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_맛집

전주음식점 (자매갈비전골 & 전동떡갈비)

by 암흑탐험가 2023. 8. 25.
반응형

팔찌, 부채 만들기 체험 후 근처 맛집 검색해서 방문하게된 자매갈비전골입니다.

1시에 갔는데도 웨이팅이 좀 있어요.  매장은 1층, 2층 꽤 넓은 편입니다.  

저 하늘을 보면 날씨가 얼마나 좋은지 보이죠?  다행히 오래 기다리지않고 금방 들어갔습니다.

 

대표메뉴는 단촐합니다.  대표메뉴가 갈비전골이라 갈비전골에 당면사리 1개 시켰어요.

 

매장에 들어갈때 인원에 대해 얘기를 해요.  그래서 갈비전골은 이미 인원별로 선택이 되어있어요.

사리는 추가해야하는줄 알고 시켰는데 추가 안해도 충분했습니다.

 

 

기본 상차림이예요.  당면이 저렇게 많이 들어가있는줄 알았다면 당면사리 추가 안했을텐데... 

그래도 면귀신들이 있어 문제없을거 같아요.

 

자리마다 주문용 키오스크가 있어서 주문하면 바로 접수가 됩니다.  갈비전골 맛있게 먹는법도 나와요.

 

고기를 한입크기로 자르고 본격적으로 먹기 시작합니다.  

빨간 국물인거 보면 매운맛이죠? 진라면순한맛 정도의 맵기입니다.  맛은 있는데 우와~ 정말 맛있다~ 라는 느낌까진 아니였어요.  아.. 맛이 없다는거 아닙니다.  그냥 먹을만하고 나쁘지 않다~는 느낌이였어요.

추가한 당면사리와 고기를 건져먹다보니 배가 불러옵니다.  양도 적당한 것 같아요.

 

다들 배가 부르다고 했는데 마지막 밥 볶아먹는건 못참죠.  2개 시키고 싶었는데 다들 배부르다고 해서 1개만 볶았습니다.

그런데...

 

이런.. 배부르다고 숟가락 놓은 사람들이 한숟가락 맛만 본다고 하더니 순식간에 다 먹어버렸습니다.

저거말고 바닥까지 빡빡 긁어먹은것까지 찍은거같은데.. 안보이는거 보니 이 사진 찍고나서 열심히 긁어대느라 못찍었나봐요.  이거 먹고나서 다들 부추볶음밥 안먹었음 아쉬웠을거라 그랬어요.  

 

볶음밥이 1등, 갈비가 2등이라고 합니다. ㅎㅎㅎ 점심은 만족스럽게 먹었어요. (갈비4, 당면사리1, 볶음밥1)

 

 

주소 : 전북 전주시 완산구 기린대로 121

전화 : 063-283-7953

영업 : 11:00~20:30, 휴게시간 15:00~16:30, 화요일 휴무

주차 : 불가 


10원빵이 유명해져서 일본에 10엔빵도 생겼죠?  그런데 10원빵은 주화 디자인 도용건으로 한국은행이 태클을 걸어 전주에는 엽전빵이 있네요. 

 

운수대통, 부귀영화가 새겨진 엽전빵.  팥(좌측), 치즈(우측) 엽전빵인데.. 팥이 훨 맛있어요.

치즈는 쭈~욱 늘어나는게 재미있긴 한데... 맛은 좀 싱거운 느낌입니다.  

라라빈관에서 옷입고 사진찍고, 전라북도 관광기념품 100선에 들러 미니초코파이 받으러 다녔더니 배가 고파 간식으로 엽전빵을 먹으며 저녁을 어찌할지 고민했어요.

 

숙소에서 저녁7시 넘으면 문닫는곳이 많다고 해서 길거리 음식 몇개 포장해서 방에서 먹을지... 아님 고깃집에 가서 먹어야 할지 고민을하다 전북패스 앱을 켜봤습니다.  거기에 제휴음식점 정보랑 업무종료시간도 확인이 되거든요.

 

전주패스에서 20시 30분까지 하는 음식점을 발견했습니다.  종목은 떡갈비.  

애들은 지치고 배도 고픈지 빨리 가자고 해서 바로 갔어요.  경기전 근처에 위치해있습니다.  카페 브리즈와 같이 하는 것 같아요.

 

매장은 상당히 깔끔했어요.  반찬이 많이 나와서 그런지.. 탁자도 좀 큰 것 같았고요.

 

수제떡갈비 비빔밥 2인세트와 수제 떡갈비정식, 치즈오븐(소불고기) 메뉴를 시켰습니다.

떡갈비나 비빔밥은 흔한 메뉴들이기도 해서.. 큰 기대는 없었어요.

 

수제떡갈비 정식에 나오는 떡갈비입니다.  버섯과 양파도 철판에 같이 올라와있어요. 저것과 공깃밥이 한세트입니다.

둘째가 젓가락으로 떡갈비를 콕 찔렀는데... 젓가락 찔린 구멍으로 육즙이 솟구치는게 보이더라고요.  

떡갈비 먹고 맛있다는 말을 할 줄 몰랐는데.. 정말 맛있었습니다.

 

같이 나온 비빔밥이예요.  전주비빔밥이 유명하죠?  맛이 있었지만.. 떡갈비만큼은 아니였어요 ㅎㅎ

 

첫째의 치즈오븐은 아직 안나와서.. 비빔밥과 떡갈비만 먼저 찍었어요.  

비빔밥 세트에는 떡갈비에 양파와 버섯은 없지만 파인애플 한조각이 들어있습니다.  

 

치즈오븐이예요.  비주얼은 가장 화려한데.. 맛은 가장 평범했습니다.  이것보다 비빔밥이 훨~씬 맛있어요.

 

다 먹고 나서 나오는데 위층 올라가는곳이 있는거 보니 꽤 크네요.

나중에 전주에 다시 들르게 된다면 꼭 다시한번 들러보고 싶어요.  제가 올해 여름휴가 다녀온 음식점 중 Top 3 안에 들어갑니다.  마지막으로 전주패스 보여주니 결제금액 10% 할인까지...  

 

낮에 비가 쏟아지는 바람에 계획한 것 절반도 못본 전주.  그런데 맛있는 저녁으로 아쉬운게 많이 풀어졌어요.

 

주소 : 전북 전주시 완산구 전동성당길 66

전화 : 063-232-5500 

영업 : 매일 10:30 ~ 21:00

주차 : 가능

전주까지 왔으면 수제초코파이 함 먹어봐야죠?  풍년제과 3호점에 방문했습니다.

여기서도 전주패스 제시하면 5% 할인을 받아요.  다만 오리지날 제품만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다음날 아침으로 먹기위해 몇개만 샀어요.  오랜만에 먹었더니 딸기크림이 맛있긴 합니다. 

반응형

댓글