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에서먹는)밥

진또배기 쌈장닭갈비_이찬원_편스토랑 50회 우승상품

by 암흑탐험가 2023. 1. 3.
반응형

박수홍, 이찬원, 심지호, 박탐희 네명의 편셰프가 2022년 마지막 우승을 향해 대결을 펼쳤습니다.

 

네가지 메뉴 모두 나름 매력있었습니다.  특히 묵은지장 부대찌개와 토마토갈비찜은 한번 먹어보고 싶었어요.

 

하지만 첫 등장부터 우승했던 강력한 우승후보 이찬원이 한번도 우승못한 멤버들 사이에서 최종 우승을 거머쥐었습니다.

이제 네번 우승해서 사찬원이 되었네요 ㅎㅎㅎ

 

우승상품 진또배기 쌈장닭갈비를 직접 조리해봤습니다.  좀 더 빨리 먹고 싶었는데 크리스마스 & 연말연시로 인해 먹을게 많아 주문을 좀 늦게했더니 1월 2일 배송이 되었네요 ㅎㅎㅎ

 

재료는 순살닭고기, 야채(대파, 양배추, 고구마), 밀떡볶이, 쌈장양념장, 레몬갈릭마요소스로 되어있습니다.

이번엔 박스도 크고 내용물도 꽉 차 있어요.  밀키트 1개만 구매했는데 양이 꽤 많습니다.

 

조리법은 간단합니다.  어려운 내용은 없네요.

 

닭고기는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물기 빼줬습니다. 

 

따님이 직접 해보겠다고 해서 대파와 고구마를 잘랐어요.  양배추는 손질이 잘 되어있어 물에 한번 씻어 그냥 사용했습니다.

 

볼에 닭고기와 야채를 넣고 조물조물 무쳐줍니다.

 

전 여기에 잘게 잘라놓고 냉동해놓은 감자도 같이 넣어서 양념과 잘 섞어줬어요.  양배추, 감자가 같이 들어가니 볼에 꽉 찹니다.

 

냉장고에 넣고 10분간 절여주세요.  전 약간 더 절여줬습니다.

 

20분간 냉장고에서 재워둔 뒤 커다란 궁중팬에 기름 넉넉히 두르고 재료를 몽땅 넣어줬습니다.

절반정도 차요.  이거 요리하실때 작은팬으로 하면 후회합니다.  커다란 팬이나 궁중팬 추천드려요.

 

 

물은 50ml정도 아주 조금씩 넣어주면서 강불에서 조리를 했습니다.  처음에 물 약간만 넣어주고 끓여주니 양배추에서 물이 나와 어느정도 국물이 자작하게 생깁니다.  그래도 물을 조금씩 더 넣어주며 끓여줬습니다.

대략 150ml정도 추가해준 것 같습니다.  처음부터 다 넣지 마시고 중간중간 끓어서 졸아들면 넣어주세요.

 

10분정도 끓인 뒤 떡볶이 떡을 넣고 3분간 더 끓여주면 완성입니다.  

 

저는 여기에 라면사리를 끓여 추가해줬습니다.  라면 면발 색이 좀 연해보이죠?  그래서 맛도 좀 연했어요 ㅠ.ㅠ

떡 넣을때 같이 넣어줄 걸~ 하고 후회했습니다.  그래도 다른재료랑 같이 먹었더니 싱겁진않았어요.

 

그릇에 담고 레몬갈릭마요소스와 같이 놓고 약간 늦은 저녁을 먹었어요.

좀 더 일찍 먹고 싶었는데 아들 학원이 늦게끝나 다같이 먹는시간이 이시간입니다. ㅠ.ㅠ

학년 더 올라가면 일주일에 다같이 모여 식사할 수 있는 날이 얼마나될지 걱정이네요.

 

쌈장베이스 닭갈비는 소스의 향도 그렇고 맛도 그렇고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맛이네요.

 

넷이서 2인분짜리 닭갈비 먹기엔 좀 적죠?  그래서 밥한공기 넣고 남은 재료와 소스에 콜비잭 치즈 조금 넣고 볶았어요.

 

 

닭갈비 끓일때 치즈도 같이 좀 넣어줄걸~ 하는 후회 약간을 했지만 늦게나마 볶음밥에 넣어 다행이라 생각합니다.

김가루에 치즈와 닭갈비 양념의 조화.  아는맛이라 더 맛있게 느껴집니다.

 

쌈장닭갈비는 고추장닭갈비의 매운맛이 약간 덜한 짭짤하고 구수한 맛이 일품이였어요.

추가로 넣은 감자도 좋았지만 고구마를 더 넣었으면 좋았을 것 같습니다.  

양도 은근 많아 세명이서 먹어도 충분할 듯 해요.  우승상품으로 낼만한 맛있는 밀키트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