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에서먹는)밥

간단한 간식만들기 도전 - 팝콘

by 암흑탐험가 2021. 5. 30.
반응형

제목 보시고 뭐 이런 간단한걸 올렸냐고 하실분들... 머리로 아는것과 실제 한번 해보는건 차이가 큽니다.

한번 해보면 아주 쉽고 간단하게 팝콘을 만들어서 간식으로 주실 수 있습니다.

나중에 응용도 가능하지만 응용까지 하면 애들한테 너무 단짠 간식 준다고 혼날 수 있으니 주의바랍니다.

 

얼마전 애들에게 웰컴투동막골을 보여주다가 수류탄에 의해 팝콘이 튀겨지는걸 보고 쉬우니 애들 해주면 좋아하겠다고 생각만 했습니다.  그러다 극장에 SOUL을 보러 가서 영화만 보고 집으로 오게 됐죠.  투덜거리는 아이들에게 집에서 해준다고 자신만만하게 큰소리 쳤습니다.

 

그리고 마트에서 구매한 로X이 팝콘.  1개에 2봉 들어있는 전자렌지용으로 전자렌지에 넣고 돌리기만 하면 봉지속에서 팝콘이 생겨나는 마법의 아이템입니다.  그걸로 애들 앞에서 어깨 힘 빡 주고 "아빠 이런사람이야~" 하려고 했는데...

 

집에 광파오븐렌지를 쓰는데 그걸로 팝콘을 돌려보니 잘 안되더라고요.  터지긴 하는데 부풀어 오르지도 않고 설명서대로 해도 몇알 터지지도 않고.. 그래서 오기로 계속 돌리다 보니... 팝콘봉지에 불이 붙었어요 ㅠ.ㅠ

결국 팝콘은 대실패.  몇개 터진것도 있지만 대부분 꺼멓게 그을리기만 했고 탄내로 인해 다 버렸어요.

 

너무 속상해서 나머지 한봉지는 바로 후라이팬으로 투하.  이건 아주 쉽게 성공했습니다.

로X이 전자렌지용 팝콘 봉지를 팬에 넣고 뚜껑 씌워서 중불 or 약불에 살살 흔들면서 익혀줍니다.

 

뚜껑 덮고 중불로 가열하면서 뚜껑을 덮어주니 지글지글 끓으면서 튀어주는 팝콘.

 

살살 팬을 흔들어주면서 펑펑소리가 뜸하게 나면 불 멈추고 흔들어주기

 

시판중인 제품으로 하니 참 쉽죠?  그런데 직접 재료를 사서 해도 큰 차이가 없어요.  지금 한번 도전해보세요.

 

준비물 : 팝콘용 옥수수알갱이 (900g에 3천원 내외), 소금이 없다면 소금포함제품으로 구매

           버터 (무염 or 가염), 가염버터로 해봤는데 별도로 소금을 추가해야 하네요.  버터양은 크래미 반개 ~ 1개분량

           소금 1T 

           후라이팬 or 웍, 뚜껑

소금포함 팝콘용 옥수수
전 버터 20g으로 시작~ 중불로 해주세요

1. 우선 버터를 팬위에 올리고 버터를 녹여줍니다. 가염인데도 소금안넣으면 싱거워요

  버터가 너무 적으면 나중에 팝콘의 하얀색에 약간씩 검댕같은게 묻네요.

옥수수를 버터위에 투하, 양이 좀 많았네요 ㅠ.ㅠ

2. 위의 로X이 팝콘과 비슷하게 팝콘의 양(대략 종이컵 반컵분량)을 버터위에 올려놓고 뚜껑을 덮고 살살 흔들어주기.

   소금도 1T 넣어보시고 기호에 따라 소금양 조절하시면 됩니다.

   (이번엔 너무 많이 해서 나중에 안튀겨진걸 모아서 한번 더 튀긴건 제발 비밀로 ㅠ.ㅠ)

 

버터가 끓다보면 팝콘이 튀겨집니다.

3.  팝콘 알갱이가 하나씩 터지기 시작하면 웍질하듯 팬을 흔들어주세요.

 

옥수수가 많이 이만큼 2번 나왔어요

4. 완성된 팝콘은 공기에 노출해야 바삭바삭해 집니다.

 

 

팝콘만들기 참 쉽죠? 이걸 해보면서 카라멜팝콘을 시도해 보려고 했으나 저것만으로도 열량걱정을 하시는 안주인님때문에 그건 포기.  대신 집안에 있던 치즈시즈닝을 이용하여 치즈맛팝콘은 해봤네요.

 

위의 튀겨지고 한김 뺀 팝콘을 비닐봉지에 넣고 그 위에 시즈닝가루를 솔솔 뿌려서 입구를 막고 쉐킷쉐킷!

치즈맛팝콘 완성!  

 

아빠는 요리나 간식을 만드는 능력이 없는게 아닙니다.  그 재능을 그냥 썩히고 있을 뿐이죠.

요리 후 가장 귀찮은게 뒷정리죠?  이건 뒷정리 엄청 쉽습니다.  후라이팬이랑 뚜껑만 잘 닦아주면 돼요.  (뚜껑은 버터기름튀어서 닦기 힘든건 비밀!)  자녀를 위해 슈퍼맨이 되어주세요.  슈퍼맨, 그거 아주 쉽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