싫어하는사람이 거의 없는 부대찌개의 3단변신.
좋아하는것 옆에 좋아하는것 옆에 좋아하는것. 맛있는것이 더 맛있는걸로 변신하고 또 더 맛있는걸로 변신하는 마법을 보여줍니다.
얼큰한 부대찌개가 로제떡볶이나 로제라면, 리소토까지 무한변신합니다. 이번 부대찌개 완전 대박날 것 같아요.
집에서 끓이면 맛집의 그 맛이 나지않는다는 부대찌개. 그 질문에 대한 어남선생의 답은 육수, 마늘, 햄 3가지였습니다.
집에서도 부대찌개 맛집의 맛을 낼 수 있는 꿀팁 대방출 시작합니다.
부대찌개의 맛의 핵심은 통조림햄 입니다. 그런데 시중에 여러가지 통조림햄이 있어요.
여러가지 햄 중 부대찌개에 가장 잘 어울리는 햄에 대해 설명합니다. 바로 염도 높은 햄인데요.
런천미트 같은건 돼지고기와 닭고기의 함량이 섞여있어 가격이 저렴한 대신 돼지고기 함량도 적고 염분도 적어요.
리챔, 스팸 등의 통조림은 돼지고기 함량이 90%가 넘고 염분도 많아요. 그래서 부대찌개에서 사용하기 적합합니다.
구워먹을땐 큰 차이가 없지만 찌개에 넣기엔 런천미트는 싱거워요.
그래서 부대찌개엔 염도 높은 햄을 쓰는걸 추천합니다. 그리고 햄을 써는 방법도 중요합니다. 얇게 썰어야해요.
햄은 얇게, 그리고 좋아하는 만큼 썰어주세요.
소시지는 아무거나 좋아하는거 쓰셔도 됩니다. 단 이것도 써는 방법이 있어요.
맛집 부대찌개 흉내는... 소시지를 길쭉길쭉하게 잘라주면 말려들어 재미있는 식감을 만들 수 있어요.
두툼하고 짧게 자르면 양쪽으로 부풀어오르는 소시지가 됩니다.
여기에 양배추, 대파, 양파같은 기본 야채들도 준비하면 절반은 왔어요.
넓적하고 낮은 전골냄비에 재료들을 담아주세요.
햄을 깔고 길고 얇은 소시지, 짧고 두꺼운 소시지도 넣어주세요.
대파, 양배추에 노란치즈도 취향껏 올려주세요. (1장~2장)
그리고 파는집 부대찌개는 베이크드빈스가 반드시 들어갑니다.
베이크드 빈스는 토마토소스에 재운 흰 강낭콩입니다.
전골냄비 센터에 베이크드빈스 듬뿍 올려주면 파는집 비주얼과 비슷하죠? 이제 양념장을 준비합니다.
양념장은 고추장, 고춧가루, 멸치액젓, 간장을 1:1:1:1 비율로 넣어주시고 설탕은 1t정도로 거들어줍니다.
고춧가루 불릴정도로 양념을 섞어주면 양념장이 간단하게 완성이 됩니다.
양념장은 크게 한숟가락 올려주고 남은건 간을 보고 더 추가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맛집 부대찌개의 비법은 바로 마늘입니다.
놀부 부대찌개는 마늘이 한국자정도 들어간다고 하네요. 어남선생도 마늘3T를 믹서에 갈아서 듬뿍 올려줍니다.
시판용 다진마늘을 사용해도 되지만 갈아서 쓰면 맛이 더 좋다고 하네요.
마늘까지 올라가서 부대찌개 맛집 스타일과 비슷해졌습니다. 버너에 전골냄비를 올리고 육수를 넣어야 하는데...
빈 물병에 물 1L를 넣고 사라졌다가 갑자기 육수를 뚝딱 만들어온 어남선생. 매직입니다.
맛집 부대찌개의 비법은 바로 육수입니다. 사골육수를 쓰는게 좋겠지만 없을경우 사리곰탕면의 스프를 물 1L에 넣고 흔들면 손쉽게 사골육수를 제조할 수 있습니다. 남은 면은 부대찌개 사리로 쓰면되니 1석 2조네요.
냄비가 달아오르면 육수를 부어주세요.
그위에 고춧가루와 후추도 넣어주시고... 떡사리는 꼭 들어가야겠죠?
라면사리도 추가하고 면사리도 익히고 햄의 진한맛도 우러나오게 한번 더 끓여주세요.
그리고 숨겨진 비법 하나. 케첩을 2T정도 넣어주면 산미가 맛을 한단계 더 올려준다고 합니다.
완전 맛있어보이는 비주얼입니다. 저건 맛 없을수가 없어요. 햄, 사리, 소시지에 얼큰한 국물까지.. 맛의 치트키 다들어있어요.
어남선생 류수영 - 어남부대찌개
🍳<맛집 부대찌개> 그 맛,
이젠 집에서 즐기세요!
어남선생 비법 대공개🥰
■ 요리 재료 **밥숟가락 계량입니다!
사리곰탕 라면 1봉, 물 1L, 마늘 한 공기, 스팸 1캔, 프랑크 소시지 3개, 양배추 ⅛통, 대파 1대, 양파 ½개, 체다치즈 2장, 베이크드 빈스 듬뿍 4T, 케첩 2T, 밀떡, 고추장 듬뿍 1T, 고춧가루, 간장 1T, 멸치액젓 1T, 설탕 1t, 후추
■ 만드는 법
[기본 부대찌개]
0. 재료 준비
1) 병에 물 1L, 사리곰탕 스프를 넣어 육수를 만들어준다.
2) 스팸은 가로로 얇게 썰고, 프랑크 소시지 1개는 동그랗게, 나머지 2개는 사선으로 얇고 길게 썬다.
📢스팸, 소시지는 얇게 썰어야 국물에 맛이 잘 우러납니다!
📢소시지 모양을 다르게 썰면 다양하게 먹는 느낌을 낼 수 있습니다!
3) 대파는 사선으로 길쭉하게 썰고,
양배추는 한입 크기로 큼직하게,
양파는 두께감 있게 채 썬다.
4) 고추장 듬뿍 1T, 고춧가루 듬뿍 1T, 간장 1T, 멸치액젓 1T, 설탕 1t를 넣고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5) 마늘 한 공기는 블랜더로 갈아준다.
1. 냄비에 썰어둔 스팸, 프랑크 소시지, 대파, 양배추, 양파를 담고 체다치즈 2장, 베이크드 빈스 듬뿍 4T, 사리곰탕 건더기 스프, 밀떡 두줌을 넣고 중불로 올린다.
2. 섞어둔 양념장을 듬뿍 1T 넣고 간 마늘 듬뿍 3T, 케첩 2T, 고춧가루 0.5T, 후추를 뿌린 후, 준비한 사리곰탕 육수 700ml를 붓는다.
📢육수와 양념장은 부대찌개를 끓이면서 취향껏 추가하세요!
3. 뚜껑을 덮고 5분 동안 끓이다 뚜껑을 열고 한소끔 더 끓인다.
4. 3에 사리곰탕 라면 사리를 넣고 면이 익으면 먹을 타이밍!
아래 내용은 먹는방법 업그레이드 하는 뽀나스입니다.
그런데 저 완벽해 보이는 부대찌개를 또다시 업그레이드 합니다.
업그레이드 하는 어남선생 원픽은 바로 생크림입니다. 생크림으로 업그레이드하는 부대찌개 2차변신은~
로제부대찌개입니다. 1차부대찌개가 걸쭉해지면 생크림 150ml를 넣어주면 끝~
순식간에 분위기가 바뀌어버립니다.
부대찌개의 떡사리가 로제떡볶이로 변신했습니다.
어남선생 류수영 - 로제 부대찌개
🍳로제❤️ 이제는 로제부대찌개로 즐기세요!
어남선생표 부대찌개에
생크림을 더한 매력만점 로제부대찌개!
밥을 비벼 부대리조토까지 즐겨보세요!
■ 요리 재료 **밥숟가락 계량입니다!
부대찌개 (📢어남선생 부대찌개 레시피는 별도로 게시하였습니다)
부대찌개 양념장, 생크림 150ml, 밥 1공기, 후추
■ 만드는 법
[로제 부대찌개]
1. 부대찌개에 부대찌개 양념장 0.5T, 생크림 150ml를 넣고 3~4분 더 끓인 뒤, 후추를 뿌리면 완성!
📢부대찌개와 부대찌개 양념장 레시피는 류수영의 <부대찌개>를 참고하세요!
📢양념장은 간을 보고 취향껏 조절하세요!
📢매운맛을 원하시면 고춧가루, 크러쉬드 레드페퍼 등을 추가해도 좋습니다!
거기서 만족하지않는 어남선생. 3차변신을 시도 합니다. 바로 밥인데요.
밥을 남은 로제국물에 넣고 잘 섞어주면 리소토로 변신합니다. 부드럽고 고소한 로제리소토~
[로제부대 리조토]
2. 남은 국물에 밥 1공기를 넣어 볶은 뒤 후추를 뿌려 마무리한다.
📢치즈 가루, 파슬리 가루 등을 추가하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편스토랑'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편스토랑_141화_22년 8월 20일(박솔미)_바지락된장, 노른자된장 (0) | 2022.08.24 |
---|---|
편스토랑_140화_22년 8월 13일(차예련)_대패수육&얼큰명란토마토탕 (0) | 2022.08.19 |
편스토랑_140화_22년 8월 13일(이찬원)_대구막창 (0) | 2022.08.17 |
편스토랑_140화_22년 8월 13일(박준금)_이모떡볶이&떡카나페 (0) | 2022.08.16 |
편스토랑_139화_22년 8월 5일(류수영)_마늘카레&당근튀김 (0) | 2022.08.1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