 지켜주고 있어요.

선한 행동은 선한 보답을 받는게 맞죠?  조만간 편스토랑에 부인과 함께 나온다고 하니 그때가 기다려집니다.

 

예능이 다큐가 되어도 좋습니다.  기운내시고 앞으로는 웃는 모습만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

 


집에 오는 손님들에게 보내줄 반찬을 만드는 수홍.  

첫번째 밑반찬은 진미채볶음입니다.  진미채는 물에 적셔서 적당한 크기로 잘게 잘라주세요.

 

자르고 난 뒤 물은 버려주고 마요네즈 6T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마요네즈를 넣으면 진미채가 촉촉해진다고 합니다.  

선생님들의 가르침에 따라 마늘은 꼭 귀찮게 직접 다져주는 수홍.  선생님의 말씀 지키기 너무 힘들다고해요. ^^;;

 

양념장은 고추장8, 물엿 2T, 고춧가루 2T, 설탕 2T, 다진마늘 2T, 진간장 4T, 맛술 6T를 넣어 만들어줍니다.

 

달군팬에 양념장을 부어주고 이 진미채를 특별하게 만들어줄 소스를 하나 추가합니다.  바로 마라소스입니다.

 

마라소스 6T를 넣어주면 강렬한 매운끝맛을 더해줄 수 있습니다.

 

소스를 불에 잘 볶아준 뒤 진미채를 넣어 잘 섞어주세요.  

소스와 잘 섞이면 참기름 4T, 통깨 왕창 넣어주면 끝~

 

요리의 정석 박수홍 - 마라진미채볶음

🍳평범한 집반찬도 한 끗이 다른 수홍표 반찬! 중독성 있는 마라를 더해 색다르게 변신한 진미채

■ 요리 재료

진미채 200g, 마요네즈 2T, 참기름 1T, 통깨 넉넉히

[양념장]
마라샹궈 소스 1.5T, 고춧가루 0.5T, 고추장 2T, 진간장 1T, 설탕 0.5T, 맛술 1.5T, 다진 마늘 0.5T, 물엿 2T

■ 만드는 법

0. 재료 준비
① 볼에 진미채 200g을 담고 물을 살짝 부어 가볍게 적셨다가 건져낸다.
② 체에 건져낸 진미채는 가위로 먹기 좋게 썰어낸다.
③ 썬 진미채에 마요네즈를 넣어 골고루 버무려 부드럽게 만든다.
④ 마라샹궈 소스는 건더기를 체에 걸러 액상만 준비한다.

1. 빈 팬에 마라샹궈 소스 1.5T, 고춧가루 0.5T, 고추장 2T, 진간장 1T, 설탕 0.5T, 맛술 1.5T, 다진 마늘 0.5T, 물엿 2T를 넣고 중불로 끓인다.

2. 바글바글 끓어 반쯤 졸여지면 진미채를 넣고 볶아준다.

3. 진미채에 양념 색이 배어들면 참기름 1T, 통깨를 가득 뿌려 섞으면 완성!

 


두번째 반찬은 어묵볶음입니다.  재료 손질하는건 통편집하고 팬위에서 모든 재료 합친것부터 시작하네요.

손질한 재료에 진간장 4

T, 올리고당 4T를 넣고 카레가루가 들어가네요.

 

카레가루를 적당히 물에 개어 어묵볶음에 넣고 잘 섞어주세요.

 

요리의 정석 박수홍 - 카레어묵볶음

🍳평범한 집반찬도 한 끗이 다른 수홍표 반찬! 카레를 더해 색다르게 변신한 카레어묵볶음

■ 요리 재료

사각 어묵 4장, 식용유 약간, 다진 마늘 0.5T, 당근 1/3개, 양파 1/2개, 대파 1/2대, 식용유 약간, 진간장 1T, 올리고당 1T, 카레 가루 2.5T, 물 약간, 통깨 약간

■ 만드는 법

0. 재료 준비
① 어묵은 끓는 물에 살짝 데쳐 건져낸 뒤 한입 크기로 썰어준다.
📢어묵을 살짝 데쳐주면 기름기와 나트륨이 적어져 더 좋아요!
② 대파는 어슷 썰고 양파와 당근은 채 썰어준다.
③ 볼에 카레가루와 물을 넣고 섞어 풀어둔다.

1.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다진 마늘을 넣고 썰어둔 대파, 양파, 당근을 넣고 볶아준다.

2. 채소가 숨이 죽으면 썰어둔 어묵과 간장 1T, 올리고당 1T, 카레물을 조금씩 넣어 볶아준다.
📢카레물은 한번에 다 넣지 않고 조금씩 넣어가며 입맛에 따라 가감해주세요!

3. 윤기나게 잘 볶아지면 그릇에 담고 통깨를 솔솔 뿌려주면 완성!

 


싸줄 반찬을 만들었으면 같이 먹을 보양식도 준비합니다.  팔도 보양 해물찜을 만들기로 해요.

편셰프들이 다 갖고있는 저 찜기가 너무 탐나요 ㅎㅎ

 

삼해(三海)바다에서 나온 전복, 대하, 우럭, 대게를 메인으로 하는 보양식 찜을 준비합니다.

 

갖가지 재료들을 손질해야 하지만 손질도 싸그리 통편집.  통편집 이유는 뒤에 나와요.

 

찜기 바닥에 숙주를 먼저 깔아주고 알배추, 청경채, 부추를 예쁘게 세팅해줍니다.

그리고 해물도 가지런히 열맞춰 올려주세요.

 

자잘한 해물들 위에 우럭, 대게, 차돌박이, 산낙지를 올려주고 찜기에 30분간 쪄줍니다.

 

완성된 보양식 색깔이 너무 고와요.  저렇게 엄청난 보양식 찜을 만들어 준 이유는 뭘까요???

 

요리의 정석 박수홍 - 팔도보양해물찜

🍳'삼해진미'를 모두 담은 보양해물찜

■ 요리 재료

[기본 재료]
대게 1마리, 반건조 우럭 1포, 키조개 관자 5미, 전복 5미, 삼배체 굴 3미, 대하 2마리, 바지락 500g, 산낙지 2마리

[그 외]
차돌박이 600g, 알배추 1/3통, 부추 한 줌, 숙주 800g, 맛간장, 초장, 고추냉이, 들기름, 참기름 소금장

■ 만드는 법

0. 재료 준비
① 채소는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준 뒤 먹기 좋게 썰어 준비한다.
② 흐르는 물에 관자를 씻어주고 얇게 썰어주고 삼배체 굴은 흐르는 물에 솔로 문질러가며 껍데기를 깨끗이 씻어준다.
③ 전복은 흐르는 물에 솔로 문질러가며 깨끗이 씻어주고 이빨과 내장을 제거하여 껍데기에 살만 올려준다.
④ 대하 2마리를 씻어준다.
⑤ 반건조 우럭은 지느러미 등을 가위로 잘라주고,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준다.
📢우럭은 미리 쌀뜨물에 담가 보관하면 더 부드럽고 비린내가 적게 먹을 수 있어요!
⑥ 대게와 산낙지는 흐르는 물에 씻어준다.
⑦ 바지락은 미리 소금물에 해감해준다.

1. 물솥의 반 정도 잠기도록 물을 부어주고 끓여준다.

2. 물이 끓어오르면 찜기 바닥에 숙주를 먼저 깔고, 청경채, 알배추, 부추를 일렬로 담아준다.

3. 이어서 해산물 재료들을 모두 담은 찜기에 담고 맨 위에 산낙지를 올려준다.

4. 찜기 뚜껑을 닫은 뒤 30분 정도 쪄주면 완성!
📢취향에 따라 맛간장, 초장, 고추냉이, 들기름, 참기름 소금장에 찍어 먹으면 더 맛있어요!

 


박수홍이 정성껏 조리한 음식은 오래전 인연을 맺었던 보육원의 친구들입니다.

20세가 넘어가면 보육원을 떠나는데, 그때 자연스레 연락이 끊어졌다고 합니다.

 

그런데 박수홍과 가족들간의 문제로 인해 많이 힘겨워하는걸 알게되고, 방송에서 다루게 되었을 때 출연하여 힘이 되어준 친구들입니다.  

 

가장 힘든 시기에 손을 내밀어주고 위로해주고 같이 싸워준 친구들을 위해 준비한 정성스러운 식사였습니다.

 

보육원 후원할때 수홍은 지역 행사가 들어오면 MC를 하면서 행사비 대신 아이들과 함께할 수 있는걸 주최측에 부탁을 했고, 주최측의 허락으로 인해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스키캠프도 처음이지만, 보육원이 아닌 곳에서 1박 2일로 지낼 수 있는것도 처음이라는 아이들, 그들에겐 수홍과 함께하는 모든 시간이 처음 겪는 경험들이면서 소중한 경험이라고 했어요.

 

그렇게 어릴적 소중한 시간을 함께 보낸 수홍에게 닥쳐온 시련을 보고 힘이 되기 위해 적극적으로 행동한 아이들입니다.

 

그들의 댓글 이후 미담 릴레이 댓글이 달리게 되고, 수많은 격려가 수홍에게 쏟아지며 힘든 시기를 견딜 수 있게 했어요.

그리고 수홍 덕분에 좋은 어른이 되었다는 수연과 지혜.  이렇게 발벗고 도와준 아이들에게 고마움을 표하는 수홍에게 해준말, 그동안 받은 사랑 수홍에게 우리가 갚는거라는 지혜의 말이 가슴을 뭉클하게 합니다.

 

선한 행동은 언젠가 보답을 받는거겠죠?  반드시 더 큰 보답을 받았으면 좋겠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