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편스토랑

편스토랑_이영자_103화_21년10월29일

by 암흑탐험가 2021. 11. 9.
반응형

백회특집 편스토랑의 이영자 라면메뉴는 두부짜글이라면입니다.

이번 회에는 두가지 라면을 선보였는데요.  우거지 된장라면과 두부짜글이라면입니다.

 


우거지 된장라면은 우거지와 된장 베이스로 만든 라면인데요...

 

우거지를 잘게 썰어주세요.  씹히는 맛이 중요합니다.

 

게국지에서 힌트를 얻어 만든 된장라면의 핵심은 서해안 배추.

 

우거지를 데친 뒤 된장, 대파, 청양고추, 고춧가루를 넣어 버무리면 우거지 양념 끝. 

우거지를 팬에 올리고 우거지 끓인 채수를 자작하게 넣고 5분간 볶아주세요.

그런뒤 우거지 삶았던 물을 추가로 넣고 끓여줍니다.

 

끓게되면 들깻가루 뿌려주고 라면은 통으로 넣어 잘 익혀주면 완성.

 

■ 요리 재료

우거지 두 줌, 된장 2T, 마늘 10알, 대파 1대, 청양고추 1개, 고춧가루 3T, 들깨가루 5T, 라면 사리 2개

■ 만드는 법

1. 재료 준비
① 마늘 10알을 칼로 으깬 뒤 다져준다.
② 대파 1대, 청양고추 1개를 송송 썬다.
③ 우거지 두 줌의 껍질을 앞뒤로 제거한 뒤 삶아준다.

2. 삶은 우거지 두 줌을 먹기 좋게 썰어준다.

3. 우거지에 된장 2T를 넣고 버무리다가 송송 썬 대파 1대, 마늘다진것, 청양고추 1개, 고춧가루 3T를 넣고 함께 버무린다.

4. 팬에 양념한 우거지를 넣고 우거지를 삶았던 채수를 자작하게 부어 5분간 볶아주다가, 채수를 더 넣고 끓여준다.

5. 끓기 시작하면 들깨가루 5T와 라면 사리 2개를 넣고, 면에 국물이 배어들게끔 적셔준 뒤 뚜껑을 덮는다.

6. 라면이 잘 익게끔 면을 뒤집어주고, 면의 꼬들꼬들한 식감이 살아있을 때 불을 끄면 우거지 된장라면 완성!

 


떠먹는 두부 짜글이

 

식감을 위해 두부를 부쳐 한입크기의 주사위 모양으로 자른다.  파기름을 내주고 파향이 올라오면 돼지고기를 넣어주세요.  

돼지고기와 다진마늘을 넣고 익혀주다가 돼지고기가 어느정도 익으면 청양고추, 홍고추를 넣어 저어가며 볶아주세요.

재료가 다 익으면 물과 특제양념장을 넣고 부쳐놓은 두부를 넣어준다.

 

라면을 4등분하고 익혀서 꺼낸 뒤 찬물에 헹궈낸다.   그리고 그릇에 면을 올리고 면위에 두부양념을 넉넉하게 올린다.

 


■ 요리 재료

[양념장 재료]
굵은 고춧가루 1컵(90g), 고추장 1컵 (230g), 진간장 1컵(210g), 설탕 1컵(150g), 간 마늘 1컵(200g), 맛술 1컵(190g)

[떠먹는 두부 짜글이 라면 재료]
라면 사리 2개, 부침용 두부 1모, 돼지 다짐육 200g, 부침가루, 대파 1대, 청양고추 1개, 홍고추 1개, 실파 7대, 쪽파 2대, 마늘 3알,
양념장 1컵, 된장 1.5T, 참기름, 식용유

■ 만드는 법

[양념장 만드는 법]
1. 굵은 고춧가루, 고추장, 진간장, 설탕, 간 마늘, 맛술을 섞은 뒤 냉장고에 넣어 숙성한다.
(냉장고에 넣고 최소 3시간 이상 ~ 반나절 정도 냉장고에 숙성시키면 맛이 깊어진다.)

[떠먹는 두부 짜글이 라면 만드는 법]
1. 재료 준비
① 두부 1모를 36등분 한 다음 부침가루를 묻힌다.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부침가루 묻힌 두부를 뒤집어 가며 노릇하게 부쳐낸다.
② 대파 1대의 흰 부분, 녹색 부분을 절반으로 가른 뒤 송송 썬다. ③ 청양고추 1개와 홍고추 1개를 0.3~0.4mm 두께로 썰고, 실파 7대와 쪽파 2대를 송송 썬다.
④ 마늘 3알을 잘게 다진다.
⑤ 라면 사리 2개를 1/4 크기로 부순 뒤 삶아내 찬물에 헹궈낸다.

2. 식용유를 두른 팬에 대파를 볶아 파 기름을 내고, 파 기름 향이 올라오면 돼지 다짐육 200g을 넣고 볶는다.

3. 이어서 다진 마늘을 넣고 볶다가, 돼지 다짐육이 어느 정도 익으면 청양고추, 홍고추를 넣고 저어가며 볶는다.

4. 3에 물 200ml를 넣고 양념장 1컵과 된장 1.5T를 넣어 풀어준 다음, 부친 두부 1모를 넣고 끓인다.

5. 냄비에 예열시켜놓은 물을 끓이고, 부숴놓은 라면 사리 2개를 넣어 익힌 뒤 찬물에 헹궈낸다.

[플레이팅]
1. 그릇에 라면 사리를 담고 두부 짜글이를 한쪽에 올려준다.

2. 가운데에 쪽파, 실파를 한 줄로 뿌린 뒤 참기름을 한 바퀴 두르면 떠먹는 두부 짜글이 라면 완성!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