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일상

S쁘띠호텔 (춘천 효자동 숙박업소)

by 암흑탐험가 2024. 2. 16.
반응형

 


작년 추석때는 양지파인리조트에서 1박하고 추석 당일엔 에버랜드에 가서 하루 놀고 왔는데요. (물론 마눌님 히든오더)

올해 구정도 마찬가지로 강요는 하지 않지만 뭔가 해야한다는 압박이 느껴졌습니다.  

 

제가 "예전 춘천에 가서 먹었던 닭갈비 생각난다"는 한마디에 와이프가 여기어때에서 바로 예약한 숙소입니다.

여행을 많이 다니는 편은 아니지만 숙박업소 구할때 가장 힘든건 "4인가족"이 잠잘곳을 찾는 것 같아요.

3인가족은 10만원 이내 비용으로 구할 수 있는 숙소가 많아요.  2인기준 숙소에 1인 추가는 가능한데 2인추가는 어려워서 가격이 거의 두배는 뛰는데 쿠폰 할인받아 저렴하게 이용했어요.

 

여기가 좋았던 점은 주차장이 꽤 넓어요.  위에 사진만 봤을땐 16대정도만 세울 수 있을 것 처럼 보이는데 정문 앞쪽 담벼락에도 주차가 가능했습니다.  지붕이 있는 주차장은 아니지만 주차칸도 넓고 10시쯤 도착했는데도 주차공간에 여유가 있었습니다.

 

입구 들어서면 카운터가 있고 반대쪽엔 간단한 바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호빵은 지금 없지만 아이스티, 오렌지주스, 커피머신의 커피가 무료로 제공됩니다.

캔음료는 요금 받아요.

 

여긴 숙박인원 대상으로 조식도 제공을 해줘요.

평일은 비빔밥 & 토스트, 주말엔 토스트&구운계란을 제공해주네요.

숙박기준 2인 무료, 추가 1인 7천원이라 했는데... 추가조식은 무료예요 ㅎㅎㅎ 

조식은 아래쪽에 적어놓겠습니다.

 

 

스위트TWIN 이예요.  길쭉하고 넓은 실내, 스타일러스, 공기청정기, PC2대, 벽걸이TV, 4인테이블까지...

넓은 듯 좁은 듯, 하지만 4인가족 잠만 자기엔 딱 좋은 숙소라 생각됩니다.

 

보통 침대 2개 있는 방은 2인용1개, 1인용 1개 이렇게 침대가 들어가있는데 여긴 2인침대가 두개있어요.

그래서 4인가족이 편안하게 누워서 잘 수 있었어요.  침대 머리두는곳 옆면에는 콘센트가 내장되어있어 충전기 꽂기도 편하고 침대와 침대 사이에는 테이블까지 세팅되어있어 방에서 배달음식 시켜먹고 술도 한잔 할 수 있습니다.

호텔에서 조식을 제공하지만 조식 먹을 수 있는 테이블은 없어요.  그래서 음식을 들고 올라와서 방에서 먹었어요.

 

수건은 바깥에도 있고, 화장실 안에도 비치되어 있어 불편함이 없었어요.  기본적인 세면도구는 비치되어 있습니다.

PC도 두대가 나란히 있는데.. 조금 느리네요.  

 

PC옆엔 TV가 있는데 오른쪽 PC와 TV가 연결되어 외부입력으로 컴퓨터 화면을 볼 수 있어요.

그런데... TV에서 화면만 나오고 소리는 전달이 안되네요 ㅠ.ㅠ

리모컨은 통합리모컨 1개만 비치되어있고, 전화기와 전기포트도 있어요.  

 

창문앞 장 위쪽은 옷걸이 및 가운이 비치되어있고, 아래쪽엔 소형냉장고가 있어요.

물도 4개나 들어있어 좋았어요.

 

우리집엔 없는 스타일러를 보고 와이프와 딸이 외투를 벗어 일단 돌려봅니다.

그런데 소음이 좀 심하네요 ㅎㅎ  그래서 아침에 일어나서 다시 켰습니다.

 

여긴 화장실+욕조입니다.  변기엔 비데가 설치되어있고, 월풀욕조는 꽤 컸어요.  애들 두명은 들어갈정도 크기예요.

 

샤워기와 세면기는 별도로 분리되어 있어요.  샴프, 린스, 바디워시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샤워장에 옷을 걸어둘만한 옷걸이나 선반이 없어서 좀 아쉽네요 ㅎㅎㅎ

 

충전기도 자체 비치되어 있는게 있어요.  속도는 조금 느렸던 것 같아요

 

호텔 입구 정면에서 왼편에 조식이 준비된 공간이 있어요.  아주 작아요.

일단 식빵과 딸기잼이 있습니다.

 

식빵 옆엔 치즈와 햄이 들어있는 소형냉장고가 있고, 토스트기가 2대 비치되어 있어요.

토스트기 세팅값은 바꿀 수 없는데, 한번만 하면 허옇게 나오고, 두번 돌리면 좀 거멓게 나와요.

 

선반 위 쿠커에는 구운계란이 들어있어요.

그리고 그 옆엔 계란후라이를 만들 수 있게 식용유, 소금, 뒤집개, 아래쪽엔 날계란이 있어요.  바구니엔 케찹이 있구요.

 

계란후라이 2개씩, 총 4개 부쳐서 비치된 접시에 차곡차곡 담아서 방으로 가져가서 먹었습니다.

저 공간엔 2명 들어가면 꽉 차거든요.  평일엔 어떻게 나올지 모르겠지만.. 토스트로 간단히 먹으니 좋네요.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요금표입니다.  구정 전날 1박 했는데 앱 할인때문인지 상당히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장점은 4인가족이 편안하게 잠을 잘 수 있었다는점과 아침 조식을 간단히 먹을 수 있다는 거였어요.

단점은... 삑삑 거리는 소음이 좀 들렸는데 어디서 났는지 찾을 수가 없네요.  

 

예전 12월 31일 춘천시내 숙박업소에 갔을땐 주차때문에 너무 고생한게 생각나네요.  그런데 밤늦게 도착했는데도 주차걱정 없었고, 더블침대 2개라 잠도 편하게 잤고, 간단하게 조식까지 해결할 수 있어 너무 좋았어요.

춘천 통나무집 닭갈비가 연중무휴라 하니 닭갈비 생각나면 또 여기에서 하룻밤 해결해야겠어요.

 


주소 :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춘천로56번길 5

전화 : 033-243-4422

홈페이지 : https://s-petite.com/

 

s쁘띠호텔

강원도 춘천 효자동 위치, 호텔, 모텔, 숙박, 객실, 부대시설 소개, 예약 안내.

s-petite.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