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트롯2 진 양지은이 편스토랑 신입편셰프로 나왔습니다.
지난주에 저렇게 해맑게 인사를 했는데 한컷도 안나오고 이번주에 요리솜씨를 선보였습니다.
이사를 많이 다니다 보니 점점 미니멀라이프를 선호하게 되었다는 지은.
그런데도 부부가 모두 크게 부족함 없이 만족하며 살고있다 합니다.
양지은이 미스트롯2 당선되고나서 치과의사였던 동갑내기 남편은 현재 일을 그만두고 전업주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을 위해 쌍팬에서 짜장과 카레를 조리하고 있어요.
스몰라이프를 선호하지만 냉장고 안의 식재료는 스몰라이프가 아니네요. 입이 떡 벌어질정도의 엄청난 식재료가 그득 쌓여있습니다. 자신을 대신해 아이들을 돌봐주는 남편을 위해 제주도 식재료를 활용하여 솜씨를 발휘합니다.
남편이 전업주부라고하여 요리를 못하는거 아닐까 생각했는데... 저 요리들을 보니 내공이 느껴집니다.
그런데 너무 고오급 재료들을 아낌없이 사용해서 따라서 할 수 있을지는 잘 모르겠네요 ^^;;
냄비에 물을 넉넉하게 넣어 팔팔 끓인 뒤 무를 먹기 좋은 크기로 1/3개 썰어서 넣어주세요.
소금 1t, 다진마늘 1t도 넣어줍니다. (위에는 맛간장이라고 오타가 났어요, 뒤에 간장에는 다진마늘이라고 나와요)
꼬리와 지느러미를 손질한 옥돔 2마리를 통으로 넣고 끓여주세요.
국물색이 뽀얗게 우러나면 홍게간장 1T를 넣고 옥돔을 익혀줍니다.
청양고추를 잘게 다져서 넣어주고, 불을 끈 뒤 다진 쪽파와 고명용 홍고추를 올리면 완성
제주댁 양지은 - 옥돔국
■ 요리 재료
옥돔 2마리, 무, 다진 마늘, 소금, 홍게 간장, 청양고추, 쪽파, 홍고추
■ 만드는 법
[재료 준비]
1. 옥돔 꼬리와 지느러미를 가위로 잘라 손질한다.
2. 무는 1/3개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3. 청양고추 1개, 홍고추 1개를 송송 썬다.
4. 쪽파를 잘게 다진다.
[옥돔국 만들기]
1. 냄비에 물을 넉넉하게 담고 팔팔 끓인다.
2. 물이 끓으면 썰어놓은 무, 소금 1t, 다진 마늘 1t 넣고 손질한 옥돔 2마리를 통으로 넣는다.
3. 국물 색이 뽀얗게 우러나면 홍게 간장 1T를 넣고 옥돔을 익힌다.
4. 청양고추를 넣고 한소끔 더 끓인다.
5. 불을 끄고 쪽파와 고명용 홍고추를 올리면 완성!
양파와 오이를 채썰어주세요. 씹는 식감을 위해 너무 얇게 썰지는 마세요.
양파는 매운맛을 없애기위해 물에 담궈주세요. 그리고 손질한 한치를 준비합니다.
한치를 끓는물에 넣고 1분간 데쳐준 뒤 꺼내주세요. 그리고 한입크기로 잘라주세요.
한치 5마리를 손질 다 해주면 오이냉국 육수를 만들어봅니다.
그런데 제주도의 오이냉국 육수는 좀 특이하네요. 고추장과 된장을 베이스로 만듭니다.
물에 고추장1:된장3의 비율로 잘 풀어주세요.
마늘 0.5T, 설탕 3T, 식초 5T, 매실액 2T, 맛간장 1T를 넣어 육수를 완성해줍니다.
육수에 오이, 양파 손질한걸 육수에 넣어주세요.
그리고 손질한 한치 5마리를 몽땅 넣어주면 한치반 육수반.
이건 오이냉국인가? 한치냉국인가? 제주댁의 제주 귀한재료 플렉스~
통깨와 홍고추 고명 올리면 완성
제주댁 양지은 – 한치 오이냉국
■ 요리 재료
한치, 오이, 양파, 다진 마늘, 된장, 고추장, 식초, 설탕, 홍게 간장, 매실액, 통깨, 얼음, 홍고추
■ 만드는 법
[재료 준비]
1. 손질한 한치를 끓는 물에 40초간 데친다.
2. 데친 한치를 식히고 반으로 자른 뒤 한입 크기로 썬다.
3. 오이 1개, 양파 1/2개를 채 썰고, 양파는 물에 담가 매운맛을 뺀다.
4. 홍고추 1개를 송송 썬다.
[한치 오이냉국 만들기]
1. 체에 된장과 고추장을 3:1 비율로 넣은 뒤 물에 넣고 저어가며 풀어 준다.
2. 1에 식초 5T, 설탕 3T, 다진 마늘 1/2T, 매실액 2T, 홍게 간장 1T를 넣고 섞어준다.
📢간을 봐가며 취향껏 넣어주세요!
3. 양파, 오이, 한치를 넣은 뒤 얼음을 넣고 통깨를 뿌린다.
4. 홍고추를 고명으로 올리면 완성!
적양배추, 쌈채소, 쪽파, 당근, 오이 등 채소를 얇게 썰어주세요.
양푼에 밥을 담고 손질한 채소를 듬뿍 위에 담아주세요.
그릇에 맛간장 1T, 매실액 1T, 참기름 1T, 통깨도 뿌려서 특제 소스를 만들어주세요.
그리고 메인재료 성게알을 듬뿍 준비해 채소 가운데 올려줍니다.
만들어둔 특제소스를 그 위에 뿌려주고 하트모양으로 홍고추 올려주면 완성~
제주댁 양지은 - 성게비빔밥
■ 요리 재료
성게알, 밥, 오이, 당근, 양파, 적양배추, 쌈 채소, 홍고추, 김
[소스]
홍게 간장, 참기름, 매실액, 통깨
■ 만드는 법
[재료 준비]
1. 쌈 채소를 깨끗하게 씻은 뒤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2. 오이, 당근, 적양배추를 얇게 채 썬다.
3. 양파를 얇게 채 썰고, 홍고추를 송송 썬다.
[성게비빔밥 만들기]
1. 그릇에 밥을 담고 쌈 채소, 오이, 당근, 적양배추, 양파, 김을 올린다.
2. 1에 가운데 성게알을 올린 뒤 통깨를 뿌린다.
3. 홍게 간장 1T, 매실액 1T, 참기름 1T, 통깨 약간을 넣고 섞어 소스를 만든다.
4. 2에 소스를 뿌린 뒤 홍고추를 고명으로 얹으면 완성.
제주도 지인에게 택배로 받은 어머어마한 양의 제주 흑돼지. 접짝뼈와 등뼈, 오겹살이 가득 들어 있었습니다.
접짝뼈는 제주 사투리로 돼지머리와 갈비 사이에 있는 뼈라고 합니다.
접짝뼈와 오겹살을 냄비에 넣고, 고기가 잠길정도로 물을 넣어주세요.
대파, 양파, 생강, 통후추, 월계수잎, 통마늘을 넣고 1차로 팔팔 끓여줍니다.
1차 초벌 후 물을 버리고 다시 물을 채워주세요.
또다시 대파, 양파, 생강, 통후추, 월계수 잎, 통마늘을 넣고 50분간 끓여 육수를 내 주세요.
찬물에 얼음, 식초 1T, 소금 0.5T를 넣고 잘 삶아진 흑돼지 오겹살을 얼음물에 넣어주세요.
얼음물에 고기를 넣으면 탱글탱글하게 육즙도 가둘 수 있고, 고기를 자를때 부서지지 않게 잘 썰 수 있습니다.
돔베고기용 특제 소스도 만들어봅니다.
계란 노른자만 그릇에 담고 된장 2T, 참기름 1T, 맛간장 2T를 넣어줍니다.
그리고 맛술 1T, 올리고당 1T, 설탕 1T, 다진마늘 1/2T에 성게알 넣고싶은만큼 넣고 재료가 잘 섞여 부드러워질 때까지 잘 저어줍니다.
오겹살을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놓고 특제소스를 위에 뿌린 뒤 쪽파와 검은깨 뿌려주면 완성
제주댁 양지은 - 돔베고기
■ 요리 재료
흑돼지 오겹살, 접짝뼈, 대파, 양파, 생강, 통후추, 월계수 잎, 통마늘, 얼음, 소금, 식초, 쪽파, 검은깨
[성게 특제 소스]
성게알, 홍게 간장, 재래식 된장, 맛술, 올리고당, 설탕, 달걀노른자, 다진 마늘, 참기름
■ 만드는 법
[재료 준비]
1. 냄비에 흑돼지 오겹살과 접짝뼈를 넣고 물을 고기가 잠길 정도로 붓는다.
2. 1에 대파, 양파, 생강, 통후추, 월계수 잎, 통마늘을 넣고 1차로 팔팔 끓인다.
3. 물을 버린 뒤 다시 물을 채우고, 대파, 양파, 생강, 통후추, 월계수 잎, 통마늘을 넣고 50분간 끓인다.
4. 차가운 물에 소금 0.5T, 식초 1T를 넣고 풀어 준 뒤 얼음을 넣는다.
5. 4에 다 익은 흑돼지를 1분 정도 담가 둔다.
6. 쪽파를 송송 썬다.
[돔베고기 만들기]
1. 익은 흑돼지 오겹살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썬 뒤 도마에 눕혀 올린다.
2. 볼에 재래식 된장 2T, 홍게 간장 2T, 맛술 1T, 올리고당 1T, 설탕 1T, 달걀노른자 1개, 다진 마늘 1/2T, 참기름 1T, 성게알을 넣고 부드러워질 때까지 섞어 성게 특제 소스를 만든다.
📢성게알은 취향껏 넣어주세요!
3. 썰어둔 고기 위에 성게 특제 소스를 뿌린 뒤 썰어둔 쪽파와 검은깨를 솔솔 뿌리면 완성!
'편스토랑'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편스토랑우승상품_불고기 스키야키(한지혜) (0) | 2023.10.18 |
---|---|
편스토랑_196화_23년 10월_13일_한지혜(밥솥사과&팽이짜장면) (2) | 2023.10.17 |
편스토랑_195화_23년 9월_29일_남보라(새송이파김치&소고기뭇국과 양념장&매운한우사태찜&한우사태 떡갈비) (1) | 2023.10.04 |
편스토랑_195화_23년 9월_29일_박수홍(한우육회 아이스크림&라이스페이퍼 피자&버터한우 스테이크) (1) | 2023.10.03 |
편스토랑_195화_23년 9월_29일_한지혜(육전 한 판 & 더덕파절이, 10분 토마토 불고기) (1) | 2023.10.0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