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편스토랑

편스토랑_류수영_109화_21년12월24일

by 암흑탐험가 2022. 1. 3.
반응형

어남선생 류수영의 다섯번째 편스토랑 우승! 그동안 요리에선 이기고 제품 출시는 조금 어려워 보이는 음식들을 선보였는데 닭을 이용한 대중적인 음식을 선보였습니다.  빨리 먹고싶어 기대가 되네요.

 

이번편은 퐁뒤와 사치닭 두가지 메뉴를 선보이게 됩니다.


첫번째로 선보이는 요리는 퐁뒤입니다.  

뷔페에 가면 초콜릿퐁뒤는 종종 볼 수 있는데 치즈퐁뒤는 거의 보기 힘들어요.  그 어려운걸 쉽게 가르쳐줍니다.

 

퐁뒤의 주 재료 치즈는 에멘탈, 그뤼에르 2가지 입니다.

 

치즈 생산 지방 이름을 따서 만들었네요.

그뤼에르 치즈는 담백한 맛이 나는데, 꼬릿한 냄새가 까나리액젓과 비슷할정도로 심하다고 하네요.

에멘탈치즈는 새콤한 치즈로, 톰과제리에 나오는 바로 구멍숭숭 뚫린 치즈입니다.  

 

본격적으로 퐁뒤 만들기 시작합니다.

퐁뒤 전용 장비들이 있으면 좋겠지만 뚝배기와 버너만으로도 퐁뒤를 만들 수 있습니다.

 

우선 뚝배기에 마늘을 마구마구 문질러서 마늘향을 뚝배기 전체에 입혀주고 으깬마늘 2알은 뚝배기에 넣어줍니다.

그리고 화이트와인(가격대는 상관없어요) 100ml를 같이 넣어주세요.

감자전분 1T를 넣고 와인과 잘 섞어준 뒤 불을 켜주세요.  불을 미리 켜두면 전분이 굳어버리니 와인에 잘 섞어준 뒤 불을 켜주셔야 합니다.  

 

치즈의 양은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되는데, 그뤼에르2, 에멘탈1의 비율로 넣어보고 새콤한 걸 좋아하면 에멘탈을 조금 더 넣어주면 됩니다.

 

빨리 녹을 수 있도록 치즈는 가위나 강판으로 갈아서 넣어주세요.

 

와인을 넣고 끓여주면 냄새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한번 끓으면 퐁뒤 치즈가 완성!

 

퐁뒤 치즈보다 재료준비가 먼저 됐어야 하는데.. 이것도 악마의 편집인가요? ㅎㅎㅎ

감자, 양송이, 소시지, 브로콜리를 퐁뒤 재료로 사용합니다.

 

브로콜리는 대접에 물을 받아 거꾸로 들고 대접바닥에 머리부분을 문질러서 씻어주세요.

잘 씻어준 브로콜리는 끓는물에 머리부분을 빙글빙글 돌려서 살짝 데쳐주시고 나머지 재료도 한꺼번에 넣고 시간에 따라 데쳐주시면 됩니다.  데쳐놓은 재료는 한입크기로 잘라주세요.

 

빵도 준비하는데, 빵은 버터가 안들어간 식사빵이 퐁뒤와 잘 어울립니다.  이것 역시 한입크기로~

 

퐁뒤 꼬치가 없는경우 어묵꼬치를 사용하면 됩니다.  

찐득한 치즈와 여러가지 재료들이 참 잘 어울린다고 하는데요... 먹어보고 싶어요.

 


■ 요리 재료

브로콜리 1개, 양송이 4개, 감자 3개, 소시지 4개, 빵 1개, 생마늘 2개, 화이트와인 100ml, 감자전분 1T
그뤼에르치즈 200g, 에멘탈치즈 100g

■ 만드는 법

0. 찍어 먹을 재료준비

① 브로콜리 1개를 깨끗이 씻은 후 팔팔 끓는 물에 거꾸로 넣어 돌려가며 데쳐준다.
② 끓는 물에 양송이 4개를 넣고 3분간 데쳐준다.
③ 끓는 물에 감자 3개를 넣고 20분간 삶아준다.
④ 끓는 물에 소시지 4개를 넣고 5분간 삶아준다.
⑤ 데쳐준 브로콜리, 양송이, 감자, 소시지를 한 입 크기로 잘라 준비한다.
⑥ 빵도 한입크기에 맞게 잘라준다.
📢한 냄비에 양송이, 감자, 소시지 데쳐서 준비하시면 됩니다!
📢빵은 버터가 안 들어간 식사빵이 잘 어울립니다!

1. 불을 켜지 않은 상태에서 뚝배기 안을 생마늘로 문질러준다.
📢뚝배기 안을 마늘로 문질러 향을 입혀주는 것이 좋습니다!

2. 1의 문지른 마늘 2개를 으깨서 뚝배기에 넣어준다.

3. 화이트와인 100ml와, 감자전분 1T를 넣고 잘 풀어준다.
📢와인과 치즈의 유화를 위해 넣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 뜨거운 물에 풀게 되면 굳어버리기 때문에 불을 켜지 않고 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전분이 다 풀어지면 불을 켜고 그뤼에르치즈 200g, 에멘탈치즈 100g을 강판에 갈아 넣어준다.
📢치즈를 통으로 넣으면 안 익기 때문에 가위나 강판에 갈아 넣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치즈의 비율은 취향에 따라 조절해주셔도 됩니다!
📢꼬릿꼬릿한 치즈냄새가 많이 날 수 있어요! 놀라지 마세요^^!

5. 치즈가 골고루 섞이도록 젓가락으로 풀어준다.

6. 최약불로 줄이고 치즈를 계속 끓여가며 0의 재료들을 찍어 먹으면 치즈 퐁뒤 완성.
📢치즈퐁뒤를 다 드시고 난 뒤 바닥에 눌어붙은 누룽지를 떼어 드셔도 좋습니다!


두번째 크리스마스 요리는 사치닭입니다.

치치닭, 또치닭에 이은 가성비 닭요리 3탄이네요.  15분만에 만드는 맛있는 닭요리 사치닭!

 

신선한 닭가슴살을 선택하세요.  고기 굽기 전 육류의 물기제거는 필수.  꼭 지켜주시고요.

닭가슴살은 15분 이내로 구워야 촉촉하고 맛있게 구울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우선 기름을 크게 한바퀴, 버터 20g을 넣고 브라운버터를 만들어주세요.

브라운버터가 되면 닭가슴살을 바로 넣어주고 양파도 길게 채썰어서 넣어주세요.

 

닭가슴살에 소금1꼬집, 양파에도 소금1꼬집을 뿌려주세요.  닭가슴살은 앞뒤 각각 1꼬집씩 뿌려주세요.

팬에 올려놓은 닭가슴살은 마이야르가 잘 일어나도록 올려놓은 상태에서 움직이거나 뒤집지않습니다.

 

양파가 캐러멜라이징 될때까지, 갈색으로 변할때까지 잘 볶아주세요.  

4분정도 지난 뒤 닭가슴살을 뒤집어주시면 노릇노릇 맛있게 익은 뒷면을 볼 수 있습니다.

기름에 로즈메리를 약간 담궈서 기름에 향이 배일 수 있도록 해주세요.

닭가슴살에 저 기름을 뿌려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닭가슴살 만으로는 좀 부족하죠?  부족한 탄수화물은 파스타로 채워주면 됩니다.

파스타를 삶을땐 반드시 물에 소금을 넣어주셔야 합니다.  소면은 간이 되어있지만 파스타면은 간이 되어있지 않아요.

물양의 1%(물 1L당 1t)정도 넣어주면 적당합니다.

 

사치닭의 "사"는 사과의 "사"입니다.  사과는 품종이 여러가지인데요...

이름에 "홍"이 들어간 사과는 새콤한 맛이 진한 사과입니다.  부사는 당도가 높아 단맛이 강하고요.

사과는 0.5cm 두께로 썰어주세요.

 

8분정도 조리한 상태에서 사과를 넣어서 같이 익혀줍니다.  사과는 바싹 익힐 필요 없이 살짝 익을정도로만 익히면 됩니다.

 

이곳에 생크림 100ml, 물 100ml를 넣고 한번 끓어오를때까지 끓여주세요.

 

소금 한꼬집 더 넣어 간을 맞추고 뚜껑덮고 2~3분가량 더 익혀줍니다.  

14분가량 익힌 상태에서 뚜껑을 빼면 닭가슴살과 사과, 생크림이 잘 끓고 있네요.

아까 소금넣은 물에 잘 익혀놓은 파스타를 사과크림소스에 넣고 양념이 잘 배일 수 있도록 익혀주세요.

마지막에 간마늘 1t를 넣어주고 마무리합니다.

 

이것만 해도 맛있겠지만 맛을 한차원 높여주기위한 재료를 추가합니다.

넛맥(육두구)인데 젓가락에 살짝만 떠서 넣어주면 레스토랑에서 파는맛이 난다고 하니 하나 장만해야겠어요.

 

편을 담고 닭가슴살 올린 뒤 사과를 잘 깔아주고 사과크림을 위에 뿌려주면 맛있는 사치닭 완성!!!

 

■ 요리 재료

물 1L, 소금 1T, 링귀니면 1인분, 생닭가슴살 2개, 카놀라유, 버터 20g, 양파 1/2개, 로즈메리 약간
사과 1/2개, 생크림 100ml, 물 100ml, 맛소금, 마늘 2개, 넛맥 1/5t, 후추, 그라나파다노치즈

■ 만드는 법

0. 냄비에 물 1L와 소금 1T를 넣고 끓인 뒤 링귀니면 1인분을 넣고 삶아준다.
📢파스타 면에 간을 해줘야 더 맛이 좋습니다!

1. 신선한 생닭가슴살 2개를 키친타올로 물기를 닦아준다.
📢신선한 생닭가슴살을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물기를 안 닦으면 삶아지므로 물기제거를 꼭 해주세요!

2. 타이머를 켜준 뒤 프라이팬에 기름 한 바퀴를 둘러주고, 버터 20g을 녹여준다.

3. 버터가 갈색으로 변하면 1의 닭가슴살 2개를 넣고, 양파 1/2개를 길게 채 썰어 2의 프라이팬에 바로 넣어준다.
📢버터가 타지 않게 재료들은 바로바로 넣어주세요!

4. 닭가슴살 한 쪽 면에 맛소금 한 꼬집씩 뿌려주고, 양파에도 맛소금 1꼬집을 뿌려준다.
📢건드리지 않아야 마이야르가 잘 일어납니다!

5. 닭가슴살은 한쪽에 잘 두고, 양파는 뒤적이며 캐러멜라이징 될 때까지 볶아준다.

6. 3분이 됐을 때 닭가슴살을 뒤집어준다.

7. 끓고 있는 기름에 로즈메리 약간을 넣어준 뒤 닭가슴살에 기름을 끼얹어 향을 입혀준다.

8. 8분이 됐을 때 사과 1/2개를 약 0.5cm 두께로 썰어 넣고 익혀준다.

9. 생크림 100ml와 물 100ml를 넣고 맛소금 한 꼬집을 넣어 살짝 졸여준다.

10. 11분이 됐을 때 뚜껑을 닫고 2분 후 0의 익혀준 파스타면을 넣고 강불로 올려 섞어준다.

11. 14분이 됐을 때 불을 꺼준 뒤 마늘 2개를 치즈그라인더에 갈아 넣어준다.

12. 넛맥은 젓가락 한 개로 떠서(1/5t) 넣고 섞어준다.

13. 12의 파스타&닭가슴살을 그릇에 예쁘게 플레이팅한 후 후추를 갈아주고,
그라나파다노치즈를 갈아서 뿌려주면 완성.

🎄촉촉한 닭가슴살을 위해 15분 안에 끝내야 하는 요리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