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편스토랑

편스토랑_267화_25년 4월 11일_남보라(반반치킨, 동파닭덮밥)

by 암흑탐험가 2025. 4. 15.
반응형

결혼 전 예비신랑과 함께 생애 첫 건강검진에 도전하는 보라.  

아무생각없이 대장내시경 용액을 먹고 엄청 고생을 합니다.

 

대부분의 수치는 좋게 나왔는데 다둥이 가족을 꿈꾸는 보라는 난소나이, 임신가능성에 관심이 많습니다.

난소나이는 실제 나이보다 2살 많게 나왔는데 월평균 임신 가능성이 13%가 나왔네요.  

 

20대 한창때의 가임기 여성도 최종임신확률은 대략 20%정도입니다.  30대 중반에 13%면 아주 낮은건 아니라고 하네요.

보라의 2세계획 3~4명은 가능할지도 물어보니... 배란일 전후 2~3일 열심히 노오력 하면 4명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치킨부심이 있는 보라.  가족들이 많아서 사먹는 치킨으로는 감당할 수 없어 어렸을적부터 집에서 튀겨먹었다고 하는데요.  치킨을 튀겨 막내 영일을 집에 불러 고등학교 입학 축하와 함께 여자친구 생기면 소개시켜줄것을 요구합니다.

 

치킨을 앞에두고 큰누나의 명령아닌 명령(?)에 난처한 표정을 한 영일.  9남매 막내 재중은 결사반대하고 영일이한테 절대 저런말에 속지 말라는 충고를 해줍니다.

 

그리고 박은영셰프와 짝꿍이 되어 새롭게 개발한 동파닭덮밥 시식도 하며 남매가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커다란 웍에 식용유 2통 3.6L를 부어버리는 보라. 

그리고 한쪽 냄비에는 소금으로 밑간하고 우유에 하룻동안 재운 닭고기가 있습니다.  

튀김가루, 부침가루 등 많이 사용해봤지만 닭 튀길때는 치킨파우더가 최고입니다.  찬물을 조금씩 넣어가며 섞어줍니다.

 

한손으로 대야를 돌리면서 한손으론 반죽을 저어주는 보라.  한두번 한 솜씨가 아닙니다.

반죽물이 완성되면 염지한 닭을 반죽물에 넣고 1차로 잘 버무려줍니다.

 

반죽옷을 입은 닭고기는 다시 치킨파우더를 한번 더 묻혀줍니다.   그리고 밀폐용기를 닫아 닭을 흔들어주세요.

치킨파우더를 묻힌 닭을 흔들어줘야 튀김 표면에 물결무늬가 생기며 파는것처럼 됩니다.

 

170도~180도로 기름 온도가 올라가면 7분정도 노릇하게 튀겨줍니다. 

 

1차로 튀겨준 닭은 꺼냈다가 기름 온도를 높이고 5분정도 더 튀겨주면 완성~

 

팬에 기름을 두르고 다진마늘 4T를 약불에서 볶아주세요.

마늘기름이 나오면 물엿 14T, 케첩 8T, 고추장 4T, 진간장 3T, 설탕 4T, 고춧가루 6T, 식초 1T를 넣고 중불에서 저어가며 잘 볶아주세요.

 

소스가 끓어오르면 불을 끄고 한김 식힌 뒤 치킨과 잘 버무려주면 양념치킨 완성~

 

13남매 국민장녀 남보라 – K-장녀표 반반치킨

🍳동생들 위해 치킨은 늘 집에서 만들어먹었다는 치킨달인 남보라표 프라이드치킨 & 양념치킨! 브랜드 치킨 그 이상!

■ 요리 재료

토막닭(10호) 2마리, 꽃소금 2T, 후추, 우유 2컵(400ml), 치킨튀김가루, 식용유

[양념] 다진마늘 4T, 물 100ml, 물엿 14T, 케찹 8T, 고추장 4T, 진간장 3T, 고운고춧가루 6T, 설탕 4T, 식초 1T, 땅콩분태

■ 만드는 법
1. 닭은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고, 물기를 제거한다.

2. 닭에 꽃소금 2T, 후추 약간을 넣고 고루 버무린다.

3. 밑간한 닭에 우유 2컵(400ml)을 부은 뒤, 랩을 씌워 냉장고에 하루 동안 재운다.

4. 재운 닭은 우유는 버리고, 키친타월로 겉면을 가볍게 닦는다.

5. 볼에 치킨파우더 2컵, 물 2컵을 넣고 섞어 반죽물을 만든다.
📢질척하지 않고 ‘주르륵’ 흘러내리는 정도의 묽기로 조절해주세요!

6. 재워둔 닭을 반죽물에 넣고 고루 버무린다.

7. 깊은 밀폐용기에 치킨튀김가루를 넉넉히 넣어 준비한다.

8. 반죽물을 묻힌 닭을 넣고 뚜껑을 닫아 흔들어 튀김가루를 입힌다.
📢흔들어야 튀김 표면에 물결무늬가 잘 생깁니다!

9. 170~180도의 기름에 닭을 넣고 약 7분간 튀긴다.
📢처음 2분간은 그대로 두고, 이후 중불로 줄여 5분간 튀겨주세요!

10. 1차로 튀긴 닭을 꺼낸 뒤, 기름 온도를 다시 높여 약 5분간 한 번 더 튀겨준다.

[소스 만들기]
1.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다진마늘 4T를 넣고 볶는다.

2. 마늘이 노릇해지면 물엿 14T, 케찹 8T, 고추장 4T, 진간장 3T, 고운고춧가루 6T, 설탕 4T, 식초 1T를 넣고 중불에서 저으며 볶는다.

3. 물을 조금씩 넣으며 농도를 맞춘다.

4. 소스가 한번 끓어오르면 불을 끄고 식힌다.

5. 튀긴 치킨을 소스에 고루 버무리고, 위에 땅콩 분태를 뿌려주면 완성!

 


출시대결을 펼칠 메뉴는 동파닭덮밥입니다.  기존과 다른 방식으로 평가를 진행하는데 30인분 요리를 하기위해 편셰프의 짝꿍이 한명씩 생겼습니다.  보라는 중식여신 박은영 셰프와 함께 요리를 시작합니다.

닭고기 굽는건 보라가, 동파닭소스는 은영이 반들기로하고 6팬으로 요리를 시작합니다.

 

예열한 팬에 닭다리살을 얹고, 그 위에 종이포일을 깔고 냄비를 하나씩 올려둡니다.

그리고 냄비속에 아령을 넣어 고기를 눌러서 구워줍니다.

 

고기가 어느정도 구워질때까지 파채를 만들어요.  파 머리부분을 반으로 갈라 심지를 제거하고 파를 겹쳐 엎어놓고 어슷썰어 파채를 만들어줍니다.  그동안 은영셰프는 쌍웍으로 소스를 만들어요.

 

남은 닭기름에 물 100ml, 쌍화탕 1병(100ml), 굴소스 2T, 노두유 2T, 설탕 1T, 편마늘 반 줌, 다진생강 1T, 베트남 고추 5개를 넣고 조린다.  은영셰프는 마늘콩소스를 추가해 맛을 더욱 업그레이드 합니다.

 

그렇게 박은영, 남보라의 땡그리즈는 소스와 구운닭을 이용한 동파닭을 만들었습니다.

 

중식여신 박은영X남보라 – 동파닭덮밥

🍳바삭한 겉바속촉 치킨스테이크와
박은영 셰프표 스페셜 동파육소스의 조화! 치킨스테이크와 동파육의 만남!

■ 요리 재료

닭다리살 500g, 맛소금, 후추

[양념] 쌍화탕 1병(100ml), 굴소스 2T, 노두유 2T, 설탕 1T, 마늘 반 줌, 다진생강 1T, 베트남 고추 5개, 전분가루

■ 만드는 법
1. 닭다리살은 키친타월로 핏물을 제거한 후, 포크로 골고루 찔러준다.

2. 맛소금, 후추를 약간 뿌려 밑간하고, 실온에서 10분간 둔다.

3. 예열하지 않은 팬에 기름을 두르지 않고, 닭껍질이 아래로 가도록 올린다.

4. 고기 위에 종이 호일을 덮고, 그 위에 무거운 팬이나 아령 등을 올려 눌러준다.
📢위에서 눌러줘야 닭이 납작하게 구워지고 바삭한 식감이 살아납니다!

5. 중불에서 약 7~10분간 굽고, 껍질이 바삭해지면 뒤집어 살짝 더 익힌다.

6. 익힌 닭은 접시에 잠시 옮긴 뒤, 남은 닭기름에 물 100ml, 쌍화탕 1병(100ml), 굴소스 2T, 노두유 2T, 설탕 1T, 편마늘 반 줌, 다진생강 1T, 베트남 고추 5개를 넣고 조린다.

7. 소스가 끓어오르면, 전분물(전분1 : 물3 비율)을 조금씩 넣어 걸쭉하게 농도를 맞춘다.

8. 접시에 밥을 담고, 구운 닭다리살을 올린다.

9. 그 위에 채 썬 파채와 마늘을 올리고, 조린 소스를 넉넉히 뿌려주면 완성!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