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편스토랑

편스토랑_정상훈_105화_21년11월13일

by 암흑탐험가 2021. 11. 18.
반응형

끊임없는 개인기의 향연. 정상훈편을 소개합니다.

 

추억의 레스토랑 베니건스의 몬테크리스토, 캔디빵, 레드파스타, 수비드스테이크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오랜만에 나온 카피정,  베니건스의 몬테크리스토 샌드위치를 복제합니다.

과연 추억의 그 맛을 재현할 수 있을까요?

 

빵의 테두리를 끊어지지않게 잘 잘라두고 하얀 빵만 사용합니다.

한쪽에 마요네즈, 치즈, 샌드위치햄, 머스터드바른 빵으로 덮어줍니다.

 

그위에 마요네즈 바른 빵, 모차렐라, 체더치즈, 햄, 머스터드 바른 빵을 덮어주면 샌드위치 완성

 

일단 랩으로 잘 싸서 형태를 잡아주고 달걀옷을 만들어주세요.  달걀을 풀고 물과 튀김가루를 넣어 달걀물을 완성!

 

쌓은 샌드위치에 달걀물을 잘 묻히고 팬에 기름을 넉넉하게 넣어 튀겨주세요. 

앞뒤 돌려가며 잘 잘 튀겨진 몬테크리스토를 대각선 반으로 잘라주세요.

 

딸기잼과 함께 세팅하면 완성입니다.

 

요리 후 남은 빵 테두리는 돌돌 말아서 꼬치에 끼워주세요.

 

버터+설탕, 버터+설탕+계핏가루로 두가지 소스를 완성, 사탕모양 빵 위에 잘 발라준 뒤 에어프라이어로 10분을 구워주면 캔디빵이 완성!

 


■ 요리 재료

[몬테크리스토 재료]
식빵 3장, 마요네즈 2T, 머스터드 2T, 모차렐라 치즈 슬라이스 2장, 체더치즈 슬라이스 2장, 샌드위치용 슬라이스 햄 2장, 달걀 2개, 물 100ml, 튀김가루 100g, 튀김유, 딸기잼 4T, 슈거 파우더

[빵꼬치 재료]
식빵 테두리 3개, 버터 4T, 설탕 4T, 계핏가루 0.5T, 나무 꼬치 3개 , 슈거 파우더

■ 만드는 법

[몬테크리스토 만들기]
0. 재료 준비
① 식빵 3장의 테두리를 잘라준다.
※빵 테두리는 끊기지 않게 잘라주세요!
② 달걀 2개, 물 100ml, 튀김가루 100g을 넣고 섞어 튀김 반죽을 만든다.

1. 식빵의 한 면에 마요네즈 1T를 발라준다.

2. 마요네즈 바른 빵 위에 모차렐라 치즈 1장, 체더치즈 1장, 샌드위치용 슬라이스햄 1장 순으로 올려준다.

3. 다른 식빵 1장을 꺼내 한 면에 머스터드 1T를 발라주고, 2 위로 덮어준다.

4. 겹친 식빵 제일 위쪽에 마요네즈 1T를 발라준다.
이후 모차렐라 치즈 1장, 체더치즈 1장, 샌드위치용 슬라이스햄 1장 순으로 올려준다.

5. 다른 식빵 1장을 꺼내 한 면에 머스터드 1T를 발라주고, 4 위로 덮어준다.
이후 랩을 싸서 형태를 유지한다.

6. 5의 샌드위치에 튀김 반죽을 고루 묻힌다.

7. 팬에 식용유를 자작하게 두른다. 기름의 온도가 오르면 6을 넣고 앞뒤로 고루 튀겨준다.

8. 튀긴 몬테크리스토 샌드위치를 대각선으로 잘라준다.

9. 몬테크리스토를 그릇에 담고 슈거 파우더를 뿌려준다. 이후 딸기잼 4T를 종지에 담아주면 완성!

[빵꼬치 (캔디빵) 만들기]
0. 소스 만들기
① 그릇에 버터 2T를 녹인 뒤, 설탕 2T를 넣어 고루 섞어 버터잼을 만든다.
② 그릇에 버터 2T를 녹인 뒤, 설탕 2T, 계핏가루 0.5T를 넣어 고루 섞어 계피버터잼을 만든다.

1. 몬테크리스토를 만들고 남은 빵테두리 3개를 각각 돌돌말아 꼬치에 끼워준다.

2. 돌돌 말아놓은 빵꼬치 위에 취향에 맞는 잼을 올려준 뒤 180도로 예열한 오븐에서 10분간 구워준다.

3. 완성된 빵꼬치를 그릇에 담고 슈거파우더를 솔솔 뿌려주면 완성!

 


명절때 선물로 들어온 레드와인.  처치곤란 와인을 맛있게 먹는 방법도 알려줍니다.  레드파스타 시작~

 

끓는물에 파스타면을 넣고 소금을 넣어주세요.  끓는물에 5분만 끓여주세요.  

 

다른팬에 올리브유를 가득 넣고 마늘 왕창, 잘 손질해놓은 바지락을 넣어주세요.

바지락이 익을수록 입이 벌어지며 육수를 잔뜩 만들어줍니다.

 

바지락이 입을 다 벌리고 익으면 바지락을 먼저 건져주세요.  그리고 레드와인 1컵을 넣어주세요.

레드와인을 넣고 끓으면 5분간 익힌 파스타면을 넣어주세요.

 

와인소스와 면을 같이 익혀 면에 와인색을 입히기 위함입니다.  단! 바지락을 먼저 건져두지 않으면 바지락이 와인색으로 변해 보기 안좋습니다.  그리고 바지락은 너무 익히면 질겨지기 때문에 너무 오래 익히지 마세요.

 

면을 넣고 익혀주다가 후추, 페페론치노, 바질가루를 넣고 한소끔 끓여줍니다.

 

면을 놓고 미리 건져낸 바지락을 면위로 올리고 치즈를 갈아 올려주면 완성!

 

■ 요리 재료

파스타면 80g, 통마늘 22알, 올리브유, 소금, 바지락 400g, 레드와인 1컵, 크러쉬드 레드 페퍼 2T, 후추 조금, 바질 가루 조금, 파르메산 치즈 10~15g

■ 만드는 법

0. 재료 준비
① 통마늘 22알의 꼭지를 제거한다.
② 바지락 400g을 소금물에 30분 이상 해감한 뒤, 찬물로 씻어준다.

1. 끓는 물에 파스타면 80g, 소금 1T를 넣고 5분간 익혀준다.

2. 팬에 올리브유를 가득 넣어준다. 통마늘 22알을 넣고 노릇하게 익혀준다.

3. 마늘이 노릇하게 익으면 해감한 바지락 400g을 넣고, 바지락 입이 벌어질 때까지 볶아준다.
이후 볶은 바지락, 마늘을 꺼내 접시에 덜고 팬에는 육수만 남긴다.

4. 3에 레드와인 1컵을 넣고 끓여준다.

5. 4에 익힌 파스타면, 크러쉬드 레드 페퍼 2T, 후추 조금, 바질 가루 조금을 넣고 볶아준 뒤 그릇에 담아준다.

6. 마지막으로 아까 빼놓은 바지락, 마늘을 올려주고 파르메산 치즈 10~15g을 뿌려주면 완성!

 


칼리모초도 간단하기 때문에 바로 레시피로 갑니다.

 


■ 요리 재료

콜라 200ml, 와인 100ml, 레몬 슬라이스 1개
(*콜라와 와인의 비율은 각자 취향에 맞춰서 드세요! 기본이 1:1입니다😉)

■ 만드는 법

컵에 콜라 200ml, 와인 100ml를 넣고 섞어준다.
이후 컵에 레몬 슬라이스 1개를 꽂아주면 완성!

 


수비드머신을 활용한 스테이크 굽는 방법도 소개합니다.

수비드는 진공포장한 고기를 저온의 물에서 오랜시간 익히는 조리법으로 최소 2.5시간에서 30시간 이상도 조리합니다.

 

마리네이드는 일반 스테이크와 똑같이 해주세요.  치킨타월로 핏물을 제거하고 올리브유는 골고루 발라주세요.

스테이크 시즈닝을 고기에 고루고루 발라줍니다.  만약 시즈닝이 없다면 소금, 후추, 마늘가루를 섞어 뿌려주세요.

 

왕창 뿌려서 짤거라 생각하겠지만.. 고기가 두껍기 때문에 짜지 않다고 합니다.

구석구석 소금+후추 듬뿍 뿌려주고 로즈마리와 마늘로 향을 입혀주세요.

 

수비드 요리를 하기위해 진공포장팩 기계가 있어야 하는데, 기계가 없이도 진공상태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지퍼백에 고기를 넣고 공기를 최대한 빼고 밀봉해주세요.  1~2cm정도 남겨놓고 지퍼백을 닫아주세요.

수비드 머신으로 온도를 높이기 위해 시간이 오래걸리니까 끓인물로 수온을 따뜻하게 만들어주세요.

 

온도를 어느정도 올려놓고 수비드머신을 세팅합니다.  그리고 그곳에 공기를 뺀 지퍼백을 넣어주면

수압때문에 조금 더 공기가 빠지게 됩니다.  그때 남은 공기를 빼주며 지퍼백을 닫아주면 진공포장이 완성됩니다.

 

2시간반 수비드 조리한 고기와 일반스테이크고기.  올리브오일을 듬뿍 두르고 두 고기를 구워주세요.

수비드 스테이크는 속까지 익어있기 때문에 겉에만 구워주면 되지만 일반 스테이크는 각 면으로 돌려가며 익혀주세요.

여러번 뒤집어서 익혀주면 육즙을 가둬둘 수 있어 더욱 좋습니다.

다 구워지면 호일에 싸서 5분간 레스팅을 해주세요.

 

보기엔 별 차이가 없어 보이는데 고기의 차이는 어떨까요?  먹어본 정꾸 삼부자는 모두 수비드 스테이크에 한표를 던졌습니다.  저걸보니 수비드 조리도구를 사야하나 고민스럽네요. ㅎ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