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편스토랑

K-푸드 (스윗마요떡볶이-간편식, 밀키트)

by 암흑탐험가 2021. 9. 30.
반응형

이경규 vs 김승수의 대결은 이경규의 미나리쌈장떡볶이,  기태영 vs 류수영의 대결은 류수영의 허니연유떡볶이가 승리.

관록의 이경규 vs 떠오르는강자 류수영의 대결은 류수영의 승리로 끝났습니다.

K푸드대전은 떡볶이의 싸움이였습니다.  된장베이스의 떡볶이와 기름떡볶이 베이스의 허니연유떡볶이.  류수영의 허니연유떡볶이가 우승을 하였을때 몇가지 고민이 있었습니다.

 

첫째, 제주도 여행으로 인해 바로 주문하기 어려울것같다.

둘째, 1주일에 한번은 떡볶이를 먹는데 굳이 이거 사서 먹어봐야 하나?

셋째, 연유마요소스 만드는거 보고 저 칼로리를 먹어봐야하나? (마요네즈 18큰술, 연유 9큰술, 꿀 첨가)

 

하지만 궁금하면 먹어봐야하는지라... 결국 질렀습니다.

그런데 프레시지에서 2만원 이상 구매해야 무료배송이라 결국 2개 질렀습니다. ㅠ.ㅠ

그리고 CU에 가서 간편식(1인분)도 하나 구매해서 맛을 비교해봤습니다.

 


기름떡볶이 + 크래미튀김 + 마요소스까지... 먹기 전 포인트는 엄청난 연유마요소스가 얼마나 달것인지, 기름떡볶이는 어떤맛이 날것인지.. 두가지가 가장 궁금했습니다.

 

재료는 떡볶이와 대파, 크래미, 올리브오일, 비엔나소세지, 간마늘, 크림소스와 떡볶이소스입니다. 단순하죠?

떡볶이는 끓는물에 데쳐서 물기를 빼 놓으면 되고, 크래미는 잘게 찢어놓고 소세지는 정성스럽게 칼집을 내어줍니다. 

아~ 문어가 없네요.  문어는 놀러오지 않았나봅니다.  크래미는 올리브유에 계속 저어가며 튀겨주세요.

잘 튀겨진 크래미를 뺐습니다.  TV에서처럼 좀 더 까맣게 만들지는 못하겠어요.  그래서 색이 살짝 변하려고 할때 그냥 건졌습니다.  그리고 그 기름에 떡과 소시지와 소스를 넣고 양념을 묻혀가며 잘 볶아줍니다.

그랬는데 기름떡볶이 같은 비주얼은 안나오네요.  떡볶이도 기름에 튀겨진듯한 맛은 없었습니다. 

소스가 너무 달면 어쩌나? 하면서 먹어봤는데 생각보다 소스가 달지 않아요.  그리고 매콤한 떡볶이와 잘 어울렸습니다.  집에서 주로 먹던 떡볶이보다 좀 매웠는데 크래미와 마요소스와 함께 먹으니 그럭저럭 괜찮았어요.

사실 소스를 전부 뿌리고 싶었는데 너무 달것 같아 절반은 부먹, 절반은 찍먹으로 했어요.  

 

감상평 : 맵단짠이라 했는데 맵짠에 단맛이 약간만 가미.  크림소스의 원재료명에 마요, 연유가 2:1로 들어있을 줄 알았는데 연유대신 저감미당, 함수포도당이 들어가서 생각만큼의 달달함을 주지 않았네요.  그래서 Tip에 연유를 넣어먹으라고 했나봅니다.  전체적으로 먹을만 했지만 생각나서 또 먹고싶단 생각이 들진 않았어요.  마요소스는 극강의 단맛이 없었고 기름떡볶이는 제가 조리를 잘못했는지 모르겠지만 튀겨진 떡의 쫄깃함이 느껴지지 않았거든요.  한번 먹어본것으로 만족하겠습니다.

 


편의점 간편식 스윗마요떡볶이도 한번 먹어봤습니다.

 

들어있는 용기에 쌀떡, 마늘떡볶이소스, 물을 붓고 전자레인지 조리 후 소스와 후레이크를 섞는, 간편식다운 조리법입니다.

 

저희집 광파오븐은 전자렌지용 조리하기엔 썩 맘에 들지 않아요.  그래서 그냥 냄비에 넣고 끓였습니다.

냄비에 떡과 소스, 하얀색 용기에 표시된 높이만큼 물을 담아 냄비에 넣고 같이 끓였습니다.

그리고 다 익은 제품을 기존 용기에 담아 놓고 소스를 뿌렸어요.

스윗마요소스와 후레이크를 올려놓은 완성비주얼.  그럴싸해 보입니다.

 

감상평 : 스윗마요소스는 방송에 나온 그맛일것 같습니다.  정말 달콤하네요.  떡볶이는 적당히 맵고 익숙한 맛입니다.  여기에 저 달콤소스와 후레이크가 맵단짠+바삭한 식감을 함께 제공합니다.  전 밀키트보다 이게 더 맛난거 같네요.

 


밀키트는 못된맛을 좀 덜어낸 느낌이라면 간편식은 스윗마요소스가 몸엔 나쁘지만 입안이 즐거워지는 달콤함을 제대로 표현한 것 같습니다.  와이프는 자기 입맛이 아니라 하지만 달콤한것을 좋아하는 저로선 더 땡기는 맛입니다. 

 

기름떡볶이 밀키트에 저 마요소스가 들어있었다면 더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지만 다시 밀키트 사서 연유를 넣고싶진 않고... 간편식 나중에 사서 물이 아닌 기름에 튀겨서 소스뿌려먹어볼까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