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일상

돈버는앱 토스(toss)_app

by 암흑탐험가 2022. 4. 23.
반응형

포인트도 얻고, 건강도 챙기는 일석이조 앱 활용법을 소개해드립니다.

 

오늘(22년 4월 21일)은 제가 토스를 처음 설치한지 1년+1일이 된 날이네요.

처음 설치한 이유는 앱설치하면 뭔가를 받는것 때문에 했을거예요.  그런데 설치해보니 의외로 쓸만한 기능이 많아요.

그리고 토스를 통해 소소한 용돈(?)벌이도 하고 있습니다.  제가 어떤기능을 썼는지 간단히 알려드릴께요.

 

맨 왼쪽 사진은 토스의 홈화면입니다.  요즘 마이데이터 기능인데요.  다양한 은행, 카드사, 증권 등의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화면에서 잔액을 바로 확인도 가능하지만 선택했을 때 확인할 수 있게 설정도 가능해요.

 

그 옆의 혜택은 내가 토스를 통해 받은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페이지예요.

1포인트는 1원과 같고, 모은 포인트는 연결된 은행계좌로 송금할 수 있어요.

 

세번째 페이지 송금입니다.  송금은 나에게 등록되어있는 계좌로, 아니면 특정 은행 계좌로 송금을 할 수 있어요.

계좌정보를 몰라도 연락처를 통해서도 송금이 가능해요. 토스 송금은 당행/타행 의미없이 모두 무료예요.  한번에 보낼 수 있는 금액은 최대 200만원이지만 몇번이고 보낼 수 있어요.  최대한도는 안해봐서 모르겠네요.  인증서 비밀번호에 여러 단계를 거치지않아도 쉽고 빠르게 송금을 보낼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주식탭은 주식계좌와도 연동이 되어있습니다.

저 주식은 토스 설치 후 1주씩 받는 이벤트 응모해서 받은 주식들이예요.  

 

주변장소가기에 대해 설명드려요.  주변장소가기는 토스 제휴업체의 위치를 GPS 설정하여 토스 사용자가 앱을 켠 채 저 주변을 걷다보면 GPS 좌표를 인식해 20원씩 받을 수 있어요.  하루 5군데까지 총 100원을 받을 수 있어요.

장점은 지하철이나 차를 타고도 일부 제휴점은 주변장소를 찍을 수 있어요.  단점은... GPS설정값이 정확한 편이 아니라 그 근방 대충 비슷한 지역에 도착해도 인식을 못할때가 있어요.  그럴땐 GPS켜고 주변을 돌아다니며 찾아야해요.

 

 

 

저는 토스를 주로 만보기와 혜택을 이용하는데요.  만보기는 전화기의 센서와 연결되어있어요.  전 삼성폰이라 삼성헬스의 걸음정보가 공유되는데 1천걸음에서 10원, 5천걸음에서 10원, 1만걸음에서 20원의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예전엔 5천걸음 10원, 1만걸음 30원이였는데 걸음과 금액을 약간 조정됐어요. 

 

만보기를 제외한 혜택 중 브랜드캐시백은 10가지 브랜드 중 3가지를 선택해서 한 브랜드 별 1천원까지 캐시백 받을 수 있어요.  저기 빽다방에 5%, 최대 1천원으로 되어있으니, 토스에 등록되어있는 모든카드(홈 - 자산에 연결된 카드)로 결제하면 아래 결제내역에 캐시백 받을 수 있는 금액이 표시가 됩니다.

 

이번주 미션 및 다른 항목도 소개해드릴께요.

이번주미션을 누르면 여러가지 미션들이 나옵니다.  이 중 쿠팡방문하기, 롯데ON방문하기 같은 내용을 누르면 웹브라우저로 바로 연결이 되며 10원을 받을 수 있어요.

회원가입이나 앱을 켜면 받을 수 있는 포인트도 있어요.  

 

토스페이 2,000원은 토스에서 제공하는 토스페이를 이용해 제휴가맹점 결제를 하면 10%정도 환급받는거예요.

택시타고 받는거나 계좌만들고 받는것 역시 마찬가지예요.  보험퀴즈푸는건 보험설계사 전용 같습니다.

카드쓰고 13만원 받는건 토스카드를 신청하고 그걸로 결제할 경우 혜택을 받아요.

 

첫번째 페이지는 오늘자 포인트입니다.  7만포인트를 받았고, 그 중 2만포인트는 출금했으며, 오늘자로 5만포인트를 모았다는거예요.

 

첫번째 페이지의 4월21일 만보기 20원이 있죠?  두번째 사진의 맨아래 4월 21일 머니알림 10원이 있어요.  

즉 1년동안 7만포인트를 모았더라고요.  세번째 사진은 6개월만에 2만포인트 얻었고, 그걸 바로 출금했다는거죠.

마지막 사진은 어떤걸 통해 포인트를 얻을 수 있었는지 볼 수 있는거예요.

 

전 주로 만보기위치 20원*5=100원, 만보기 40원, 머니알림 10원짜리 버튼 클릭 등으로 모았네요.  6개월동안 2만원, 또다시 6개월동안 5만원.  브랜드캐시백만 잘 활용한다면 1개월 만원 캐시백도 충분할 것 같아요.  

 

 

하루에 제가 기본으로 받는건 주변장소가기로 100원, 만보기로 40원, 오전/오후 버튼누르고 10원받기로 총 20원, 이번주미션에서 10원~30원까지.  거의 170원~190원 정도의 금액을 매일 받을 수 있습니다.

30일 * 170원 = 5,100원은 획득할 수 있어요.  여기에 브랜드캐시백, 이번주미션 등을 활용하면 한달에 만원도 가능할 것 같아요.  저도 6개월에 5만원 벌었으니 아주 불가능할 것 같진 않아요.

 

 

 

토스 앱을 통해 필요한 기능을 사용하시거나 포인트 획득을 한번 해보시는걸 추천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