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에서먹는)밥

깊고진한 돼지김치짜글이_애슐리홈스토랑 밀키트

by 암흑탐험가 2022. 8. 8.
반응형

애슐리 홈스토랑에 들어가보니 처음본 메뉴가 몇개 생겼네요.  얼마전 집에서 갈배제육을 시도하다 국물투입에 실패해서 두루치기인듯 짜글이인듯 해서 먹었어요.  그 생각이 나서 돼지김치짜글이를 사보게됐습니다.

 

양념장, 돼지고기, 감자, 대파, 쥬키니, 양파, 묵은지로 이루어져있어요.  

역시 밀키트의 핵심은 손질된 재료들이죠.

 

요리 난이도는 '하'입니다.  엄청 쉬워요.

고기는 항상 핏물 제거하는게 좀 귀찮긴하지만, 그것만 빼면 아주 쉽습니다.

 

묵은지는 양념 털어낼정도로 씻어서 물기를 빼주시고요~

 

감자는 크기가 좀 커서 몇등분 잘라줬습니다.  저 위에 있는게 호박인 줄 알았는데 쥬키니(서양호박)라네요.  

집에 애호박 한개 있길래 반개 잘라서 같이 준비했습니다.

 

돼지고기는 키친타올로 꾹꾹 눌러 핏물 한번 빼주세요.  텁텁함이 많이 사라져요.

 

핏물을 뺀 고기는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거의 다됐습니다.

 

냄비에 물 500ml를 넣고 양념을 넣어줍니다.  그런데 이런건 간이 좀 세더라고요.  그래서 600ml를 넣고 풀어줬습니다.

 

불을 강불로 올리고 묵은지를 먼저 넣어줬어요.

 

그리고 채소들도 몽땅 넣어주세요.

 

고기까지 넣고 강불에서 팔팔 끓여주세요.

 

보글보글 끓어오르면 뚜껑을 덮고 중불에서 17분간 더 끓여주면 완성입니다.

 

시간을 맞춰서 끓였는데 감자나 고기나 잘 익었네요.  그리고 역시나 간이 좀 세서 좀 짰어요.

다 끓고나서 간을 한번 보시고 너무 짜면 물을 좀 더 넣으시는걸 추천드려요.  전 종이컵 한컵정도 더 추가했습니다.

그래도 싱겁지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얼큰하고 짭짤한 밥도둑입니다.  아이들도 아주 잘먹네요.  2인분이지만 돼지고기와 김치, 야채만 좀 더 추가하면 4인분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