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편스토랑

편스토랑_200화_23년 11월_10일_이정현(스패니시 오믈렛&요구르트 당근구이&가지피클)

by 암흑탐험가 2023. 11. 13.
반응형

서지도 못하던 서아가 이젠 혼자서 벌떡 일어나 걷고 뛰고 춤도 춰요

 

서아와 함께 놀아주다 브런치 요리를 하는 정현.  자투리채소로 오믈렛을 만들어줍니다.

 

그리고 요구르트소스에 당근구이를 올려 서아에게 맛보여주는데요...  

 

 

맛있게 먹는 엄마를 보고 서아에게 한입 주는데.. 과연 서아는 어떻게 반응을 할까요???

 

간편하면서도 맛이 있을 것 같은 이정현표 브런치세트.  서아가 부러워요~

 


요리하고 남은 자투리 채소들로 스패니시 오믈렛을 만들기로 합니다.

오믈렛은 계란만 들어가 속이 든든해지지 않아요.  그래서 감자, 양파 등 야채를 추가해 만듭니다.

감자는 얇게 채썰어주고 시금치는 잘게 잘라주고, 양파, 양송이는 슬라이스해주세요.

 

팬에 버터를 녹인 뒤 감자를 중약불로 타지않게 볶아주세요. 

감자가 어느정도 익으면 남은 채소들도 다 넣고 볶아줍니다.

 

소금, 후추로 간을 하고 양파가 투명해질때까지 볶아주세요.

달걀은 5개를 볼에 넣고 흰자와 노른자가 잘 섞이도록 풀어주세요.

 

볶은 채소에 달걀물을 넣어주고 잘 섞어준 뒤 약불로 줄이고 뚜껑닫고 15분간 익혀주세요.

계란이 잘 부풀어오르면 토치로 위에 불맛을 입혀주면 완성~

 

만능여신 이정현 – 스패니시 오믈렛

🍳집에 있는 채소를 듬뿍 넣어 근사하게 만들 수 있는 두툼한 스패니시 오믈렛!

■ 요리 재료

달걀 5알, 감자 1개, 양파 1/2개, 시금치 한 줌, 양송이 3개, 올리브오일, 버터 1T, 소금 약간, 후추 약간

📢감자는 꼭 넣어주세요! 그래야 케이크처럼 두껍게 만들수 있습니다.
시금치가 있으면 더 예쁜 오믈렛을 만들수 있어요!

📢이 외에도 당근 브로콜리 등이 있으면 넣어주셔도 좋습니다

■ 만드는 법

[스패니시 오믈렛 재료 준비]
1. 달걀 5알에 소금 약간을 넣고 잘 풀어준다.
2. 감자는 반달 모양으로 얇게 잘라준다 / 시금치는 먹기 좋게 잘라준다 / 양파, 양송이버섯은 슬라이스 해준다.

[스패니시오믈렛 만들기]
1. 팬을 중약불로 달군 후 올리브오일을 넉넉히 붓고 버터 1T를 넣어 녹여준다.

2. 감자를 먼저 넣고 중약불에서 타지 않게 볶아준다.

3. 감자가 어느 정도 익으면 양파, 시금치, 양송이, 소금 약간, 후추 약간을 넣고 양파가 투명해질 때까지 볶아준다.

4. 채소가 어느 정도 익으면 풀어둔 계란물을 넣고 잘 섞어준 다음 불을 아주 약하게 줄인 다음 뚜껑을 덮고 15분
정도 익혀준다.

5. 계란이 잘 부풀어 올랐을 때 꺼내주면 완성!
📢겉부분에 토치질을 해주면 더욱 먹음직스러운 비쥬얼이 돼요!

 


자투리채소 중 당근이 남았어요.  당근은 길쭉하게 자른뒤 내열접시에 올려주고 올리브유를 뿌려줍니다.

 

소금과 후추로 밑간을 하고 200도 오븐에 15분간 구워주면 당근구이 완성.

 

플레인요거트 한통에 마요네즈 2.5T, 레몬즙도 넣어주고 소금, 후추, 파슬리를 넣고 섞어주세요.

 

완성된 요구르트 소스는 그릇에 부어놓고 구운 당근을 위에 올려줍니다.

올리브유를 주변에 한바퀴 돌려주고 파슬리가루를 뿌려주면 완성~

 

만능여신 이정현 – 요구르트 당근구이

🍳남은 당근을 근사한 브런치로 즐길 수 있는 레시피! 달달하게 구운 당근 새콤고소한 요구르트 소스와의 만남!

■ 요리 재료

당근 100-120g, 소금 3꼬집, 후추 약간, 올리브오일 2T, 파슬리가루

[요구르트 소스]
플레인 요거트 80g, 마요네즈 2.5T, 레몬즙 1/2T, 소금 2꼬집, 백후추 약간, 파슬리 가루

■ 만드는 법

1. 당근은 손가락 크기로 자른 후 소금 3꼬집, 후추 약간, 올리브오일 2T를 뿌려 밑간을 해준다.

2. 200도로 예열한 오븐에 당근을 15분 동안 구워준다.

3. 플레인 요거트 80g, 마요네즈 2.5T, 레몬즙 1/2T, 소금 2꼬집, 백후추 약간, 파슬리 가루를 섞어 요거트 소스를 만든다.

4. 그릇에 요거트 소스를 넓게 펴 바르고 당근구이를 올린 다음 파슬리 가루를 뿌리면 완성!

 

뭐든 잘 먹을것 같은데.. 역시 서아에게도 당근의 벽은 높았나봅니다. 

제 딸도 중1 올라가서 김밥에 들어간 당근을 먹는것부터 시작하고 있습니다.  ㅎㅎㅎ

 


가지를 1cm정도 두께로 반원모양으로 잘라준 뒤 채반에 올려주고 아래 그릇을 놓아줍니다.

소금 2T를 뿌려주고 무거운 유리볼을 올려 눌러서 1시간정도 수분을 빼주세요.

 

1시간뒤 소금에 절여져 수분이 빠졌어요.  그래도 아직 남은 가지의 수분은 손으로 꾹 짜서 제거해줍니다.

 

물1컵, 사과식초1컵, 설탕 0.5컵을 냄비에 넣고 설탕이 녹을때까지 끓여주세요.

절임액이 끓으면 가지를 체에 올려놓고 담가서 2분간 데쳐줍니다.  오래 데치면 가지가 물렁해져서 안돼요.

 

데친 가지는 체에 잠시 식혀주고 다시한번 가지의 수분을 제거해주세요. 꼬들한 식감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작업입니다.

수분제거가 완료되면 편마늘, 오레가노, 올리브유를 넣어주세요.  오레가노가 없다면 월계수잎으로 대체해도 됩니다.

 

양념이 배도록 30분간 절여준 뒤 유리병에 로즈메리를 넣고 버무린 가지를 가득 담아주세요.

남은 공간엔 올리브유로 잠길 수 있게 가득 담아주세요. 랩으로 뚜껑을 덮고 뚜껑을 덮어 반나절 냉장숙성을 시켜주면 완성.

 

만능여신 이정현 - 가지피클

🍳샐러드, 파스타, 빵 등 어디에나 곁들이기 좋은 이정현의 가지피클!
꼬들꼬들한 식감, 상큼달달한 맛! 신맛이 강한 오이피클과는 다른 맛이에요!

■ 요리 재료

가지 3개, 소금 2T, 물 1컵, 사과식초 1컵, 설탕 1/2컵, 마늘 6개, 올리브오일,
허브 오레가노 1.5t(*바질 가루, 파슬리 가루 등 다양한 허브가루로 대체 가능합니다), 로즈마리 1줄기(*생략 가능)
(*한 컵 기준 200ml입니다~)

■ 만드는 법

[가지피클 재료 준비]
1. 가지는 세척 후 0.7mm~1cm 두께의 반원 모양으로 잘라준다.
2. 채반 위에 가지를 올리고 층층이 소금 2T를 뿌려 1시간 정도 수분을 빼준다.
📢무게감 있는 그릇을 올려두면 수분이 더 빨리 빠져요!
3. 절인 가지는 2~3번 정도 손으로 짜서 수분을 제거한다.
4. 마늘은 편 썰기 해준다.

[가지피클 만들기]
1. 물 1컵, 사과식초 1컵, 설탕 1/2컵을 섞어 절임액을 만든다.

2. 절임액을 중불에 끓여 설탕이 녹으면 절인 가지를 넣고 2분 정도 데쳐준다.

3. 가지는 뜰채에 올려 살짝 식힌 뒤 손으로 한 번 더 짜서 수분을 제거한다.

4. 가지에 편 썬 마늘을 넣고 오레가노 1.5t, 올리브오일 1.5T를 넣고 잘 버무려 30분 동안 둔다.

5. 열탕 소독한 유리병에 가지피클을 넣고 로즈마리를 넣은 후 올리브오일을 재료 윗면 0.5mm 정도까지 넣어준다.
📢사이사이 공기층이 생기기 때문에 젓가락으로 공기층을 제거해주세요~

6. 반나절 정도 냉장 숙성한 뒤 먹어주면 완성!

📢바게트에 크림치즈를 올리고 가지피클을 얹어 함께 먹어도 맛있어요!

 

바게트를 굽고 크림치즈 듬뿍 발라준 뒤 가지피클을 올려서 먹으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