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계(걸그룹) 소설을 읽게 된 계기가 된 소설입니다. 저는 무척 재미있게 읽었지만 나름 호불호가 갈리는 작품이더군요. 표지의 저 5명 걸그룹 멤버들과 업키걸 멤버가 잘 매치가 되진 않지만 이 책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볼까 합니다.
30대 중반의 건설사의 과장으로 근무하는 김윤호. 그에겐 20대때 스타의 자질을 볼 수 있는 능력이 생겼으나 연예계에 관심 없는 그에겐 전혀 상관없는 얘기. 그저 술자리의 잡담 용도로 쓸 정도로만 활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군대에서 만난 친구가 오디션을 도와달라는 부탁에 우연처럼 운명처럼 연예계에 발을 들여놓게 됩니다.
스타의 아우라를 볼 수 있는 능력이 중소엔터 사람들에게 어필해서 뛰어든 건 아니고 운명같은 보라빛 그녀들을 만나게 되면서 자신의 의지와 전혀 상관없이 매니저의 길로 들어서게 됩니다.
아이돌 한팀 제작하는데 5명기준 5억이상 비용이 들어가고, 데뷔 이후 한달 운영비만 1억가량, 데뷔엘범 내고 활동하게되면 거의 10억가량 또 들어가는... 무지막지하게 돈 잡아먹는게 걸그룹이네요.
연간 데뷔하는 아이돌 그룹의 수는 남녀 통틀어 40~7팀, 그중 2년정도 활동하는 팀은 그중 10% 될까말까...
데뷔를 코앞에 두고 엎어지는 팀들까지 합친다면 생존율은 헬 난이도에 투자비는 몇십억. 그 중 성공하는 팀들은 바늘구멍을 통과할 정도인데... 자신의 모든것을 걸고 5인조 걸그룹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게 됩니다.
윤호가 구분할 수 있는 스타 아우라는 총 3개, 빨강(연기), 파랑(노래), 노랑(예능). 그런데 갑자기 보랏빛 아우라를 가진 그녀, 은빛을 만나게 되고 어쩌다보니 그녀의 보호자가되어 집에 데려오고 돌봐주게 됐습니다.
노래는 잘하지만 무엇하나 제대로 할 줄 아는게 없는 4차원예능캐릭터 은빛과 만난 윤호는 갑작스레 현실판타지의 영원한 친구 "상태창"과 만나 본격적인 매니저의 길로 접어들게 됩니다. 상태창에서는 은빛이 새로운 소속사와 안맞는다고 했지만 은빛은 오디션 끝에 다른 소속사로 가서 스타로 화려하게 만개하게 되지만, 데뷔 1년뒤 우울증으로 인해 은빛이 자살을 하게 됩니다.
슬픔과 괴로움에 빠져 술을 마시다가 우연히 두번째 보랏빛 아우라를 만나게 되고, 그 시점에 갑작스레 은빛이의 잘못된 선택이 된 과거로 회귀하게 됩니다. 그리고 상태창의 조언이 시작됩니다.
"한번뿐인 기회이니 이번에는 부디 후회없는 선택과 집중력으로 톱스타를 발굴, 육성하시길 바랍니다.
당신이 가진 능력을 더 이상 낭비하지 마세요"
상태창의 도움으로 5명의 걸그룹을 만들어야 하는 윤호, 그에게 어리바리 은빛은 Easy모드의 온라인게임일뿐. 새로운 멤버들을 발견하고 설득하는 과정이 그리 쉽지만은 않네요.
백치왕따 은빛
일진 소문 히키코모리 메인보컬 한서원
성접대,스폰 걸그룹 리더 요나
먹방래퍼 연홍 (169cm, 94kg)
그리고 세계관 끝판왕, 메인댄서 하자 알리야 수루룰 볼키아 (브루나이 공주, 애칭 알리야, 한국명 진리야)
우여곡절끝에 모인 다섯명의 멤버, "서원은 빛이요, 나에겐 연홍이 진리야"
제각기 개성도 강하고 사연도 많고 문제도 많지만 윤호를 중심으로 똘똘뭉친 팀워크를 발휘하는 업키걸.
데뷔에 여러가지 문제점들이 계속해서 튀어나오지만 만능 상태창의 도움으로 난관을 헤쳐나가게 됩니다.
멤버들의 대화 티키타카와 각종 병맛 드립들이 매력적인 업키걸. 좀 가볍고 개그물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꼭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