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_맛집

수원 수구레국밥

by 암흑탐험가 2021. 9. 4.
반응형

수구레 국밥이 뭔지 아시나요?

 

초등학교 6학년 아들이 어느날 할아버지한테 맛있는 국밥 먹으러 가자고 말했습니다.  그러자 할아버지는 흔히 먹을 수 있는 국밥 말고 좀 특색있는 국밥을 먹여주겠다고 약속을 했고, 그렇게 수구레 국밥을 먹으러 갔습니다.

 

수구레 국밥의 설명

가죽과 몸통사이의 아교질.  즉 가죽에 붙어있는 지방덩어리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 특수부위로 만든 국밥을 파는곳을 알려주시고 데려가주셔서 먹어볼 수 있었습니다.

 

수구레 무침과 수구레 해장국을 먹어보았는데 느낌은 내장탕 먹는 느낌이였어요.  내장탕의 부속물들은 탱탱하고 살짝 질긴 느낌이였다면 수구레고기는 약간 쫀득한 느낌이 더 있던 것 같아요.

 

빨간 국물의 해장국 스타일의 국밥입니다.

 

맵다기 보단 얼큰한 느낌이네요.  의외로 아이들도 국밥은 맛있다고 잘 먹었습니다.

 

무침은 여러가지 야채와 함께 버무려서 나왔는데 좀 덜 맵게 해달라고 했는데도 살짝 맵더라고요.  어른들은 그럭저럭 먹을 수 있을 정도였습니다.  아이들은 매워서 못먹겠다고 해서 어른들만 맛있게 먹었어요.

 

수구레 무침의 수구레를 크게 찍어보았습니다.

물컹거리지도 않고 너무 탱탱하지도 않은... 쫄깃한 식감인데 내장탕의 내장보다는 덜 질기고 쫄깃했습니다.

 

저렇게 보니 비계덩어리처럼 보이기도 하네요.

다들 국밥에 밥한그릇씩 말아서 뚝딱 하고 나왔습니다.  맛있는 해장국 한그릇 먹은 것 같습니다.

 


 

주소 : 경기 수원시 팔달구 팔달문로75번길 84

전화번호 : 031-241-6443

주차 : 별도 주차공간은 없지만 가게에 전화하면 가게 근처 주차가능한지 확인가능

 

위치가 주택가에 위치해있어 주소 정확히 찍고 가셔야 할거예요.  

식사 할 수 있는 장소는 두군데로 8명~10명 한곳에서 먹을 수 있는 공간도 있어요.

 

사장님이 친절하시고 음식도 맛있어서 추천할만 합니다.  주차장이 없는게 좀 아쉽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