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에서먹는)밥

간단한 간식만들기 도전 - 계란빵

by 암흑탐험가 2021. 6. 12.
반응형

한때 아침은 모닝빵 + 잼(사과, 딸기) + 우유한잔으로 간단히 때운적이 있습니다.

요즘은 심드렁 하네요.  덕분에 냉동실에서 모닝빵이 표정 딱딱하게 굳히며 누워있더군요.

모닝빵 심폐소생 프로젝트, 계란빵 만들기에 도전했습니다.

 

준비시간 : 대략 20분~25분

준비물 : 모닝빵1개, 계란1개, 피자치즈(원하는만큼), 베이컨(약간), 소금1꼬집(엄지와 검지로 소금을 잡는 양)

           오븐 or 에어프라이어

재료가 간단합니다. 

간단한 재료에 비해 시간이 쬐~금 걸립니다. 그렇지만 정말 간단합니다.

 

빵을 위에서 X자로 찢어줍니다.  윗부분에 계란을 깨서 넣을 수 있을정도로 틈만 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베이컨은 후라이팬에 살짝 볶아줍니다.

가운데 계란이 안착할 수 있게 자리를 만들어주세요.

 

그 안쪽에 계란투하 -> 소금 1꼬집 -> 베이컨 투하 -> 모짜렐라치즈를 원하는만큼 덮어주기

 

흰자가 약간 흘러내렸죠? 괜찮아요. 그럴 수 있죠.  먹는데 지장 없어요. 그리고 꼭!!! 뾰족한걸로 노른자를 마구 찔러주세요.

오븐을 180도 예열 후 20분 ~ 25분가량 구워주면 끝~

만약 노른자를 찔러주지 않는다면 오븐속 계란 노른자가 폭발하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윗부분이 검게 보이는건 탄게 아닐거예요.  튀긴건 뭐든 맛있죠?  살짝 까만것도 맛나답니다.

 

반으로 갈라본 계란빵. 맨위 치즈, 베이컨, 노른자, 흰자, 빵의 조화...

 

직접 해서 먹어보니 노른자의 익힘에 대해 여러번 실험이 필요한 것 같아요.  노른자가 완벽히 익는게 싫다면 20분 이내로 빼는걸 추천드립니다.  

 

요즘 계란빵 파는곳이 많이 없죠?  그리고 가격도 엄청 사악해졌어요.  

집에서 약간의 시간을 투자한다면 쉽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지금 한번 도전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