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콜센터이야기

백신2차접종완료

by 암흑탐험가 2021. 8. 11.
반응형

지난 7월 20일 백신 1차접종 완료 후 긴듯 안긴듯 3주의 시간이 지나고 오늘(8월 10일) 백신 2차접종을 완료하였습니다.

그동안 별 문제 없이 지나간것에 감사하며, 요즘 백신 수급현황 문제로 8월 하반기 2차접종 대상자는 접종이 2주가량 밀릴 수 있다는 안내를 받아 약간 맘 졸였었는데 오늘 맞게되어 한숨 돌렸습니다.

8/9 내부공지 메세지

백신수급이 예상보다 더 안좋아 이런 공지가 온 것 같아 마음이 아프네요.  정부에서 좋은 결과를 빨리 냈으면 좋겠습니다.  요즘처럼 확진자 수가 폭증하는데 어디 갈수도 없는 현실이 너무 힘들어요.

 

아이들을 제외한 모든 연령대 1차접종계획이 잘 마무리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왼쪽부터 1일전, 접종완료 직후, 카톡 예방접종 정보

접종 하루전, 접종직후 국민비서로부터 문자를 받았습니다.  예약된 접종시간은 11시였지만 9시 30분쯤 접종센터에 도착했습니다.  1차 11시 방문했을때 별도 예약시간을 확인하지않고 당일 예약인원인지만 확인하던터라 좀 일찍 방문했는데 오전 일찍 방문하니 사람들이 많이 있어 약간 대기했습니다.

 

운영시간 참고하세요.
2차 예진표

예진표는 1차와 동일한데 1차 접종일자가 기재된 것만 다르네요.  대기인원이 좀 많았지만 순서는 빨리 돌아왔습니다.

 

실내 주차장에서 번호표와 예진표 작성하는 곳

실내 주차장 안쪽에 열체크, 신분증확인, 예진표 작성, 번호표 부여 후 번호표 순서대로 나오라고 합니다.  2층으로 가는 엘리베이터를 태우는데 엘리베이터 한대에 4명씩 태우느라 번호표로 4명씩 잘라서 태웁니다.

 

다시한번 신원확인 후 대기표를 나눠주고 자리에 앉아서 기다립니다.  

신분증은 최초 입장시 한번, 신원 확인하는곳에서 한번, 두번 확인하니 신분증은 꼭 손에 쥐고 계세요.

처음 받았던 번호표는 이곳에서 버리고 두번째 번호표를 받습니다.  앞 전광판에 번호표가 뜨면 순서대로 입장하면 됩니다.  

 

위 사진의 왼쪽 입구로 들어가면 당일 컨디션 및 1차접종 후 문제점 발생여부 체크하고 백신접종 후 이상반응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해 줍니다.  이상반응 안내문은 아래 올렸습니다.

 

1차때는 안줬는데... 예방접종 이상반응 안내문도 줍니다.

 

설명 후 백신 접종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번엔 촬영이 안된다고 하여 얌전히 맞고 나왔습니다.  1차때보다 맞을때 더 아팠는데, 2차라 아픈게 아니라 스킬 차이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2차접종 완료한 예방접종증명서입니다.

1차, 2차 맞은 날짜와 접종명 및 접종기관이 명시된 증명서를 받았습니다.

마스크를 벗을 수 있는 자유를 얻나 싶었지만... 확진자 폭증으로 인해 예전보다 더 빡빡한 생활을 하고 있는 현재.

언제쯤 마스크없이 자유롭게 야외 활동을 할 수 있을지...


오전 10시경 2차접종 완료 후 12시간이 넘게 지났습니다.  혹시 몰라 점심 식사 후 타이레놀을 복용했는데 발열이나 특별한 이상증상은 없었습니다.  다만 1차때와 마찬가지로 접종부위가 아주 살짝 붓고 따뜻한 느낌과 함께 은은한 통증이 있습니다.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을 정도는 아니지만 누군가가 해당부위를 툭 친다거나 하면 아플것 같네요.

그리고 팔을 쭉 편 상태에서 위로 천천히 올리면 90도 이상 올라가면서 은근한 통증이 있습니다.  팔을 위로 치켜드는 행동만 아니라면 크게 불편하진 않습니다.  

 

특별한 이상증상 없이 마무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직 접종받지 못하신 분들 너무 걱정 마세요.  큰 문제 없을거예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