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편스토랑

편스토랑_류수영_105화_21년11월13일

by 암흑탐험가 2021. 11. 19.
반응형

어남선생이 특별한 날의 특별한 음식, 랍스터요리를 추천해주네요.  랍스터 3종요리.  지금부터 지켜보시죠.


랍스터를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랍스터 선어를 구매하면 저렴한데요.

선어를 사기 위해서는 수산시장에 새벽에 가야 구매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만약 새벽시간 수산시장에 갈 수 없다면 다른 방법을 이용해야 하는데요.

 

대형마트에서도 저렴하게 구매 가능합니다.  

700g 랍스터 한마리로 3종 코스요리에 도전하는 어남선생.  

 

랍스터를 새우대신 사용하여 저번화에 보여줬던 감바스를 만들어봅니다.  

활 랍스터를 기절시키고(냉동실에 20~30분) 온몸을 구석구석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찜통에 물은 1.5리터를 넣고 찜기를 놓아주세요.

 

지난 꽃게찜 할때와 마찬가지로 생강을 넣어 잡내제거해주면 됩니다.

만약 랍스터 선도가 떨어질때는 소주나 청주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꽃게와 마찬가지로 뒤집어서 찜기에 올려주세요.

 

똑바로 놓으면 랍스터 육즙이 쏟아질 수 있다고 하니 반드시 뒤집어서 육즙을 잘 가둬주세요.

꽃게와 마찬가지로 랍스터도 끓는물에 15분 찌고 5분간 뜸 들여주세요.  그러면 잘익은 빨간 랍스터를 만날 수 있습니다.

 

랍스터 한마리로는 좀 부족하죠?  양을 늘리기 위해 홍합을 넣습니다.  가성비 정말 좋은데 맛도 좋은 홍합.

하짐나 상하기 쉬운 어패류라 가격할인이 들어간 제품은 가급적 거르세요.  30%면 천원정도 차이날텐데 천원 더주고 신선한 홍합을 고르는게 더 낫습니다.

 

홍합은 손질을 잘해야 하는데요.  우선 깨지고 벌어진 홍합은 무조건 걸러냅니다.  한두개가 섞이게 되면 홍합 맛 버려요.

과감하게 버려주세요.  홍합 껍질 틈에 나와있는 홍합다리는 불순물이 있을 수 있으니 위쪽으로 쭈~욱 당겨서 제거해주세요.

껍질에 붙어있는 따개비는 칼로 쓰~윽 떼주고, 그외 이물질은 두개를 집어 서로 박박 문질러주면 됩니다.

홍합은 재료손질이 귀찮고 어렵다고 알고있었는데 이렇게 보니 쉬워보이네요.

 

랍스터 냄비와 홍합 냄비는 따로 해주세요.  홍합을 삶을땐 물 두컵에 소금 1/2T를 넣고 5~6분간 끓여주면 됩니다.

 

해산물만 있으니 탄수화물을 채워줘야죠?  옥수수를 한입크기로 잘라 준비해주세요.

 

그리고 어남선생 감바스의 핵심, 버터를 200g 팬에 익혀 브라운버터를 만들어주세요.

마늘은 잘 으깨 최대한 넉넉히 준비해주시고, 어느정도 끓으면 버터의 1/2 양만큼 식용유를 넣어주세요.

 

마법의 조미료 라면스프와 페페론치노를 한줌 넣고 약불에서 5분간 끓이면 매콤 달콤, 바삭한 감바스소스가 완성됩니다.

 

옥수수는 감바스소스에 넣어 코팅해주세요.  코팅된 옥수수에 치즈를 얹어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JMT이 됩니다.

 

이제 평평하고 넓은 접시를 꺼내 홍합을 밑에 갈고 옥수수도 무심하게 올려주세요.  그위에 랍스터도 올려놓세요.

감바스는 기름에 새우가 퐁당이지만 랍스터는 너무 크기 때문에 세팅된 랍스터 위에 감바스 소스를 뿌려주세요.

 

감바스소스를 랍스터 위에 잘 뿌려주고 레몬제스트를 갈아주면 특별한날 특별한 음식, 랍스터 감바스가 완성됩니다.

 

그런데 저 한마리 어떻게 먹나요?  아빠가 까줘야 한다네요 ㅠ.ㅠ

꼬리 이음새를 잡고 살짝 비틀면 꼬리가 떨어져요.  꼬리를 뒤집어 껍데기를 가위질로 잘라내면 탱글탱글 살이 나와요.

 

집게 속에도 살이 많은데요.  집게 껍데기를 가위로 자르고 이음새를 꺾어 분리, 제거해주세요.

집게를 제거한 곳에 가위를 넣어 잘라내면 집게발에 들어있는 살을 쏙~ 발라낼 수 있습니다.

 

앞다리의 이음새에도 살이 많은데요.  가위로 자르고 과일포크로 쏙 뽑아내면 살덩이가 나와요.

머리를 떼어내면 랍스터 내장과 그 아래 은근히 살집이 많습니다.

내장과 등쪽살은 분리해서 내장볶음밥이나 다른 요리로 만들어 먹을 수 있어요.

 

꼬리는 아이에게, 집게는 아내에게, 남은 "빈약한" 게다리는 아빠몫 ㅎㅎㅎ

 

랍스터에 홍합까지 싹싹 긁어먹고나면 남은 감바스소스로 파스타를 만들 수 있습니다.

면은 홍합과 랍스터 육수를 섞은물에 끓이면 되는데요.

 

물은 2컵만 추가하고 별도의 간은 하지 않습니다.  랍스터와 홍합의 육수로 인해 충분히 간이 되어있습니다.

파스타 면은 2인분가량 넣고 8분간 삶아주세요.

 

그리고 달군 팬에 감바스 소스를 끓인 뒤 파스타 면을 넣어줍니다.

이때 면수도 한국자 넣어주세요.  파슬리 뿌리고 졸아들 때까지 볶아주면 완성입니다.

 

면은 둘둘 말아 길쭉한 접시에 올려주고 치즈로 눈꽃을 만들어 올려주면 랍스터 파스타가 완성됩니다.

 

그리고 마지막 3종 코스요리의 마지막. 탄수화물이 부족하니 밥으로 코스를 완성합니다.

감바스 소스와 밥, 우유로 리소토를 만들어주는데요.  감바스소스에 홍합을 듬뿍 넣고 즉석밥은 그냥 넣어줍니다.

 

우유 반컵을 넣어주는데 우유는 100ml를 넘지 않도록 해주세요.  우유는 가열하면 유당때문에 단맛이 상승합니다.

너무 많이 넣지 않도록 해주시고 후추 팍팍 뿌려주세요.  그리고 면수 한국자 또는 물 한컵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여기에 랍스터 내장을 넣어주면 감칠맛 폭발합니다.  내장을 가위로 적당히 잘라 넣어주고 잘 익혀주세요.

 

랍스터 알 아히오

 

비주얼은 끝내주는데 엄두가 안나요 ㅠ.ㅠ  눈으로만 먹는걸로...

 


■ 요리 재료

랍스터 1마리, 물 1.5L, 생강 1/2개, 홍합 1kg, 물 2컵, 소금, 옥수수 2개, 버터 200g, 마늘 10개, 식용유 100ml, 라면수프 1/2T, 페페론치노 한 줌, 레몬

■ 만드는 법

🍽 소스는 지난 주 어남선생 <버터감바스> 레시피와 같은 레시피입니다😉

1. 기절한 랍스터 1마리를 온몸 구석구석 깨끗이 닦아준다.
⚠️ 활랍스터를 기절시킬 때는 냉동실에 20~30분 넣어두시면 좋습니다

2. 큰 냄비에 물 1.5L를 부어준 다음 스테인리스 찜기(해바라기 모양)를 깔아준다.

3. 물에 생강 1/2개를 넣어주고 팔팔 끓여준다.
⚠️감각류 잡내 제거에 생강이 좋습니다
⚠️ 단, 선도가 떨어지는 랍스터를 찌실 때는 청주 or 소주를 같이 넣어주세요!

4. 물이 팔팔 끓으면 1의 닦아준 랍스터를 뒤집어서 넣고 (뒤집어서 찌지 않으면 맛있는 국물이 다 빠져요!)
15분간 쪄준다.

5. 15분 후 불을 끈 다음
뚜껑을 열지 말고 5분간 뜸 들여준다.

6. 홍합 1kg를 깨끗이 세척해 준 다음 냄비에 담아주고,
물 2컵, 소금 1/2T를 넣어 5-6분간 끓여준다.
⚠️홍합은 무조건 신선한 걸 드세요.
깨지고 벌어진 홍합은 과감하게 빼주세요.
⚠️홍합과 랍스터는 삶는 시간이 달라요. 따로 삶는 게 편해요

7. 옥수수 2개를 4등분 해 준비한다.

8. 스테인리스 냄비에 버터 200g을 갈색빛이 나도록 녹여준다.

9. 8의 버터를 끓이다가 빵 냄새가 나기 시작하면, 으깨준 마늘 10개와 식용유 100ml도 추가로 넣어준다.
⚠️편마늘보다 으깬 마늘을 쓰면 바삭바삭한 마늘 크런치를 즐길 수 있어요.

10. 라면 수프 1/2T, 페페론치노 한 줌을 넣고 약불에 5분간 끓여준다.

11. 5분 후 7의 옥수수를 넣고
감바스 오일에 살짝 코팅해 준다.

12. 큰 접시를 꺼낸 뒤 6의 홍합을 깔아주고, 11의 옥수수도 그냥 올려준다.

13. 5의 쪄준 랍스터도 올려준 다음 11의 감바스 기름을 전부 부어 오일샤워를 시켜준다.

14. 마지막으로 레몬 껍질을 치즈 그라인더에 갈아 뿌려주면 완성.
레몬제스트가 느끼함을 잡아줍니다.

 


랍스터 파스타 & 리소토

 


■ 요리 재료

랍스터 삶은 육수, 홍합 삶은 육수, 물 2컵, 파스타면 1인분, 후추, 파슬리, 그라나파다노치즈

■ 만드는 법

1. 랍스터 삶은 물과 홍합 삶은 물을 섞어준 다음 팔팔 끓여준다.
❤ 랍스터, 홍합 육수는 류수영의 랍스터 감바스 레시피를 참고해 주세요😄

2. 팔팔 끓는 육수에 물 2컵을 추가해 준 후 파스타면 2인분을 넣고 8분간 삶아준다.

3. 새 프라이팬에 불을 켜준 뒤 먹고 남은 랍스터 감바스 소스를 넣고 끓여준다.
❤랍스터 감바스 소스는 류수영의 랍스터 감바스 레시피를 참고해 주세요 😄

4. 3의 끓인 소스에 2의 삶아준 파스타면과 면수 1국자를 넣고 저어가며 면수가 날아갈 때까지 볶아준다.

5. 후추 세 바퀴를 둘러준 후 파슬리를 약간 뿌려준다.

6. 다 익은 파스타면을 길게 말아서 플레이팅해준 후 그라나파다노치즈를 갈아서 충분히 뿌려주면 완성.

 

 



■ 요리 재료

랍스터 감바스 소스, 밥 1인분, 우유 100ml, 후추, 슬라이스 치즈 1장, 면수 1국자, 랍스터 내장, 그라나파다노치즈

■ 만드는 법

1. 달군 프라이팬에 랍스터 감바스 소스 3주걱 정도 넣어준다.
❤ 랍스터 감바스 소스는 류수영의 랍스터 감바스 레시피를 참고해 주세요😄

2. 밥 1인분(210g)을 넣은 뒤 으깨주고, 우유 100ml를 넣고 잘 섞어준다.

3. 중불로 줄여준 후 후추를 세바퀴 정도 갈아준다.

4. 슬라이스치즈 1장을 넣고, 파스타 할 때 파스타 삶은 면수 1국자를 넣어준다. (면수가 없다면 물을 넣어주세요)
⚠️리조토가 뻑뻑하다고 우유를 더 넣지 마시고, 면수 혹은 물을 넣어주세요. 우유는 가열하면 유당 때문에 달아져요!

5. 삶은 랍스타 머리 쪽 껍데기를 까면 나오는 내장을 가위로 숭덩숭덩 잘라 섞어준다.
❤삶은 랍스터는 류수영의 랍스터 감바스 레시피를 참고해 주세요

6. 그라나파다노치즈를 갈아서 뿌려주고 후추를 두 바퀴 갈아주면 완성.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