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에서먹는)밥

매콤크림 로제부대찌개_편스토랑우승상품(류수영)

by 암흑탐험가 2022. 8. 20.
반응형

맛있는것에 맛있는것을 더한 류수영이 무난하게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로제부대찌개를 프레딧 앱을 통해 2개 구매했습니다.  그런데 프레딧 앱은 좀 불편한 것 같아요.  제품 찾는거나 구매하거나요..

 

위에 박스를 보시면 좀 너덜너덜합니다.  박스안에 물을 얼려 아이스팩으로 넣어줬는데 저번에도 그러더니 이번에도 아이스팩 한개가 물이 새고 있어요.  QC에 좀 더 신경을 써줬으면 좋겠네요.

 

재료는 치즈1장, 후랑크소세지 1팩(5개), 부대찌개 매콤소스, 생크림, 사리면, 햄 2종류, 야채, 양배추, 사골스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조리방법, 난이도는 최하입니다.  소세지 자르고 모든 재료 냄비에 넣고 끓이면 끝입니다.  참 쉽죠?

 

우선 소세지는 2가지 방법으로 잘라보았습니다.  방송에서 본것처럼 최대한 얇고 길게 잘라보고, 두껍고 통통하게 잘라봤습니다.  방송에서처럼 그런 비주얼이 나오는지 궁금했어요 ㅎㅎㅎ

 

그다음엔 봉지에 있는 야채와 양배추를 냄비에 깔고 햄과 소시지를 그위에 차곡차곡 쌓아놓으면 됩니다.

 

매운소스를 그 위에 짜서 놓았고요...

 

생크림도 뜯어서 부어넣었습니다.

 

어남선생님은 사리곰탕면 스프를 물 1L에 섞어서 육수를 만들었는데 여기선 사골분말을 그냥 그 위에 뿌렸어요.

 

치즈 1장만 들어있어서 제가 한장 더 추가했습니다.  2장이면 꾸덕함이 두배~ ㅎㅎㅎ

 

어남선생의 놀부부대찌개 맛에 대한 비법으로 다량의 마늘을 얘기했습니다.  그런데 마늘다진게 안보이더라고요.  그래서 마늘다진것을 1T정도 넣어주었습니다.  이제 모든 준비가 끝났어요.  

 

냄비에 생수 600ml를 넣고 7분간 강불에서 끓였습니다.

저 분말스프가 무척 거슬리네요.  아무래도 물에 녹여서 부어줄걸 그랬나봐요.  안이뻐요.

 

5분정도 되니 살짝 끓는 모양을 보이긴 합니다.  그런데 저 비주얼... 아무리봐도 맛있어보이지 않아요.

분말스프 그냥넣은게 계속 후회가 됩니다.

 

대략 10분쯤 끓인 뒤 보글보글 끓어서 사리면을 넣어줬습니다.

생크림과 고추기름이 섞여서 그런지 지저분해 보이는게 자꾸 떠오르네요.  

 

햄과 소세지들입니다.  방송에서만큼은 아니지만 모양도 어느정도 예쁘게 나왔어요.

 


 

로제부대찌개의 맛은... 물 600ml만 넣으면 짜요.  많이 짤거예요.  적어도 800ml나 1000ml까지 넣어도 싱겁지않을것같아요.   짠맛을 제외하면 나머지는 만족스러웠습니다.  저랑 아이들 모두 세명이 먹었는데 1인분정도 남았어요.  양도 적지않고 맛도 있었어요.  약간 매콤하긴 하지만 아이들도 모두 힘들지않게 잘 먹었어요.  햄을 열심히 건져먹고 나중에 국물에 밥도 말아 먹었답니다.  

 

1인분가량 남은 국물과 건더기에 밥 2공기를 말아 다음날 먹어보았습니다.

방송에서처럼 리소토를 만들어봤어요.  물론 위에 말한대로 약간 짜기 때문에 국물양을 좀 줄이고 물을 섞어서 만들었어요.

 

둘째와 둘이서 순식간에 퍼먹었습니다.  저렇게 밥을 넣고 끓이니 시간이 지나도 밥이 뜨끈뜨끈하니 좋네요.

매운맛 부대찌개를 맛보지못해 조금 아쉽긴 하지만 로제부대찌개와 로제리소토 모두 맘에 들었습니다.

 

그런데!!!!!!!!! 왜 밀떡 사리는 안넣어주는거죠???  다 먹고나니 생각이 나네요.  

아직 한박스 남은건 밀떡도 넣고 끓여먹어봐야겠습니다.  추천하고 싶은데... 1개 17,900원이면 조금 비싸긴 합니다.

프레딧 앱에선 10% 할인바당 16,000원에 구매 가능하지만 그래도 좀 비싸단 느낌이 있어요.

 

그래도 결식아동도 돕고 방송에서 나온 맛을 느끼고 싶다면 구매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