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읽었던 책들

반항하지마 (G.T.O)

by 암흑탐험가 2021. 6. 15.
반응형

상남이인조의 고등학생 콤비 영길(오니즈카)과 용(류지)가 사회에 나오게 되면서 겪게되는 학원물 만화입니다.

한국은 반항하지마! 라는 제목으로 나왔죠.

폭주족 리더로 고등학교를 마친 오니즈카 에이치키(한국명 영길)는 사회에서 직업을 갖기위해 여러곳 이력서 및 면접을 보지만 몽땅 다 떨어지고 맙니다.

 

이런 지원자를 저 조건에 붙여줄 수 있는 회사를 찾습니다. 

 

하지만 일본의 취업률도 헬조선 못지않죠.  고등학교 중퇴, 3류대학 출신(입학시험도 불법), 할 줄 아는것은 싸움뿐.

하지만 못배우고 무시당하는 영길은 편견없이 순수한 마음과, 누구보다 힘들어하는 사람들을 이해하고 그 해결방법을 같이 고민해주고 자신만의 방법으로 정면돌파를 할 수 있는 자신만의 신념이 있습니다.

 

맞벌이인 부모님이 돈도 많이 벌고 일도 많아져서 좋은집, 맛난음식, 부족함 없는 삶을 살게됐지만 "차가운벽"에 가로막히게 됐다는 학생의 말을 듣고 말 그대로 차가운 벽을 치워버립니다. 

 

이제 자신만의 선생의 길을 발견한 영길. 그는 사립학교에 면접을 보러가게되고 그곳에서 제자를 쓰레기라 칭하는 교감선생님을 만나게된다.  자신의 합격을 위해 교감선생님의 편을 들어야 하지만... 자신만의 신념으로 마음 가는대로 행동하게 됩니다.

 

명장면이죠.  제자를 쓰레기라 칭하는 선생님에 대한 강렬한 한방.  이걸로 (비정규직) 취업이 결정되었습니다.

 

우여곡절끝에 중학교 3학년 4반 담임을 맡게된 영길선생님.  그곳은 고요함 속에 온갖 문제점이 도사리고 있는 복마전이였습니다.  학교폭력, 교권추락, 사춘기의 고민 등 예쁜애 옆에 얘쁜애 옆에 얘쁜애가 아닌 함정 옆 지뢰밭 옆 핵폭탄 옆 바이오하자드 급의 시련이 연이어 발생하게 됩니다.

 

영길선생님은 3학년4반에서 어떤 아이들과 어떤 사건들을 겪게될까요? 그리고 영길선생은 천사의 탈을 쓴 악마들에게서 무사히 살아남을 수 있을까요?   살아남아서 Great Teacher Onizuka가 될 수 있을까요?

 

왕따지옥 -> 선생님괴롭히기 지옥 -> 왕따지옥 -> 학부모(육성회장지옥) -> 학급왕따 -> 선생님괴롭히기 등등

 

 

하나하나의 사건이 해결되며 점점 영길선생님의 편이 늘어나게 됩니다.  그리고 학생들과 사이가 좋아지고 선생님도 인정받게 되죠.  영길선생님이 원하는 학교, 학교생활은 학창시절의 소중함. 그리고 좋은친구의 중요성을 깨닫는곳이죠.

 

그리고 최종보스 같은 천재소녀와 마주치게 됩니다.

사람들로의 상처로 마음이 산산조각난 14세 IQ200의 천재 여중생이죠.  그녀의 좁은 마음을 넓혀주기위해 특별 과외수업도 해주게됩니다.

 

 

그리고 여러가지로 지친 동료 교사의 카운슬링도 합니다. 주위의 모두에게 힘을 불어넣어주는 최고의 선생님입니다.

 

 

여러분들의 학창시절은 어땠나요?  좋은 친구, 좋은 선생님들을 만났었나요?

만약 그때 우리도 영길같은 선생님을 만날 수 있었다면 즐거운 학창시절을 만들 수 있었을까요?

 

 

 

만화에서만 존재하는 선생님이 아닌, 실제로 이런 선생님을 한번 만나보고 싶습니다.  

아.. 같은반 학생들은 좀...

반응형

'읽었던 책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로그인무림 (연재중)  (0) 2021.06.29
낙향문사전(완)  (0) 2021.06.18
유리가면(연재중) - 스즈에 미우치  (0) 2021.06.04
변덕쟁이 오렌지로드  (0) 2021.06.02
TOUCH  (0) 2021.05.2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