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_맛집

삼악산케이블카_춘천

by 암흑탐험가 2022. 3. 3.
반응형

춘천에 들러 감자밭에 들러 감자빵도 사고, 막국수체험박물관에서 막국수를 능숙하게 뽑아서 한끼 맛있게 먹고 삼악산 케이블카를 타러 왔습니다.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이용요금 및 할인안내입니다.  

 

호수케이블카는 저 건물 안쪽 매표소에서 티켓을 끊고 케이블카 줄을 서야해요.

 

매표소에서 티켓을 끊고 2층으로 올라가서 줄을 서야 합니다.  그런데 올해 범띠 해를 맞이하여 호랑이띠를 인증하면 티켓가격의 30%를 할인해주네요.  그리고 학생할인도 해주는데 범띠 할인보다 학생할인이 조금 더 큰 것 같아요.

 

그런데... 이럴수가!! 수험생할인, 호랑이띠 할인은 2월 28일로 끝났네요.  새학기 맞이 학생할인은 3월 31일까지입니다.  

케이블카 탑승가격이 좀 비싸기 때문에 이런 할인은 꼭 챙기셔야 해요.  

 

 

집에 범띠 2명, 학생이 있어 전체 가격의 30%를 할인받아 7만원에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호랑이띠 한명 할인(30%), 호랑이띠 동반1인 할인(20%), 초등학생할인2명 (37%가량) 해서 10만원 -> 7만원이 됐네요.

3월 중 학생할인 받으시려면 등본 준비하세요.

 

 

2층에 올라오시면 열체크를 하고 입장하게 됩니다.  저기에서 일반캐빈/크리스탈캐빈 줄이 갈라져요.

2층 탑승구 앞입니다.  왼쪽 파란색 줄은 일반케이블카, 오른쪽 빨간색 줄은 바닥이 보이는 크리스탈캐빈 케이블카입니다.  일반캐빈 케이블카는 줄이 짧아서 금방 들어가는데 크리스탈캐빈 케이블카는 약간 기다려야 합니다.

 

케이블카도 일반케이블카 2대에 크리스탈캐빈 케이블카 1대 순서로 배치되어 있거든요.

게다가 8명까지 탑승 가능하지만 일행끼리만 탑승한다고 하면 줄이 줄어드는데 시간이 더 오래 걸려요.

 

드디어 제 차례네요.  아이들이 따로 타고 싶다고 하여 따로 타고 올라갔습니다.  

저기 케이블카에 써있는 숫자가 보이시나요?  케이블카에 타면 블루투스를 이용해 음악을 들을 수 있어요.

블루투스 이름은 "삼악산-XX" 이라고 되어있는데 탑승할 때 삼악산-64 이렇게 된 신호를 잡으셔야 합니다. 

위에서는 안잡혀요. ㅠ.ㅠ

 

케이블카 길이는 국내최장, 3.61km라고해요.  편도 20분가량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게 됩니다.

느긋하게 올라가는것 같지만 중간에 모터가 달려있는곳은 위쪽으로 힘껏 밀어주어 속도감이 좀 있습니다.

 

저 바닥이 보이시나요?  크리스탈캐빈을 타면 저렇게 바닥이 보이지만 맑고 투명하지 않아요.  봐도 굳이 이쁜건 모르겠어요.  그냥 앞, 뒤, 양옆 구경만으로도 충분하니 5천원 더 주고 크리스탈캐빈을 굳이 선택하지 않아도 될 것 같아요.

 

대기줄도 길고 가격도 비싸고, 특별히 더 이쁘지도 않고...  하지만 판단은 직접 하시길 바래요.

 

케이블카는 호수위를 지나 엄청 커다란 태양열발전시설위를 지나 산위로 산위로 올라갑니다.

빨간색 케이블카는 크리스탈캐빈, 하얀색 케이블카는 일반캐빈입니다.

 

정상에서 내리면 건물 밖으로 나갈 수 있습니다.  삼악산 전망대에서는 저 사진과 같은 경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힘들게 등산하지않고 이런 광경을 볼 수 있다니... 돈을 쓴 보람이 있군요 ㅎㅎㅎ

 

삼악산 탐방로는 현재 공사중이라 오픈하지 않았어요. 조금 아쉬웠습니다.  건물 밖으로 나가서 계단을 내려가면 전망대가 있어 탁 트인 광경을 볼 수 있습니다.

 

정상의 건물에는 이디야가 있습니다.  1인 1주문의 압박과 함께 케이블카 마감시간이 되면 문을 닫아요.  

17시면 업무 종료하는걸로 알고계시면 될거예요.

 

감자밭에서 한잔 먹고 왔는데 또 들어가서 먹자고 하네요.  

 

일반 캐빈은 빗자루로 쓱쓱. 크리스탈캐빈은 걸레로 쓱쓱.  

크리스탈캐빈 탑승객이 많아서 그런지 일반캐빈은 텅텅 비는군요.

 

 

케이블카 타고 내려오면 특산물매장과 특산물 키오스크가 있어요.  여기서 감자빵도 파네요.  주문하고 결제하면 집으로 쓱~ ㅎㅎㅎ

 

특산물매장을 지나쳐 저 계단으로 내려오면 됩니다.  대략 2시간 정도 걸린 것 같네요.  

매표 후 탑승대기 40분, 왕복 40분, 커피 20분.  케이블카 한번도 안타신 분들이 있다면 타보세요.

 


주소 : 강원 춘천시 스포츠타운길 245 (우)24239

전화 : 033-250-5403

시간 : 매일 09시~18시

홈페이지 : samaksancablecar.com

 

춘천 삼악산 호수 케이블카

기상 상황 등 안전상 이유로 사전에 공지없이 조기 운행마감 또는 휴장 될 수 있습니다. 케이블카는 8인승이며, 다른 일행과 동반 탑승하는 케이블카 입니다.

samaksancablecar.com

장점 : 긴 코스, 탑승시간, 호수 및 산 풍경(단풍철에도 좋을 것 같아요)

단점 : 정상에서 할 게 없음.  크리스탈캐빈 바닥이 깨끗하지않음. 

반응형

'여행_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온더보더(신도림_디큐브시티)  (0) 2022.03.31
팔당제빵소  (0) 2022.03.17
진부령미술관_인제  (0) 2022.03.02
바다정원(카페)_속초  (0) 2022.02.27
영랑호 호수윗길_속초  (0) 2022.02.2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