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에서먹는)밥

애슐리 고기듬뿍 마파두부와 꽃빵_홈스토랑밀키트

by 암흑탐험가 2022. 4. 29.
반응형

얼마전 둘째가 마파두부와 순두부가 먹고싶다고 졸라서 애슐리 홈스토랑 할인할때 마파두부를 사게되었습니다.

칭따오가 보여 칭따오도 하나 주나 싶었는데... 칭따오는 없네요.  

 

꽃빵5개, 목이버섯, 마늘쫑, 양파와 대파, 두부, 돼지고기 파쇄육, 마파두부소스, 고추기름2개가 들어있습니다.

 

조리법은 뭔가 많이 써있는데 간단한 편이예요.

 

두부랑 목이버섯은 끓는물에 잠깐 삶아주고, 돼지고기는 핏물 한번 제거해주고 고추기름에 볶아주고요.

거기에 야채넣고 물 한컵에 소스와 두부넣고 졸여주면 끝.  꽃빵은 전자렌지 1분정도 돌려 같이먹음돼요.

 

돼지고기 키친타올로 핏물 한번 빼주고, 파와 양파는 물에 씻어 다져주고..

두부는 깍둑썰기한뒤 끓는물에 버섯과 함께 데쳐주세요.

 

팬을 예열하고 고추기름2봉지에 돼지고기를 넣고 고기가 덩어리 지지않게 잘 풀어주며 익혀주다 대파, 양파, 마늘쫑을 넣고 물 200ml와 마파두부소스, 두부와 목이버섯넣고 보글보글 끓여주면돼요.

 

종이컵으로 한컵 가득 넣었는데 약간 짠 것 같아 반컵정도 더 넣어줬어요.  그대신 3분 30초보다 약간 더 졸였네요.

 

랩 씌워 1분정도 돌렸더니 꽃빵이 아주 말랑말랑해졌어요.

 

넓적한 접시에 담으려고 했는데 마파두부 소스가 좀 많네요.  그래서 오목한 그릇에 담아봤어요.

 

마파두부와 꽃빵입니다.  비주얼도 좋고 냄새도 좋고 맛도 좋아요.

 

담백한 꽃빵과 자극적인 마파두부소스가 정말 잘 어울려요.  물론 밥하고도 잘 어울리고요.

아이들이 입이 뻘겋게 묻혀가며 바닥까지 싹싹 긁어먹었답니다.

 

넷이서 마파두부, 꽃빵, 밥2공기로 먹었는데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나중엔 마파두부덮밥식으로 접시에 밥을 담고 그 위에 뿌려먹어봐야겠어요.  전 꽃빵을 찢어 마파두부와 같이 떠먹다가 남은 소스에 밥 말아먹었는데 둘 다 너무 맛있었거든요.  다음에 또 주문할 생각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