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편스토랑

편스토랑_119화_22년03월18일(정상훈)

by 암흑탐험가 2022. 3. 27.
반응형

정상훈의 10분 꽃게무침과 이준기를 위한 다이어트음식 두부라이스 볶음밥을 선보입니다.

 


상훈 어머니께서 보내주신 냉동꽃게 한박스.  톱밥꽃게는 산채로 톱밥속에 넣어 배송하기 때문에 다리가 떨어질 수 있는데 냉동은 꽃게상태가 온전하여 손질이 쉽다고 합니다.

 

꽃게는 솔로 깨끗이 닦고 소주를 부어 비린내를 제거해주세요.

 

그리고 꽃게의 비린맛을 없애기 위해 피(?)를 빼줘야 한다고 하는데요.

 

입부분에 칼을 넣어 비틀고 배를 눌러 짜서 안에 있는 물기를 짜주면 비린내가 덜한다고 하네요.  

 

살 없는 다리 끝부분은 과감하게 잘라내고 등껍데기를 분리해주세요.

등껍데기를 분리한 꽃게는 가위로 반을 나눠줍니다.  

 

등껍데기에는 내장과 알이 남아있죠?  싹싹 긁어 모아주세요.  양념장에 같이 비벼먹음 맛있어요.

손질한 꽃게에 소금간을 해두면 꽃게 손질은 완료됩니다.

 

양념은 집에 있는 재료들로 하는데요... 상훈 어머니는 눈대중과 손맛이 중요한가 봅니다.  계량은 뒷전, 감으로~ 

 

만들어둔 양념장에 꽃게 내장과 알을 넣고 잘 비벼서 양념장을 만들고 꽃게위에 조금씩 나눠서 섞어줍니다.

이때 꽃게 다리가 떨어지지 않도록 살살 매만져주며 양념을 버무려주세요.

 

양파, 쪽파, 고추 등을 넣고 같이 버무려주면 꽃게무침 완성입니다.

참기름?  취향에 따라 넣어주세요.  상훈 어머니는 참기름을 넣으면 살균/소독(?)이 된다는 주장을 하시네요 ㅎㅎㅎ

 

제철맞은 꽃게로 만든 꽃게무침.  양념게장과 색다른 맛일 것 같습니다.  

 

정상훈 – 꽃게 무침

■ 요리 재료

꽃게 2마리, 소주, 소금 1T, 매실청 2T, 설탕 1T, 고운 고춧가루 3T, 진간장 1T, 다진 생강 0.5T, 다진 마늘 1T, 맛술 1T, 후추 약간, 멸치 액젓 1.5T, 양파 0.5개, 청양고추 1개, 홍고추 1개, 쪽파 2대, 통깨 조금

■ 만드는 법

0. 꽃게 손질
① 꽃게 2마리를 솔로 꼼꼼하게 세척한다.
② 꽃게 입에 칼끝만 살짝 넣고 비튼 뒤, 배를 꾹 눌러 꽃게 피를 제거한다.
📢꽃게 피를 빼야 비린내가 덜합니다
③ 꽃게 다리 끝에 뾰족하고 살 없는 한 마디는 잘라준다.
④ 꽃게의 배딱지, 입, 아가미를 제거한 뒤 4등분 해준다.
📢이때 나온 내장과 알은 따로 모아주세요
⑤ 꽃게에 소주를 뿌려 10분간 비린내를 제거한다.
⑥ 꽃게에 소금 1T를 넣고 버무려 1차 간을 해준다.

1. 재료 손질
① 양파 0.5개를 슬라이스한다.
② 청양고추 1개, 홍고추 1개를 어슷 썬다.
③ 쪽파 2대를 4~5cm 길이로 썬다.
④ 매실청 2T, 설탕 1T, 고운 고춧가루 3T, 진간장 1T, 다진 생강 0.5T, 다진 마늘 1T, 맛술 1T, 후추 약간, 멸치 액젓 1.5T, 꽃게 내장과 알을 넣고 섞어준다.

2. 손질한 꽃게에 만들어둔 양념을 넣고 살살 섞어준다.

3. 꽃게에 양념이 고루 배면 썰어둔 양파, 청양고추, 홍고추, 쪽파를 넣고 버무려준다. 그릇에 담고 통깨를 솔솔 뿌려주면 완성!


두번째 요리는 같이 드라마를 찍고있는 이준기를 위한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어게인 마이 라이프는 저도 재미있게 봤던 소설&웹툰인데 이준기가 주인공인 김희우를, 정상훈이 그의 친구이자 선배, 동지이자 라이벌인 이민수역을 맡았습니다.  정상훈의 캐릭터와 능글능글한 이민수가 잘 어울릴 것 같네요.

 

다이어트의 친구 닭가슴살, 탄수화물 대용 두부를 활용한 준기를 위한 한끼를 소개합니다.

 

두부는 물기를 꼭 짜주세요.  물기를 뺀 두부를 으깨준다음 전자렌지에 2분돌려 남은 수분을 날려주세요.

 

닭가슴살은 깍둑썰기로, 브로콜리, 당근, 양파도 먹기좋은 사이즈로 다듬어줍니다.

당근엔 비타민A, 양파엔 비타민B, 브로콜리엔 비타민C가 풍부하죠?  비타민 ABC와 함께하는 영양가득 다이어트식!

 

재료준비가 끝났으면 두부를 볶아주세요.  기름을 넣지않고 수분을 날리는 느낌으로 두부를 볶아주세요.

두부를 빼고 닭가슴살도 후추 살짝 넣고 기름없이 볶아주세요.

 

닭이 약간 익으면 당근과 양파, 브로콜리까지 넣어 볶아주세요.  다 익은 재료는 두부위에 올려주세요.

 

달걀 역시 기름없이 몽글몽글하게 익혀준 뒤 볶아둔 재료들을 몽땅 집어넣어 잘 섞이도록 볶아주면 끝입니다.

별다른 간이 없는 다이어트 음식이라 좀 심심할 것 같죠?  여기에 소스는 스리라차 소스를 사용합니다.

 

스리라차소스는 0칼로리라네요.  다이어트 식단으로 안성맞춤 소스입니다.

 

정상훈 – 두부라이스 볶음밥

■ 요리 재료

두부 1모, 브로콜리 1개, 당근 1/5개, 닭가슴살 1개, 양파 1/5개, 달걀 1개, 올리브유 0.5T, 식초, 후추 조금, 스리라차 소스

■ 만드는 법

0. 재료 손질
① 스테인리스 볼에 물과 식초 1T를 넣고 섞어준다. 브로콜리 1개를 뒤집어 10분간 담가준다.
② 10분 후 브로콜리를 흐르는 물에 세척한 뒤, 1/2개만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③ 당근 1/5개, 닭가슴살 1개, 양파 1/5개를 깍둑 썬다.
④ 달걀 1개를 섞어 달걀물을 만든다.

1. 두부 준비
① 두부 1모를 키친타월로 꾹꾹 눌러 수분을 제거한다.
② 두부를 그릇에 담고 으깬 뒤 넓게 펼쳐준다. 이후 전자레인지에 2분간 돌려 수분을 날려준다.
③ 마른 팬에 두부를 넣고 남은 수분을 날리며 밥알처럼 몽글몽글해질 때까지 볶아준 뒤 잠시 보관한다.

2. 팬에 올리브유 0.5T를 두르고 썰어둔 닭가슴살과 후추 조금을 넣고 볶아준다.

3. 닭가슴살이 반쯤 익어가면 당근, 양파, 브로콜리를 넣어 익을 때까지 볶아준 뒤 잠시 보관한다.

4. 마른 팬에 달걀물을 붓고 스크램블을 만들다가 볶아둔 두부, 닭가슴살, 당근, 양파, 브로콜리를 넣고 한 번에 볶아준다.

5. 그릇에 두부라이스 볶음밥을 담고, 스리라차 소스를 취향껏 뿌려주면 완성!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