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재석의 부인, 두아이의 엄마, 김승술님과 함께 나왔으면 시너지가 좋을것 같은 박술미 입니다.
9년만의 자부(자유부인)이라고 좋아하는 박솔미, 남편과 아이들이 남긴 밥을 이용해 아침 한끼를 뚝딱 만들어냅니다.
아이들의 밥과 남편이 남긴 연어. 이걸로 뭘 만들까요?
일단 밥에 소금, 참기름을 넣어서 잘 섞어줍니다.
넓은 스테인리스 팬에 아보카도오일을 둘러주고 밥을 동글동글 말아서 팬에 올려놓고 앞뒤로 구워주세요.
양파는 양껏, 연어도 잘게 썰어주고 마요네즈를 듬뿍 넣어주세요.
요구르트, 레몬즙, 홀그레인머스터드, 연유를 넣은 연어마요소스. 맛이 없을리가 없네요.
튀긴 밥을 접시에 담아주고 연어 마요소스를 얹어주고 위에 고수로 마무으리.
연튀밥 완성! 한쪽은 바삭하게, 한쪽은 바삭하지않게 구워야 이빨에 끼지 않는다는 깨알팁도 전수.
■ 요리 재료
[연어마요소스]
훈제연어 6덩이, 양파 1/2개, 마요네즈 4T, 플레인 요구르트 1.5T, 레몬즙 5방울, 홀그레인 머스터드 1T, 연유 2T
[튀긴밥]
밥 1대접 (식은 밥도 가능), 소금 약간, 참기름 1T, 식초 1T, 식용유
■ 만드는 법
[연어마요소스]
1. 훈제연어 6덩이, 양파 반개를 잘게 다져 볼에 넣는다.
2. 볼에 마요네즈 4T, 플레인 요구르트 1.5T, 레몬즙 5방울, 홀그레인 머스터드 1T, 연유 2T를 넣고 함께 섞어주면 연어마요소스 완성
[연튀밥]
1. 밥 1대접에 소금 약간, 참기름 1T, 식초 1T를 넣고 조물조물 주물러 간이 배이게 한다.
그 다음, 한입 크기로 동글동글하게 모양을 잡고, 살짝 눌러 판판하게 만들어준다.
2. 팬에 식용유를 충분히 두르고, 밥을 앞뒤로 튀기듯이 노릇노릇하게 구워준다.
3. 튀긴밥을 접시에 담고 연어마요소스를 한 숟갈씩 위에 얹으면 연튀밥 완성!
(※ 연튀밥 위에 케이퍼를 한 알씩 올리거나, 허브 잎을 올려 플레이팅 해도 좋아요♥)
홀로 먹는 호화로운 브런치. 튀밥과 같이먹을 스테이크를 준비합니다. 그런데 스테이크 재료가 평범하진 않네요.
양배추스테이크입니다.
버터를 녹이고 양배추를 올려줍니다. 소금, 후추, 양꼬치소스 시즈닝도 뿌려주세요.
밑면은 굽듯이, 윗면은 찌듯이 익혀야 한다는데요...
어느정도 익힌 양배추를 잘 뒤집어주세요. 그리고 레드페퍼를 살짝 뿌려줍니다.
뒤집은 상태로 뚜겅을 덮고 2분간 더 익혀주세요.
노릇, 촉촉하게 잘 익은 양배추 스테이크, 연어마요스소를 곁들이고 위에 치즈를 뿌려주면 완성.
■ 요리 재료
양배추 200g, 가염 버터 1덩이 (20g), 소금, 후추, 양꼬치시즈닝 (훈제 파프리카 가루로 대체 가능), 크러쉬드 레드페퍼, 숙성 체더치즈 (파르마산 치즈로 대체 가능)
⚠️양배추는 요리 하기 전에 크게 잘라서
물에 담가놓고 세척 꼭 하세요!
■ 만드는 법
1. 양배추를 약 2cm 두께로 두툼하게 썰어준다.
2. 팬에 가염 버터 1덩이를 녹이고, 양배추를 올린다. 윗면에 소금, 후추, 양꼬치시즈닝을 약간씩 뿌려 밑간한 뒤 뚜껑을 덮는다.
※뚜껑을 덮어 양배추의 밑면은 굽듯이, 윗면은 찌듯이 촉촉하게 익혀주세요
3. 양배추 밑면이 노릇해지면, 팬 바닥에 소량의 버터를 녹이고 양배추를 뒤집어준다.
뒤집은 면에 소금, 양꼬치시즈닝, 크러쉬드 레드페퍼를 약간씩 뿌려준 뒤, 뚜껑을 닫고 2분간 찌듯이 익혀준다.
4. 접시에 양배추 스테이크를 올리고, 치즈 그라인더로 숙성 체더치즈를 갈아 올리면 완성!
※ 연어마요소스와 곁들여도 좋아요! 연어마요소스는 연튀밥 레시피를 참고해주세요♥
박솔미의 아이들을 위한 반찬 3종세트를 선보입니다.
첫번째는 메추리알 장조림인데요.
식초, 굵은소금 넣고 삶기, 다 익은 뒤 찬물에 헹궈주기 등은 다 똑같죠.
장조림 육수는 다시마, 파, 마늘, 표고에 간장3T, 설탕1T, 굴소스를 넣고 끓여줍니다.
다 삶아진 메추리알은 찬물에 헹군 뒤 반찬통에 물을 넣고 쉐킷쉐킷 흔들어주세요.
물넣은 반찬통에 흔들어주면 물이 들어가서 쉽게 까진다는 Tip도 전수해줍니다.
잘 까놓은 메추리알을 육수에 넣고 끓이다가 하이라이스 가루를 넣어주는데요...
하이라이스 가루를 넣어주면 감칠맛과 풍미가 올라가 아이들이 계속찾는 반찬이 된다고 합니다.
■ 요리 재료
메추리알 약 25알, 사과식초 1T, 굵은 소금 1T, 다시마 1장, 말린 표고버섯 2개, 대파 1개, 통마늘 10알, 양조간장 3T, 설탕 1T, 굴소스 1T, 하이라이스 가루 2T
■ 만드는 법
1. 냄비에 메추리알 약 25알, 사과식초 1T, 굵은 소금 1T를 넣고 8~9분간 삶아준다.
2. 다른 냄비에 물 2컵, 다시마 한 장, 말린 표고버섯 2개, 대파 1개, 통마늘 10알을 넣고 육수를 끓인다.
육수가 끓어오르면 양조간장 3T, 설탕 1T, 굴소스 1T를 넣고 끓여준다.
3. 메추리알이 다 삶아지면 찬물에 헹군다. 그다음 밀폐 용기에 물과 함께 담아 흔들어주고 껍질을 벗긴다.
※ 삶은 메추리알 껍질이 갈라지면서, 그 사이로 물이 들어가 껍질을 쉽게 벗길 수 있어요!♥
4. 육수에 삶은 메추리알과 하이라이스 가루 2T를 넣고 조리면 완성!
아이들을 위한 호박나물. 잘 먹게 하기위한 비법이 있나봅니다.
우선 얇게 썰면 안되고 적당한 굵기로 썰어야 한다네요.
잘라놓은 호박은 펼쳐서 냄비에 담아주고 잘게 채썬 당근과 양파에 취향껏 새우젓을 넣어주세요.
물과 기름없이 재료를 잘 섞어 야채에서 나오는 채수로만 익혀주세요.
10분정도 익힌 뒤 올리고당을 넣어 달달하게 해주면 아이들도 좋아한다고 합니다.
■ 요리 재료
애호박 1개, 당근 1/2개, 양파 1/4개, 새우젓 1T, 올리고당
■ 만드는 법
1. 애호박 1개 적당한 크기로 썬 뒤, 서로 붙지 않게 펼쳐서 냄비에 담는다.
2. 당근 1/2개, 양파 1/4개를 채 썰어 냄비에 담는다.
3. 새우젓 1T를 넣고 재료들을 잘 섞어 약 불에서 10분간 찌듯이 익힌다.
※ 새우젓은 취향껏 가감해서 넣어주세요.
4. 10분 뒤 강 불에서 잘 섞어주면서 수분을 날리고, 올리고당을 약간 둘러 한 번 더 볶아주면 완성!
멸치볶음은 은근 난이도가 있습니다. 이집은 올리브유에 마요네즈를 넣어주네요.
그리고 주인공 멸치를 투하합니다.
보통 아몬드나 호박씨 같은 견과류와 같이 볶아주는 멸치볶음에 건보리새우를 넣어주네요.
이집 식구들이 다들 견과류를 좋아하지 않아 건보리새우를 넣어준다 하네요.
■ 요리 재료
잔멸치 1컵, 건 보리새우 1/2컵, 올리브유, 마요네즈 1T, 올리고당
■ 만드는 법
1. 올리브유를 충분히 두른 팬에 마요네즈 1T를 녹인다.
2. 올리브유와 마요네즈를 두른 팬에 잔 멸치 1컵과 보리새우 1/2컵을 재빠르게 볶는다.
3. 불을 끈 뒤 올리고당을 1바퀴 두르고 잘 섞어주면 완성!
집에서 하는 족발... 제가 아는 족발은 족발용 간장에 갖은 양념을 넣고 족을 끓이고, 그곳에 물을 채운 뒤 양념을 넣어 또 끓이고.. 이런게 반복되다보면 오랜 세월의 맛이 느껴지는 맛있는 족발을 만들 수 있다고 알고있는데...
집에서 간단히 뚝딱! 이라뇨.
미니족에 간장, 굴소스, 노두유, 쌀엿, 생강청, 백후추, 흑후추, 마늘, 양파, 파, 월계수 잎까지 넣어서 끓여주세요.
그리고 잡내를 잡기위한 한약재 팔각과 정향을 넣어주지 않습니다....
그대신 쌍화탕을 2병 넣어주고 40분간 끓여주세요.
40분간 잘 끓여준 족발에 앞다리살을 추가해줍니다. 앞다리살 추가 후 60분간 더 끓여주세요.
■ 요리 재료
미니 족 12덩이, 돼지 앞다릿살 1덩이, 레드와인 1/4병, 쌍화탕 (100ml) 2병, 소주 반 컵, 양조간장 4T, 굴소스 4T, 노두유 2T, 쌀엿 2T, 생강 청 1T, 백후추 1줌, 흑후추 2줌, 통마늘 25개, 양파 1개, 대파 3개, 월계수 잎 6~7잎
■ 만드는 법
0. 재료준비
① 미니 족 12덩이를 1시간 동안 찬물에 담가 핏물을 빼준다.
그다음 소주 반 컵, 흑후추 한 줌, 월계수 잎 3~4잎을 넣고 8~9분 동안 애벌로 끓여 잡내를 잡아준다.
② 앞다릿살 1덩이를 30분 동안 찬물에 담가 핏물을 빼준다.
③ 뿌리째 살린 대파 3개를 3등분 한다.
④ 양파 1개를 2등분 한다.
⑤ 통마늘 25개는 꼭지 떼서 준비한다.
1. 냄비에 미니 족 12덩이를 넣고 양조간장 4T, 굴소스 4T, 노두유 2T, 쌀엿 2T, 생강 청 1T, 백후추 1줌, 흑후추 1줌, 통마늘 25개, 양파 1개, 대파 3개, 월계수 잎 3잎을 넣는다.
2. 이어서 레드와인 1/4병과 쌍화탕 2병을 넣고 뚜껑을 닫아 센 불에 40분간 끓인다.
※ 냄비가 끓어 넘치려고 하면 불을 줄여주세요!
3. 끓던 미니 족에 앞다릿살을 넣고 국물이 잘 배어들게 눌러주며 1시간 동안 끓인다. 국물이 걸쭉하게 졸아들면 완성!
유럽에서 추위를 녹이기 위해 즐겨 마신 요리로 와인에 시나몬, 과일 등을 첨가해 따뜻하게 끓인 음료입니다.
와인에 쌍화탕을 넣고 시작하네요.
와인을 끓여 알코올을 날려주고 사과, 생강, 레몬 등 재료를 와인에 넣어서 끓여주세요.
그곳에 시나몬스틱2개, 설탕 듬뿍~ 취향에 따라 조절해 넣어주시고 끓이면 쌍뱅이 완성됩니다.
■ 요리 재료
레드와인 1병, 쌍화탕 (100ml) 1병, 사과 1개, 레몬 1개, 흙 생강 1개(취향껏 선택), 시나몬 스틱 2개, 설탕 4T
■ 만드는 법
0. 재료준비
① 사과, 레몬을 굵은 소금으로 닦아준 뒤 베이킹소다를 녹인 물에 20분간 담가놓는다. 그다음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준다.
② 사과는 씨를 도려내고 껍질째 10등분 한다.
③ 레몬은 양 끝을 잘라내고, 껍질째 0.7m 두께로 슬라이스한다. 레몬 껍질 약간을 잘라 레몬 제스트를 만든다.
④ 흙 생강 1개는 깨끗이 씻어서 편 썬다.
1. 냄비에 레드와인 1병과 쌍화탕 1병을 넣고 끓여 알코올을 날려준다.
2. 손질한 사과, 레몬, 레몬 제스트를 넣고 끓이다가 시나몬 스틱 2개, 설탕 4T를 넣고 잘 저어주며 센 불에서 끓인다.
(※ 설탕의 양은 취향대로 가감할 수 있습니다! 산미를 좋아하면 설탕은 생략 가능합니다♥)
3. 끓기 시작하면 약 불로 줄이고 뭉근하게 끓여주면 완성!
'편스토랑'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편스토랑_정상훈_105화_21년11월13일 (0) | 2021.11.18 |
---|---|
편스토랑_박솔미_105화_21년11월13일 (0) | 2021.11.17 |
편스토랑_류수영_104화_21년11월06일(피자편) (0) | 2021.11.11 |
편스토랑_류수영_104화_21년11월06일(감바스) (0) | 2021.11.11 |
편스토랑_류수영_103화_21년10월29일 (0) | 2021.11.1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