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식구 서우를 맞아 이사를 간 새로운 정현의 집에서 편스토랑을 오픈합니다.
커다란 식탁과 홈바 테이블, 아일랜드 식탁까지 갖춘 정현의 새로운 주방. 그런데 한쪽에 뭔가 이상한게 있어요.
정현의 30년째 소유욕을 불러일으켰던 대형철판을 새로운 집 주방에 설치했습니다.
이제 집에서 정현카세 오픈하려는 걸까요?
그러나 정현의 간절한 바램과 달리 남편은 반대를 했어요. 왜???
철판 관리가 엄청 빡세고, 그 관리는 오로지 자기에게 돌아올 것을 예감했기 때문이겠죠?
철판을 이용해 해산물, 고기 등 몇가지 기초 음식들을 맛보기로 해주고 신랑을 위해 대왕파전을 만들어준 정현.
결과는? 대만족이죠...
맛있게 요리해주고, 맛있게 먹여주고, 맛있게 먹고난 뒤 정현의 한마디. "나 퇴근한다"
남아있는 남편은 틀린적 없는 슬픈 예감이 들어맞았다는 생각과 함께 주방 설거지와 철판 뒷정리를 하러갑니다.
맛있는거 먹었으면 밥값해야죠. 굿럭~
각종 해산물, 스테이크 등을 만들어서 먹고난뒤 철판요리의 맛을 잘 살린 또다른 메뉴를 만들어요. 바로 해물파전입니다.
튀김가루 2컵, 물 2컵, 꽃게액젓 1/2T를 넣어주세요.
마늘가루 1T, 새우가루 1T를 넣고 잘 섞어서 반죽을 만들어주세요.
쪽파는 반죽을 살짝 묻혀 기름 넉넉히 두르고 예열한 철판위에 올려줍니다. 반죽은 쪽파끼리 서로 붙을정도로만 묻혀주세요.
쪽파는 넉넉히 올려 튀기듯 구워줍니다.
쪽파가 어느정도 구워지면 남은 반죽물을 부어 해물파전 모양을 잡아주고 새우, 데진 오징어 등 해산물 토핑을 올려줍니다.
토핑위에 빵가루를 뿌려주고 계란도 깨서 뿌려주세요. 그리고 그 위로 토핑이 잘 붙도록 반죽물을 부어주고 익혀주세요.
15분뒤 파전을 뒤집고 10분간 더 부쳐주면 완성
만능여신 이정현 – 철판대왕파전
■ 요리 재료
쪽파 200g, 식용유, 홍고추 1개, 청양고추 1개, 오징어 1마리, 새우 6-7개, 계란 2알
[반죽] 튀김가루 2컵(400ml), 물 2컵(400ml), 꽃게액젓 1/2T, 건조마늘가루 1T, 새우가루 취향껏
📢철판이 없으면 일반 팬에서도 요리 가능합니다!
📢4인분 정도 레시피이니 팬에 할 경우 양을 1/4로 줄여주세요~!
■ 만드는 법
1. 홍고추, 청양고추를 송송 썬다. / 오징어를 한입 크기로 썬다.
2. [반죽] 볼에 튀김가루 2컵, 물 2컵을 넣고 꽃게액젓 1/2T, 건조마늘가루 1T, 새우가루를 더 넣고 잘 섞어준다.
3. 철판이 달궈지면, 식용유를 넉넉하게 뿌리고 쪽파에 반죽을 살짝 묻혀 팬에 올린다.
📢튀기듯 구워야 맛있어요! 식용유를 넉넉히 뿌려주세요!
📢쪽파에 반죽을 살짝 묻히면, 부칠 때 파전이 부서지거나 흐트러지지 않아요!
4. 쪽파 위에 [반죽]을 붓고 오징어, 새우, 홍고추, 청양고추를 올린다.
📢고명이 잘 붙을 수 있도록, 반죽을 넉넉히 뿌려주시면 좋아요~
5. 파전을 중불(170도)로 15분 부친다.
📢부침개의 상태를 보면서 불 조절을 해주세요!
6. 파전이 익어가기 시작하면, 계란 2알을 파전 위에 깨뜨려 퍼트린다.
7. 15분 뒤, 파전을 뒤집고 10분 더 부치면 완성!
느끼한 파전과 어울리는 비빔면을 만드는 정현.
매실절임 100g, 매실절임물 3T, 고추장 2T, 참기름 1T를 그릇에 담아주세요.
다진마늘 1t, 사과를 강판에 갈아서 넣어주고 재료들을 잘 섞어주세요.
만들어진 소스에 삶은 소면을 넣고 비벼주면 완성
만능여신 이정현 – 매실비빔면
■ 요리 재료
매실절임 100g
⚠️매실절임 레시피는 따로 게시하였습니다
소면 160g, (고명용) 다진 쪽파 약간, 깨 약간
[양념장] 고추장 2T, 매실절임국물 3T, 다진 마늘 1t, 참기름 1T, 사과 1/3개
■ 만드는 법
1. 매실절임을 작게 썬다. / 쪽파를 다진다. / 사과를 강판에 간다.
2. 매실절임에 [양념장] 고추장 2T, 매실절임국물 3T, 다진 마늘 1t, 참기름 1T, 사과즙을 넣고 섞는다.
3. [소면 삶기] 끓는 물에 소면을 넣고 5분 삶은 다음, 찬물에 여러 번 헹궈 물기를 뺀다.
4. 소면에 [양념장]을 버무리고 쪽파, 깨를 올리면 완성!
매실과 설탕의 비율은 1:1, 하지만 정현은 프락토 올리고당만 사용합니다.
매실 1.5kg에 프락토올리고당 1kg을 넣고 실온에서 숙성 후 1달 냉장숙성하면 완성
만능여신 이정현 – 매실절임
🍳매실비빔면에 사용한 정현표 매실절임 레시피 공유합니다!
반찬으로도, 비빔면에도, 매실볶음고추장 만들어먹기에도 좋은 여름의 맛☀️
■ 요리 재료
매실 1.5kg, 프락토올리고당 1kg
📢설탕 1.5kg or 올리고당 1kg로 대체 가능합니다!, 설탕과 올리고당을 반반씩 섞어주셔도 좋아요!)
■ 만드는 법
[매실 손질]
1. 매실을 깨끗이 씻은 후 물기를 키친타월로 닦는다.
📢베이킹소다나 식초를 사용해서 매실을 닦아준 후 물로 2~3번 더 헹궈주세요!
📢물기를 꼭 닦아줘야 매실절임을 담갔을 때 곰팡이가 생기지 않아요!
2. 매실의 꼭지는 이쑤시개를 사용해서 따준다.
3. 매실 꼭지와 배꼽 사이에 파인 선을 기준으로 6~8쪽 낸다.
[ver. 프락토올리고당&올리고당 매실절임]
4. 자른 매실에 프락토올리고당을 부은 다음 랩을 씌우고 뚜껑을 닫아 밀봉한다.
5. 서늘한 곳에 한 달 정도 숙성시키고 냉장 보관한다.
📢소주나 정종을 랩 위에 뿌려주면 더 강력히 밀봉할 수 있습니다!
📢숙성 후 한 달이 지난 후에 드셔주세요~!
[ver. 설탕 매실절임]
4. 자른 매실에 설탕 1,350g을 버무린 다음 랩을 씌우고 실온에서 하루 숙성한다.
📢매실과 설탕 1:1 비율입니다. 설탕의 10%는 매실 위에 덮을 용으로 빼주세요!
5. 하루 뒤, 숙성된 매실절임에 뜬 거품을 제거하고 하루 더 숙성시킨다.
📢발효하는 과정에서 이산화탄소가 생겨 생기는 거품입니다! 걷어내면 더 깔끔한 매실절임을 만들 수 있어요!
6. 용기에 2일 숙성된 매실절임의 건더기만 담아준 다음 매실절임 위에 설탕 150g을 붓는다.
📢매실절임을 담근 후 남은 국물은 설탕 대신 사용해주세요! 음식의 풍미를 올려주고 고기의 누린내를 잡아줍니다
7. 용기에 랩을 씌우고 뚜껑을 닫아 밀봉하여 서늘한 곳에 일주일 더 숙성한 다음 한 달 냉장 보관한다.
📢소주나 정종을 랩 위에 뿌려주면 더 강력히 밀봉할 수 있습니다!
📢냉장보관 후 한 달이 지난 후에 드셔주세요~!
'편스토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승상품] 장신영의 들깨 시래기 찜닭 (2) | 2025.06.25 |
---|---|
편스토랑_277화_25년 6월 20일_장민호(치즈계란말이, 철판스테이크, 철판게장라면) (1) | 2025.06.24 |
편스토랑_276화_25년 6월 13일_기은세(꿀대구 스테이크, 레몬버터술찜, 고수뼈찜&오빠표 풀드포크) (2) | 2025.06.17 |
편스토랑_276화_25년 6월 13일_박태환(불구리짬뽕) (5) | 2025.06.16 |
편스토랑_275화_25년 6월 6일_장신영(양배추찌개, 양배추심지피클, 꾸덕햄쪽파샌드위치, 꾸덕달걀샌드, 똑똑갈비, 장똑똑이, 고사리뭇국, ) (4) | 2025.06.1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