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편스토랑

편스토랑_124화_22년04월22일(류수영)

by 암흑탐험가 2022. 4. 28.
반응형

사귄지 2년된 여자친구에게 해주고싶은 요리를 문의하는 스탭에게 한 어남선생의 한마디.

"저녁은 사먹고 아침을 해줘야지~"  

 

저녁먹고 헤어졌다가 아침일찍 만나서 해주는 아침 프렌치토스트 한상.  편의점의 재료만으로 간단히 만드는 한상.

결혼하기전에 이런거 알았다면 엄청 고달팠을 것 같은 느낌이지만 지금은 웃으며 볼 수 있습니다.  

가뜩이나 결혼도 힘든데 이런것까지 해야 하는 요즘 남자들... 진심으로 애도를 표합니다. ㅎㅎㅎㅎ

 


아침에 남자친구가 해주는 근사한 한상, 그 시작은 프렌치토스트!  

하지만 평범함은 거부합니다.  편의점 제품들로 간편하게 만드는 색다른 프렌치토스트를 선보입니다.

 

주 재료는 달걀, 카스텔라입니다.

 

편의점, 마트에서 파는 카스텔라가 좋아요.  고오급 카스텔라는 금방 흐물흐물해져 모양잡기 힘들어요.

카스텔라는 반으로 잘라주고, 달걀물을 만들어요.  달걀은 모서리 말고 평평한 면에 깨주면 껍질이 떨어지는걸 방지할 수 있어요.

 

달걀4개를 까고 우유 100ml, 소금 2꼬집을넣어 예쁜 노란색이 나오도록 잘 풀어주세요.

 

절반으로 잘라놓은 카스텔라는 나란히 놓을수 있는 통에 넣고 달걀물을 그위에 부어 잠기게 해주세요.

그리고 카스텔라에 구멍을 많이 내주세요.  달걀물이 잘 스며들 수 있게요~ 

그리고 달걀물을 구멍에 부어줘 구멍까지 잘 스며들게 올려주세요.

 

빵빵하게 부푼 카스텔라.  10분 안쪽으로 조리하셔야해요.  안그러면 금방 흐물흐물하게 풀어져 조리를 할 수 없어요.

팬을 달군 후 약불로 줄여주고 기름대신 마가린을 사용합니다.  버터도 좋지만 마가린이 훨씬 더 맛을 올려준다고해요.

가격도 버터의 1/8가격이라니... 예전엔 트랜스지방이니 불포화지방산이니 해서 기피했는데 요즘은 괜찮다네요.

 

마가린을 듬뿍~ 많이~ 녹여주면 훨씬 더 맛있는 프렌치토스트를 만들 수 있어요.  달걀물 카스텔라를 올리고 달걀물을 떠서 구멍을 메워주세요.  달걀물이 퍼져서 계란후라이가 되지않도록 카스텔라쪽으로 바짝 붙여 모양도 잡아주세요.

 

약불에 5분간 굽고난뒤 뒤집어주세요.  갈색으로 색이 변했죠?  한쪽이 너무 탄것처럼 보이는건 그냥 착시입니다.

뒤집은 뒤 약불에 뚜껑덮고 5분간 더 구워준 뒤 접시위에 올려주세요.

 

연유 듬뿍 올려주고 손수 짠 오렌지주스라도 같이 내면 근사한 아침한끼를 그녀에게 대접할 수 있어요~

 

어남선생 류수영 – 프렌치 카스텔라

❤카스텔라 빵으로 만드는
어남선생 표 색다른 프렌치 토스트!
저렴한 재료로, 편하게 요리하고
근사하게 즐기세요😄

■ 요리 재료

편의점(마트) 카스텔라 1개
달걀 4개, 우유 100mL, 소금 2꼬집, 마가린 1T, 연유

■ 만드는 법

1. 시판 카스텔라를 가로로 2등분 해준다.
📢너무 촉촉한 카스텔라로 하면 나중에 모양이 무너질 수 있기 때문에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판매하는 카스텔라를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2. 볼에 달걀 4개, 우유 100mL, 소금 2꼬집 넣고 숟가락으로 잘 섞어 풀어준다.

3. 넓적한 밀폐용기에 1의 카스텔라 두 쪽을 넣고, 2의 달걀물을 붓는다.

4. 젓가락으로 카스텔라에 구멍을 많이 뚫어준 뒤, 5분마다 뒤집으며 10분간 촉촉하게 재워준다.
📢구멍을 많이 뚫어줘야 카스텔라 안쪽까지 달걀물이 잘 스며듭니다!
📢단, 달걀물을 너무 오랫동안 재워두면 빵이 다 부스러지기 때문에 10분 이내로 재워주는게 좋습니다!

5. 달궈진 팬에 마가린 1T를 듬뿍 발라준 뒤, 4의 카스텔라를 넣고 5분간 굽는다.
📢팬은 충분히 달군 뒤, 최대한 약불로 줄여서 조리해주세요!
📢예쁜 모양을 만들기위해 카스텔라 구멍은 달걀물로 채워주세요!

6. 카스텔라를 뒤집은 뒤, 뚜껑 덮고 5분간 더 구워준다.

7. 접시에 구운 카스텔라를 놓고, 연유를 듬뿍 뿌려주면 완성!
📢직접 짠 착즙 오렌지 주스와 함께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있습니다!


1차 달걀물카스텔라는 재료가 있을때 30분정도면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  (착즙오렌지쥬스 제외)

카페 비주얼로 업그레이드 할땐 30분정도 더 시간이 필요해요.  감성브런치 업그레이드판 시작합니다.

 

에그마요를 만들기 위해 달걀 삶는 법까지 알려주는 너란남자 어남선생.  

냄비에 찬물넣고 소금1T넣은 뒤 달걀을 바로 넣어주세요. 끓는물에 넣으면 온도차로 쉽게 깨질 수 있어요.

달걀은 굳이 뜨거운물로 계속 익힐 필요 없어요.  기포가 올라오면 중불로 줄여주세요.

뜨거운물로 삶게되면 끓는물로 인해 달걀끼리 많이 부딪쳐 깨지기 쉬워요.

 

달걀 삶는 시간은 물이 보글보글 할때부터 반숙 7~8분, 완숙 10~12분입니다.  

전 찬물에 넣기 시작할때부터 반숙 12분, 완숙 15분으로 배운것같은데... 뭐 비슷하겠죠? ㅎㅎ

삶은달걀은 바로 찬물로 옮겨야 녹변현상(노른자가 초록색으로 변함)을 방지할 수 있어요. 껍질도 잘 까지고요.

 

이제 완숙으로 잘 삶아진 삶은달걀을 으깨야합니다.  위생봉투에 삶은달걀을 넣고 손바닥으로 꾹꾹 눌러 으깨줍니다.

귀찮아도 곱게 으깨주면 훨씬 부드러운 식감의 달걀크림을 만들 수 있어요.

 

크림식감 에그마요에 마요네즈 초코파이 크기로 3바퀴, 소금 3꼬집(2개당 1꼬집). 재료가 잘 섞이도록 다시 조물조물 섞어줍니다.

 

마요네즈와 합체하니 훨씬 더 부드러운 달걀크림이 되었네요.  그럼 저 봉지를 짤주머니로 변신시킵니다.

비닐봉지의 공기를 빼 묶어주고 봉지 끝부분을 잘라주면 손쉽게 짤주머니를 만들 수 있어요.

 

어남선생 류수영
– 달걀크림 (어남선생st 에그마요)

❤부드러운 크림 같은 식감의 에그마요

■ 요리 재료

물, 소금 1T, 달걀 6개, 마요네즈 3바퀴(초코파이 사이즈), 소금 3꼬집

■ 만드는 법

1. 냄비에 달걀이 잠길 정도까지만 물을 붓고 소금 1T를 넣은 뒤, 달걀 6개를 넣는다.
📢끓는 물에 달걀을 넣으면 온도 차에 의해 달걀이 깨질 수 있으니 반드시 끓기 전에 넣어야 합니다!

2. 기포가 보글보글 올라오면 중불로 줄인 뒤, 12분간 삶는다.
📢반숙은 7~8분, 완숙 10~12분 삶으면 됩니다!
📢달걀크림(에그마요)은 완숙 달걀을 사용해주세요!

3. 삶은 달걀을 찬물에 바로 넣고 10분간 식힌 뒤, 껍질 벗겨준다.

4. 3의 달걀을 위생봉지에 넣고 크림식감이 될 때까지 잘게 으깬다.
📢오래 치댈수록 훨씬 더 부드러운 식감의 달걀크림을 만들 수 있습니다!

5. 4에 마요네즈를 초코파이 크기로 3바퀴 두르고, 소금 3꼬집 넣고 잘 섞어주면 달걀크림 완성!
📢위생봉지 끝부분을 살짝 잘라 짤주머니로 만들어 활용하면 더욱 좋습니다!


 

저 달걀크림을 계란물카스텔라 위에 그냥 올리기만 하면 뭔가 아쉽습니다.  그래서 화려하고 맛있는 재료가 필요한데요.

바로 황도캔입니다.  황도는 한입크기로 썰고 프라이팬에 황도국물을 부어주세요.

 

황도국물과 황도를 넣고 중불에서 졸이면서 끓여주세요.  당분이 많아 잘 저어줘야 타지 않아요.  

달고나 냄새가 날때까지 중불에서 잘 졸여주세요.

 

갈색빛 황도조림이 완성되면 달걀물 카스텔라위에 달걀크림을 아주아주 듬~뿍 올려주고 그 위에 황도조림도 올려줍니다.  달달한 연유를 아낌없이 뿌리고 시나몬가루를 무심한듯 툭툭 뿌려주면.....

 

어남선생 류수영 – 복숭아 프렌치 카스텔라

❤프렌치 카스텔라를 만들고, 달걀크림 & 황도조림을 더해 <복숭아 프렌치 카스텔라>까지 즐겨보세요

■ 요리 재료

황도 통조림 1캔, 프렌치 카스텔라 1개, 달걀 크림, 연유 약간, 시나몬 약간

■ 만드는 법

1. 통조림 황도를 한입 크기로 썬다.

2. 달궈진 프라이팬에 황도 국물을 붓고, 1의 황도를 넣고 중불에 5분간 조린다.
📢황도는 달고나 냄새가 날 때까지 졸여주는게 좋습니다!

3. 프렌치 카스텔라에 달걀 크림, 황도조림을 듬뿍 올리고 연유나 시나몬을 뿌려주면 완성!
📢프렌치 카스텔라 레시피는 어남선생의 <프렌치 카스텔라>를 참고해주세요!
📢달걀크림 레시피는 어남선생의 <달걀크림>을 참고해주세요!


다 만들었는데 달걀크림이 조금 남았어요.  물론 그대로 먹어도 좋고 모닝빵에 넣어먹어도 맛있지만 달걀크림샌드위치도 쉽고 간편합니다.

 

식빵 두장의 한쪽면만 마요네즈를 얇게 펴서 발라주세요.

 

마요네즈 바른면에 달걀크림을 왕창 올려주세요.. 최소 식빵두께 두배는 될 정도로요.

그리고 네면 모양을 예쁘게 잡아주고 식빵 테두리를 잘라내기만 하면 됩니다.

 

참 쉽죠? 에그마요샌드위치 완성입니다.

 

어남선생 류수영 – 달걀크림 샌드

❤달걀크림을 만들어놓으면
간편하게 달걀크림 샌드로 즐기실 수 있어요

■ 요리 재료

식빵 2개, 마요네즈 약간, 달걀크림

■ 만드는 법

1. 식빵 2장의 안쪽 면에 마요네즈를 펴 발라준다.
📢식빵에 마요네즈를 바르면 달걀 크림이 떨어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2. 식빵 한 쪽 위에 달걀 크림을 듬뿍 올리고 예쁘게 모양 잡아준 뒤, 나머지 식빵으로 덮어준다.
📢달걀크림 양이 빵 두께의 2배 이상은 돼야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달걀크림 레시피는 어남선생의 <달걀크림>을 참고해주세요!

3. 식빵 테두리를 자른 뒤, 먹기 좋게 썰어주면 달걀크림 샌드 완성!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